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에 광고시장 둔화…지상파 줄고 모바일 성장 2013-02-12 13:45:43
12일 제일기획이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총 광고비는 9조7706억원으로 2011년(9조5606억원)보다 2.2% 성장하는데 그쳤다. 이는 경제성장율에도 못미치는 수준으로 런던 올림픽, 여수엑스포, 대통령 선거 등 굵직한 이슈들이 있었지만 불투명한 경기 전망 속에 기업들이 광고마케팅 예산을 축소하거나 보수적으...
올해 광고시장 '흐림'…"2% 성장한 9조9660억 원 예상" 2013-02-12 10:21:04
전통매체는 '울상'지난해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 대비 2.2% 성장한 9조7706억 원으로 조사됐다. 12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지난해 런던올림픽, 여수엑스포, 대선 등 사회적인 이슈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비는 소폭 상승에 그쳤다. 경기불황을 맞은 대기업들이 예산을 보수적으로 운용했기 때문이다. ...
작년 광고비 9조7천억…'불황에 성장둔화' 2013-02-12 10:00:08
총 광고비가 지난해보다 2% 늘어난 9조9천660억원에 머물것으로 전망했다. 지상파TV와 신문은 각각 2.6%와 4.5%의 역성장을 지속하고, 케이블TV와 옥외광고도 0.6%와 1.0%로 성장이 둔화할 것으로 예상했다. 반면 인터넷은 6.4%로 지난해보다 성장폭이 다소 커지고 모바일은 90.5%의 고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메디컬마케팅 전문기업, 포엠미디어의 성공비결 '신뢰' 2013-01-19 14:22:37
등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매체에 마케팅(광고 포함)을 진행하고 있다. 수년간 마케팅과 컨설팅을 해오면서 구축된 시스템에 따라 각 팀별로 세분화된 분석을 통해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펼친다. 실제 마케팅이 어떤 효과와 영향을 미치는지 철저하게 분석·시행하는 데이터기법을 도입, 최적의 효과를 도출하고 있다는...
2월 광고경기지수 106.3, 전월보다 상승 2013-01-15 16:16:05
4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광고비 증감 여부를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100을 넘으면 광고비 지출을 늘릴 것이라고 응답한 기업이 많다는 것을 뜻하고 100 미만이면 그 반대를 의미한다. 매체별 kai는 인터넷이 110.4로 가장 높았고 지상파tv(104.3), 케이블tv(103.7), 라디오(101.1), 신문(88.1) 순이었다. 수송기기(149.9),...
30초 광고에 43억원…싸이 등장하는 슈퍼볼 결승전 광고 주인공은? 2013-01-11 14:31:56
현지 매체들의 평가 기사까지 큰 화제가 되곤 한다. 슈퍼볼 중계는 미국 내 시청자 수만 4천만 명이 넘고 전 세계 200여 개 국에서 1억 명 이상이 시청을 하는 만큼 그 마케팅 효과가 뛰어나 세계적인 기업들이 앞다투어 기발한 광고들을 내놓는다. 광고 단가도 가히 천문학적이다. 지난해 30초 광고비는 약 40억 원으로...
다음 `아담`, 모바일 광고시장 본격공략 2013-01-07 18:26:45
유저가 원하는 반응을 보였을때 광고주가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CPA 상품은 총 5가지로 설치당 과금 방식인 PPI 상품, 아이콘 생성 상품,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연계된 SNS 상품, 비디오 시청 상품, DB 콜렉션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 측은 이번 제휴로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모바일...
"제일기획, 4분기 실적 예상 부합할 듯"-신영證 2013-01-07 07:25:01
연구원은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광고주들이 2013년에 광고비를 늘릴 가능성이 높다"며 "특히 이들은 tv 신문과 같은 전통매체보다 케이블tv 인터넷 등 뉴미디어를 중심으로 광고비를 지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4분기 실적도 당초 예상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일기획의 4분기 연결 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