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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하반기 모든 대면업무 디지털화…종이 퇴출" 2020-06-12 15:23:13
모든 대면업무 디지털화…종이 퇴출" (세종=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미래에셋생명[085620]이 '사이버창구' 등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한 데 이어 대면 업무에서도 디지털화를 추진한다. 미래에셋생명은 고객과 만나는 모든 통로에서 종이 서식을 없애는 '페이퍼리스(paperless)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12일...
미래에셋생명, 디지털 혁신 '페이퍼리스' 박차 2020-06-12 13:50:17
T/F의 중점 과제다. 미래에셋생명은 올해 초까지 디지털 중심의 업무 개선을 꾸준히 추진하며 사이버창구와 상담서비스 등 고객을 만나는 모든 채널에서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앱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웹 창구를 개설하고 카카오 페이, 간편 비밀번호(PIN), 지문 인증 서비스를 도입했다. 카카...
웰컴저축, 고객패널 30명 선발…6개월간 서비스 의견제시 2020-06-02 09:35:34
조언하는 고객패널 제도를 2017년부터 운영해 왔다. 올해 선발된 고객패널은 이달 1일부터 6개월간 활동한다. 패널들은 온·오프라인에서 '전자금융 편의성 증대', '소비자 보호' 등을 주제로 설문지와 활동 보고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웰컴저축은행은 "지금까지 고객패널 활동 결과로 고령자 전담 상담...
삼성생명, 종이서류 95% 없애고, 태블릿PC로 컨설팅…보험영업 틀을 깨다 2020-05-20 15:31:10
8개월간 76종의 안내장 914만 건을 디지털 방식으로 전달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환경보호 효과도 거둘 수 있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일반우편뿐만 아니라 등기우편과 보험증권까지 모두 전환하는 통합개발에 성공했다”며 “삼성생명 모바일 창구로 연결되는 기능까지 더해 고객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플랫폼...
KB손해보험, 복잡한 서류 없어도…빠뜨린 보험금 찾아주고 보상절차도 간단하게 2020-05-20 15:22:01
KB손해보험은 올해부터 디지털 고객부문과 신사업 추진파트를 신설하기로 했다. 기존의 디지털전략본부 및 다이렉트, 정보기술(IT) 본부와 연계해 모든 보상 절차를 자동화하겠다는 목표다. 보험 가입자 데이터베이스(DB)를 연동해 빠뜨린 보험금을 알아서 찾아주는 ‘유 셀프 클레임’이 대표적이다. 헬스케어 회사와...
카톡으로 보험상담·가입 2020-05-20 15:19:37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본부장은 “시차가 있는 해외 이용자나 음성통화가 곤란한 장애인 등 유선 상담 접근이 어려웠던 고객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보생명은 지난달 보험업계 최초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협약을 맺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언택트(비대면)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카뱅 이어 등장한 대형 메기 '네이버통장'…활용법 ABC 2020-05-15 14:02:53
추후 추가될 투자상품, 보험 등을 생각하면 무서운 속도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관건은 자금력이란 지적이다. 또 다른 은행 관계자는 "카카오뱅크와 네이버통장 등은 초반 고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파격적인 금리 등을 제시하고 있다"며 "하지만 자금을 조달하는 창구가 적은 플랫폼 업체들은 지금과 같은...
비대면 고객 자산 11조 돌파…'삼성증권 Live'로 실시간 투자상담 2020-05-14 15:04:11
신속하게 제공하기도 한다. 급팽창하는 디지털자산관리 시장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미국에서는 2015년 이후 뱅가드와 찰스슈와브가 중심이 돼 온라인 자산관리시장을 확장해가고 있다. 이 두 회사가 관리하는 온라인 고객자산만 1160억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삼성증권도 디지털본부 내에 전담팀을 꾸렸다....
신한생명, 건강나이 보험료 적용 특약 출시 2020-05-06 09:38:57
신한생명이 고객의 건강평가 분석 정보를 통해 건강나이를 산출하고 그 결과에 따라 보험료를 적용하는 ‘건강나이 보험료 적용 특약’을 선보인다. 이 특약은 스크래핑 기술을 결합해서 만든 디지털 헬스케어 상품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건강나이를 산출해 보험료에 적용하는 것이...
전북은행, 2년째 '순이익 1000억' 금자탑…지역 넘어 세계로 간다 2020-04-02 15:23:44
데 방점을 두기로 했다. 디지털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는 등 관련 투자도 늘리기로 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을 꾸준히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밀착 영업도 확대 밀착 영업을 확대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