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튜브 "NFT로 크리에이터 수익창출 방안 마련할 것" 2022-01-26 11:07:27
"쇼츠 누적조회수 5조회…쇼핑기능 추가 테스트"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이어 유튜브도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자사 서비스에 도입하겠다고 25일(현지시간) 밝혔다. 미 CNBC 방송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수전 워치츠키 유튜브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자사 사업방향을 설명하는...
'NFT 사업'에 속속 뛰어드는 카드사들[한경 엣지] 2022-01-26 01:44:33
NFT로 등록하고 언제든 조회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마이 NFT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카카오톡을 통해 NFT를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초기 반응은 나쁘지 않다는 평가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지난 23일까지 누적 NFT 발행량은 2만여 건에 달했다. Z세대를 중심으로...
"이야기 지식재산권 확보하라"…네이버·카카오 치열한 경쟁 2022-01-24 15:06:48
웹툰과 웹소설은 성과도 좋다. ‘세븐 페이츠: 착호’의 누적 조회 수는 출시 이틀 만에 1500만 건을 돌파했다. 영문 플랫폼인 ‘웹툰(WEBTOON)’에서는 실시간 화제의 신작 순위와 전체 장르 순위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달의 제단’은 18일 실시간 화제의 신작 순위 2위, 판타지 장르 순위 4위를 차지했다. 하이브...
‘방과후 설렘’ 최종 데뷔조, 일본 시장 본격 진출…유니버셜 뮤직과 정식 계약 2022-01-24 07:10:03
1월 2주 차 비드라마 TV 화제성 전체 부문과 일요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높은 화제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11일 오후 기준, 유튜브 공식 계정, 네이버 TV,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 등에서 영상 누적 조회 수 7억 뷰를 기록했다. 한편, 방과후 설렘은 매주 일요일 밤 9시 MBC와 네이버...
‘방과후 설렘’ 멤버별 팬카페 투표 열기 과열…연습생들을 향한 뜨거운 관심 증명 2022-01-20 13:10:04
화제성 전체부문과 일요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 지난 11일 오후 기준, 유튜브 공식 계정, 네이버 TV,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 Tok) 등에서 영상 누적 조회 수 7억 뷰를 기록하며 프로그램과 연습생을 향한 관심을 증명하기도 했으며, 네이버 NOW.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방과후...
‘콘텐츠 보고 굿즈 구매까지’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와다닷’ 오픈 10일 만에 1만 명 유치 2022-01-20 11:32:17
플랫폼이다. 누적 조회 수 2억 뷰 이상을 달성한 와이낫미디어 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세 번째 시리즈 '일진에게 반했을 때'가 독점 선공개 진행 중이며, 웹시트콤 '리얼:타임:러브' 시리즈 IP와 연계한 패션 브랜드 'RTL'이 입점해있다. 와다닷에서 콘텐츠를 즐기고 더불어...
네이버에 뜬 `BTS 웹툰` 공개 이틀만에 1500만뷰 2022-01-18 14:49:07
한 웹툰과 웹소설이 공개 이틀 만에 조회 수 1천500만 건을 넘었다. 18일 하이브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을 통해 공개된 `세븐 페이츠: 착호`(7FATES: CHAKHO) 웹툰과 웹소설의 누적 조회 수는 전날 기준 1천500만 건을 돌파했다. 지난 15일 작품이 공개된 지 이틀 만이다. 하이브 관계자는 "네이버웹툰 데이터를 보면 초반...
112만개 동대문 원단·단추 AI로 골라줘 2022-01-17 17:36:27
반영해 부자마켓에 이미지 검색, 실시간 가격 조회, 대량 견적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지난해 초의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은 새로운 기회가 됐다. 확진자 발생으로 동대문시장 상가가 문을 닫는 일이 늘어났다. 온라인으로 원단과 부자재를 검색하는 사람이 급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세 배 가까이 늘었다. 2021년 말...
오로라월드 "NFT 피규어로 새시장 열 것" 2022-01-17 17:20:04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관련 완구 제품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2020년 기준 1억 개, 금액으로 따지면 1조원을 웃돈다. 오로라월드의 또 다른 주력 분야는 캐릭터 라이선스 사업이다. CJ ENM의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시리즈, 유튜브 조회 수 세계 1위인 더핑크퐁컴퍼니의 ‘핑크퐁 아기상어’ 등 인기 캐릭터 판권...
"진짜 같은 AI셀럽, 기업에 빌려줄 것" 2022-01-17 17:08:47
다인(사진)의 ‘노필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가 200만 회를 넘어서기도 했다. 이들이 모두 인공지능(AI) 휴먼이라는 사실은 육안만으로 파악하기 쉽지 않다. AI 스타트업 펄스나인이 내놓은 야심작이다. 박지은 펄스나인 대표는 최근 온라인으로 열린 ‘제6회 AI 스타트업 라운드테이블’에서 “‘딥리얼’ 기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