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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중국서 車책임보험 본격 공략 2013-05-08 08:06:11
최우선 경영 가치로 삼아 중국 진출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고객만족위원회는 중국 상하이소비자권익위원회 조교려(趙皎黎) 부주임이 위원장을 맡았으며, 고객 패널 9명과 삼성화재 관계자 5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조교려 위원장은 "삼성화재가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하면서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200명 모이면 금융회사 검사한다 2013-05-07 21:02:32
기로 했습니다. 저금리 기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험업계에 대해서는 시장금리 변동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표준이율제도를 개선합니다. 보험 고객들을 위한 제도도 마련됩니다. 금감원은 보험사별로 실손보험료를 비교공시해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 중소기업대출의 금리인하를 유도하고...
보험상품 약관·공시, 소비자 눈높이로 개선(종합) 2013-05-07 16:48:33
약관의 보험금 지급 기준 개정도 추진한다. 보험사 성과의 객관적 평가를 위한 보험소비자 신뢰도 지수도 마련한다. 보험사의 중소기업 대출 금리 인하를 유도하기 위해 비교공시를 강화하고, 안전운전교육 이수 고령자에게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등 고령자 전용 특약 상품도개발하기로 했다. 부부 한정...
대기업 vs 중소정비업체, 카센터 점유율 싸움 커진다 2013-05-07 16:36:20
보험사와 정유업체가 운영하고 있다. 장상영 카포스 전무는 "대기업들이 사후서비스(a/s)를 명분으로 정비센터를 더 늘리겠다고 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실제로 사후서비스는 10% 밖에 이뤄지지 않고 나머지는 일반 정비로 돈을 벌고 있는 구조"라고 지적했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 김연아 못지...
복잡한 보험상품 약관·공시 대폭 개선 2013-05-07 15:50:56
담긴 계획을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보험사별 실손보험료 수준에 대한 비교 공시를 추진하고 소비자가 궁금해하는 사항을 앞에 배치한 표준 약관을 도입할 방침입니다. 또 안전운전교육을 이수한 고령자에게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등 고령자 전용 특약 상품도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보험사가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보험상품 약관·공시, 소비자 눈높이로 개선된다 2013-05-07 15:00:26
신뢰도 지수도 마련한다. 보험사의 중소기업 대출 금리 인하를 유도하기 위해 비교공시를 강화하고, 안전운전교육 이수 고령자에게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등 고령자 전용 특약 상품도개발하기로 했다. 저금리·저성장 장기화에 대비해 시장 금리 변동을 탄력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표준이율제도를...
<"불만 민원 50% 줄여라"…보험업계 대책마련 비상> 2013-05-06 06:30:05
불만의 목소리도 들린다. 그러나 각 보험사들은 민원 감축 방안 제출 시한까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각각별도의 민원 전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는 등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한 대형 생보사는 민원과 관련된 부서에서 책임과 권한을 가진 팀장급으로 구성된 민원감축TF를 구축해...
금융권, 개성공단 입주업체에 7천억원 지원 2013-05-03 08:46:37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대부업체, 보험사 등이 2천여억원 수준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시중은행은 개성공단 입주 업체당 5억원 한도에서 긴급 자금을 지원한다. 자금 경색에 빠진 개성공단 입주업체는 기존 거래은행에 경영안정자금을 신청하면 됩니다. 갑작스런 도산 사태를 막기 위해 대출액 상환도 모두 연장됩니다....
금융권, 개성공단 업체에 최대 7천억 지원 2013-05-03 06:01:16
기로 했다. 금융권도 개성공단 철수로 어려움을 겪는 업체에 최대 7천억원의 긴급 자금을수혈해줄 계획이다. 정부의 정책 금융과 금융권 지원까지 합치면 개성공단 단기 유동성 지원에만 최대 1조원이 투입되는 셈이다. 금융권에서는 우리은행과 기업은행[024110]이 각각 1천억원, 수출입은행이 최대3천억원,...
보험료 부풀리면 CEO 문책·영업정지 중징계 2013-05-02 06:01:18
감축으로 보험사 체질을 아예바꾸려는 것"이라며 "이제는 보험종사자 40만명보다 보험가입자 3천만명을 위한 정책을 구사할 때가 됐다"고 말했다. 보험사들이 민원 감축 시 블랙컨슈머가 늘어날 수 있다는 불만을 제기하는 것과관련, 금감원은 블랙컨슈머라는 것을 보험사가 입증하면 민원 건수에 포함하지 않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