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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라이프, 고객 맞춤형 '챗봇 상담 서비스' 선봬 2023-03-23 10:02:25
봇 상담 서비스는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장례 접수를 비롯한 상품 안내 및 계약관리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도입됐다. 챗봇에는 상조·전환 상품과 멤버십 서비스 안내, 24시간 장례 접수, 그리고 상담 문의 등 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버튼형 선택 상담...
'메타버스' 근무 도구 내놓은 젭…캐치테이블은 애플페이 지원 [Geeks' Briefing] 2023-03-22 15:38:50
관리 AI 상담봇에 ‘챗GPT’ 연동 위드라이브는 상용 모바일 앱 서비스 ‘위드라이브’에 오픈AI사의 '챗GPT'를 연동한 자동차 상담관리 AI 챗봇 '엘리스'를 출시했다. 위드라이브는 챗GPT, 구글 Bard 등 AI 모델과 연동을 통해 ‘엘리스 AI’를 생성형 학습 모델로 특화하고 보다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로...
카톡으로 쇼핑몰 고객상담 '챗봇나우' 베타버전 출시 2023-03-20 10:40:45
카톡으로 쇼핑몰 고객상담 '챗봇나우' 베타버전 출시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카카오[035720] 자회사 케이앤웍스와 디케이테크인은 카카오톡으로 쇼핑몰 고객 상담(CS)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챗봇나우' 서비스 베타 버전을 카페24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챗봇나우는 고객이 쇼핑몰...
㈜브로드씨엔에스, 병원 상담 분야 AI 풀 아웃소싱 서비스 '출사표' 2023-03-17 14:27:15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AI콜봇을 통한 상담사 업무 환경 개선, 업무 부담도 완화할 수 있다. AI 콜봇은 환자의 전화 문의에 대한 요청사항을 직관적이고 신속하게 판단해, 직접 응대하거나 셀프 처리 방법을 제시하여 원스톱으로 업무 처리를 지원한다. 인공지능을 통한 환자의 음성 인식률은 9...
마인즈랩, '마음에이아이'로 사명 변경…"브랜드 확장 노력" 2023-03-15 09:39:52
브랜드 확장에도 노력할 것이라며 마음에이아이가 제공하는 플랫폼 기술과 챗봇 서비스에 응원을 보내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마음에이아이는 오는 4월 5일 발표 행사를 통해 AI 비즈니스 분양 시스템 'maum.ai 2.0'과 도메인 특화 '마음 GPT', 전문 상담 AI 휴먼 'M3'를 공개한다고 전했다.
신한은행, 신한 쏠(SOL) 'AI 음성뱅킹' 서비스 도입 2023-03-14 15:31:49
봇, 전화 상담 2000만건 중 유효 데이터 8만건을 분리하고 고객 사용 단어들의 분석 데이터를 탑재한 '자연어 이해 시스템'이 기반이 됐다. 신한은행은 'AI 음성뱅킹'에 음성·터치·키패드 등 여러 가지 대화 양식을 활용할 수 있는 '멀티 모달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고객 편의성을 한 차원 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으로 알뜰폰 개통 등 쉽게" 2023-03-14 14:17:44
기존 통신사 해지 업무를 담당한다. 상담사가 일일이 하던 업무를 자동화해 복잡하고 어려운 상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개통 소요 시간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설명했다. 신호준 커넥트플랫폼팀 이사는 "AI 챗봇·전화음성봇을 통해 MVNO 업계의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챗봇·음성봇 알뜰폰 고객센터에 적용 2023-03-14 10:54:02
상담사가 개별적으로 ARS 해지 절차를 밟았다. MVNO 사업자 특화 AI 전화음성봇은 해지할 통신사의 해지 담당 ARS에 전화를 걸고 마치 휴대전화에서 키패드를 누르는 것처럼 휴대전화번호와 생년월일을 차례로 입력해 해지 절차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상담사가 일일이 진행하던 업무를 자동화해 단순 반복 업무를 줄이고...
AI 실제 쓰는 기업 2.7% 불과…"기술 가져와도 다룰 전문가 없어" 2023-03-06 17:49:33
확인, 만족도 조사 등 고객과의 소통이 필요한 업무를 AI 플랫폼에 맡기는 것으로 AI와 인연을 맺는 게 일반적이다. 린나이코리아, 신일전자, 수다커머스 등 9개 기업은 KT의 자동 상담 시스템인 ‘아센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있다. 신촌세브란스병원도 70%의 예약확인 전화를 KT의 보이스봇으로 대체해 상담사 3명 중...
중기부, 카카오와 손잡고 소상공인 상담봇 운영 2023-03-06 17:35:14
‘단기연체 상담 보이스봇’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한 정책자금의 연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이스봇은 정책자금 연체 30일 이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월평균 5만여 건의 연체 금액 안내, 가상계좌 발급 등의 단순 연체 상담을 지원한다. 중기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