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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존 9월 물가 10% 급등…역대 첫 두 자릿수 2022-09-30 23:30:03
식료품과 주류·담배도 11.6% 뛰었고, 공업제품 5.6%, 서비스 가격 4.3% 등 물가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ECB가 사용하는 지표(HICP)를 기준으로 환산한 주요 국가별 물가상승률(추정치)을 보면 독일이 10.9%, 프랑스 6.2%, 이탈리아 9.5% 등이었으며, 라트비아(22.4%), 에스토니아(24.2%), 리투아니아(22.5%) 등...
美 8월 PCE 6.2% 상승…유로존 물가는 10% 치솟아 2022-09-30 20:49:19
뒤 유럽의 천연가스 가격이 폭등한 여파다. 식료품과 주류·담배 가격은 같은 기간 11.8% 올랐다. 공업제품은 5.6%, 서비스 가격은 4.3% 상승했다. 가격 변동성이 큰 에너지와 식료품을 제외하고 산출하는 근원 CPI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4.8% 올랐다. 지난 8월 상승률(4.3%)보다 가팔랐다. 시장에서는 유럽중앙은행(ECB)이...
유로존 9월 인플레 10%로 사상 최고…ECB 자이언트스텝 가능성 커져 2022-09-30 19:38:00
천연가스 가격이 폭등한 여파다. 식료품과 주류·담배 가격은 같은 기간 11.8% 올랐다. 공업제품은 5.6%, 서비스 가격은 4.3% 상승했다. 가격 변동성이 큰 에너지와 식료품을 제외하고 산출하는 근원 CPI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4.8% 올랐다. 지난 8월 상승률(4.3%)보다 가팔랐다. 이를 두고 경제학자들은 유로존 경제상황이...
유로존 9월 물가상승률 10%…통계작성 이후 첫 두자릿수 2022-09-30 19:13:48
식료품과 주류·담배도 11.6% 뛰었고, 공업제품 5.6%, 서비스 가격 4.3% 등 물가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ECB가 사용하는 지표(HICP)를 기준으로 환산한 주요 국가별 물가상승률(추정치)을 보면 독일이 10.9%, 프랑스 6.2%, 이탈리아 9.5% 등이었으며, 라트비아(22.4%), 에스토니아(24.2%), 리투아니아(22.5%) 등...
조폐공사, ‘작은 성공 만들기’ 확산 2022-09-30 15:59:41
통해 무인 자판기에서 술이나 담배를 구입할 경우 판매량 조작을 방지하는 기능을 갖췄다. 자영업자들에게 이 솔루션을 제공, 관리의 편익을 제공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되고 있다. 글로벌사업처 해외사업팀의 박재현 차장은 원자재 가격 폭등으로 면 펄프 제작 단가가 급등하자 거래처를 설득해 공급 가격을...
필립모리스, 160억 달러 스웨덴 매치 인수 제의 철회 안해 2022-09-29 22:19:35
필립 모리스는 빠르게 성장하는 담배 대체품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둔 이 회사를 인수하겠다고 제안했다. 스웨덴 법에 따르면 스웨덴 매치 주주 90%가 10월 21일 이전에 이 제안을 승인해야 하지만, 일부는 세계 최대 구강 니코틴 제품 제조업체 중 하나에 대한 160억 달러의 입찰에 반대했다.
제주항공 기내면세품 롯데가 판다 2022-09-29 17:23:47
최장 7년이다. 롯데면세점은 화장품과 담배, 액세서리, 건강식품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특히 내국인 고객이 선호하는 위스키와 와인 등 주류 브랜드 제품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기내면세점 사업을 통해 연평균 160억원의 매출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빵 종류 빵빵하네"…편의점·마트로 '빵지순례' 2022-09-29 17:23:18
제과·제빵 프랜차이즈 제품과 비교해도 큰 차이가 없는 품질의 빵을 내놓는 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자체브랜드(PB) 베이커리 ‘브레디크’의 경쟁력 강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 브레디크는 GS25가 2021년 초부터 SPC삼립과 협업해 선보인 프리미엄 베이커리...
"뚜레쥬르 대신…" 요즘 '빵순이'는 편의점으로 '빵지순례'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9-29 15:59:00
게 특징이다. GS25는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SPC 삼립과 최신 소비 트렌드를 공유하며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빵을 내놓고 있다. 지난 6월부터는 '월간 브레디크'라는 이름으로 매달 한 가지 이상 신메뉴를 공개하고 있다. GS25가 베이커리 상품군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는 이유는 빵이 담배나 커피만큼이나...
향 있는 담배로 흡연한 사람, 금연 비율 더 낮다 2022-09-27 15:00:45
담배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질병관리청은 연세대 보건대학원 김희진 교수가 만 13∼39세 1만30명을 대상으로 가향담배 사용 현황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 연구를 진행해 이러한 결과를 도출했다고 밝혔다. 만 13∼39세 현재흡연자 5천243명 중 77.2%(4천45명)가 가향담배 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