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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정보유출' 카드사 사장단 기자회견 문답> 2014-01-20 11:41:47
인증이나 비밀번호를 요구하기 때문에 부정사용은 대부분 차단된다. -- 카드 재발급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면서 신청하는 고객만 재발급하는 이유는무엇인가. ▲ 실제로는 CVC나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았기 때문에 부정 사용 가능성은 없다. 전수 발급의 경우 고객의 입장에 반하는 것이어서 강제로 할 수는...
고객정보유출 카드사 대책발표…고객 피해 “부정사용액 전액 보상” 2014-01-20 11:17:30
부정사용에 대해서 보상하겠다”며 “정보유출로 인한 카드 위조, 변조 피해에 대해서는 정해진 보상기간에도 불구하고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카드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 사용내역 문자서비스 일정기간 무료제공, 일정 기간 마케팅성 문자메시지(sms)·텔레마케팅(tm) 업무중단,...
개인정보유출 카드사 대책발표 내용 보니··"부정사용액 전액 보상" 2014-01-20 10:59:59
사장은 "카드 부정 사용을 인지하고 신고를 하면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 보상하겠다"며 "국민카드 경영진은 이번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해 법적, 도덕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카드도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사용 등 고객 피해 전액 보상, SMS 서비스 무료 제공,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
[개인정보 유출대란] "법적 책임 감수‥피해보상 철저" 2014-01-20 10:51:00
통보하고 부정사용이 발생하면 전액 보상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보안전문기업을 통해 자체 보안시스템을 진단하고 외주인력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NH농협카드는 희망하는 고객에게 일주일 안에 카드를 다시 발급해주고 부정사용에 대해 전액 구제에 나설 방침입니다. 카드사 3곳의 종합적인...
개인정보유출 국민·롯데·농협 카드 "부정사용액 전액 보상" 2014-01-20 10:34:06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 보상하겠다"며 "정보 유출로 인한 카드 위조, 변조 피해에 대해서는 정해진 보상 기간에도 불구하고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그는 "국민카드 경영진은 이번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해 법적, 도덕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국민카드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한...
카드3社, 카드 부정사용액 전액 보상(종합) 2014-01-20 10:32:07
부정사용에 대해서 보상하겠다"며 "정보 유출로 인한 카드 위조, 변조 피해에 대해서는 정해진 보상 기간에도 불구하고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민카드 경영진은 이번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해 법적, 도덕적 책임을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카드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한...
[개인정보 유출대란] 카드해지·재발급 요청 증가...개선책 조만간 발표 2014-01-19 20:28:40
운영에 들어갔다. 카드사들은 부정사용에 대한 신고 접수시 피해액은 전액 보상할 방침이며 회원의 신청이 있는 고객에 대해서는 일정기간동안(카드사 검토중) 무료로 결제 내역에 대한 SMS서비스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카드사별로 구체적인 통보 대상 고객수와 고객피해 최소화 방안 등을 20일 발표할 예정이다....
<19개 항목 개인정보 유출…全국민 불안감 확산>(종합2보) 2014-01-19 20:25:41
필요한 핵심정보는 유출되지 않은 상황으로 부정사용 가능성도 낮다고 판단했다. 금융당국은 이번 개인정보 유출을 이용한 스미싱 등 금융사기가 판을 칠 수 있다며 금융사나 금감원 등의 사칭이 의심되는 전화나 문자메시지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카드사들도 카드 재발급·해지를 위한 전담 콜센터 확대...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금감원 부원장보 문답>(종합) 2014-01-19 17:18:26
휴대전화SMS 인증을 받거나 패스워드를 요구하기 때문에 부정사용은 대부분 차단된다. 카드사와 협의해 후속조치를 마련하고 있다. --부정사용 발생시 보상되는가. ▲(박세춘 부원장보) 다 보상된다. --스팸문자, 보이스피싱 전화로 발생하는 정신적 피해와 카드 재발급에 걸리는시간 등 유무형의 피...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금감원 부원장보 문답> 2014-01-19 17:07:56
때문에 부정사용은 대부분 차단된다. 카드사와 협의해 후속조치를 마련하고 있다. --부정사용 발생시 보상되는가. ▲(박세춘 부원장보) 다 보상된다.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이 유출된 고객에 대해서는 카드사가 의무적으로 카드를재발급해줘야 하는 것 아니냐. ▲소수 비대면거래의 개연성만 갖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