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OTT도 IPTV로"…유료방송업계, OTT 들이기 경쟁 가속 2023-03-16 16:06:31
딜라이브는 OTT 통합 셋톱박스인 ‘딜라이브 OTT'v’에 제휴 OTT를 늘리고 있다. 작년말까지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쿠팡플레이 등과 손을 잡았다. 이같은 ‘OTT 품기’ 경쟁은 한동안 계속될 전망이다. 시청자들이 여러 OTT를 구독하는 경향이 늘고 있어서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조사에 따르면 유료 OTT...
'金값' 엔지니어…나란히 채용 나선 두 스타트업 [Geeks' Briefing] 2023-03-15 15:42:22
무료다. 센드버드, 신제품 '노티피케이션' 공개 모바일 대화 플랫폼을 운영하는 센드버드가 신제품 노티피케이션 (Notifications)을 출시했다. 센드버드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시연회를 통해 제품을 공개했다. 센드버드에 따르면 노티피케이션은 API 기반의 로우 코드(Low Code) 솔루션으로, 제품 및 마케팅...
10초만에 '뚝딱'…가상인간 모델에 AI 카피라이터까지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15 10:51:16
'루시' 등 가상인간을 개발해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 등 다방면에 활용하고 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불경기 속 소비자의 지갑을 열기 위해서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초개인화가 한층 중요해질 것"이라며 "'모바일 오리엔티드' 된 Z세대 소비자를 잡기 위해서는 메타버스 기반 마케팅이...
음원 스트리밍 '국가대표'…모바일·웹·VR 이어 AI로 음악 서비스 2023-03-13 16:10:59
모바일 기반 음악 서비스로 탄생했다. 2013년 지니뮤직은 KT 음악 서비스 지니 사업을 양수해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웹 기반으로 확대했다. 2018년 엠넷닷컴을 보유한 CJ디지털뮤직을 합병했고 2019년 엠넷닷컴 서비스를 통합했다. 2014년 3월 지니뮤직은 실시간 대화형 음악 서비스 ‘뮤직 허그’를 선보였다. 고객들이...
동영상 솔루션 기업 요쿠스, 화웨이 클라우드와 MOU 2023-03-10 10:17:57
있다. 플립플랍을 바탕으로 구현된 라이브 뷰티 커머스 서비스 ‘마이뷰팁’을 2018년에 출시하기도 했다. 해당 서비스는 국내 다양한 대기업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플립플랍은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을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재생 가능한 형태로 변환할 수 있는 동영상 변환 기술을 바탕으로 △화질 저하 없이...
명품백 25분 만에 '완판'…첫 방송서 대박 낸 쇼호스트 정체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09 20:00:01
11'에 '오픈 라이브' 서비스를 추가해 오픈 플랫폼으로 확장했다. 과거에는 11번가와 협의한 판매자만 라방을 할 수 있었으나 일반 개인 판매자도 라방을 운영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11번가는 LIVE11의 자체 예능형 콘텐츠 등 기존 기획방송도 꾸준히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홈쇼핑업계에선 현대홈쇼핑이 올해...
BMW코리아, 딜러 고객 시스템 디지털화 한다 2023-03-08 11:59:56
특징이다. 딜러는 모바일 기기 기반의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고객은 완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BMW코리아는 이번 'MyDMS'를 디지털화해 안전하고 투명한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고객들은 'BMW 서비스 라이브'를...
“세계 최고 암호화폐 정보 플랫폼 만들겠다”…웹3.0의 혁신을 믿는 연쇄창업자[긱스] 2023-03-05 14:51:03
서비스도 궁금합니다. A: 라이브 워치는 특정 암호화폐 유통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라이브워치로 암호화폐 위믹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믹스를 발행한 위메이드가 크로스앵글에 사용료를 지불하고 있죠. 위메이드가 제출한 유통 계획과 온체인상 데이터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약속이...
[게임위드인] 셀럽 못잖은 인기…가상 유튜버 '버튜버'를 아시나요 2023-03-04 11:00:00
인터넷 방송 기획사(MCN)에 들어가 활동하거나, '홀로라이브' 같은 버튜버 전문 기업이 탄생하기도 했다. 이런 흐름은 일본만큼이나 인터넷 방송 문화가 발달한 한국으로도 이어졌다. 게임 유튜버 '우왁굳'은 2021년 버튜버로 구성된 6인조 가상 걸그룹 '이세계 아이돌'을 기획해 지난해까지 두...
반도체 스타트업 찾은 과기부 장관…JYP는 벤처캐피털 설립 [Geeks' Briefing] 2023-03-03 15:45:07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월 기준 넷플릭스(1257만 6954명)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주요 OTT 앱 중에서 사용자 수가 가장 많았다. 티빙(515만 563명)·쿠팡플레이(439만 1879명)·웨이브(401만 1024명)가 뒤를 이었다. 두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