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건설, 933억원 규모 중소 협력사 동반성장 지원 2022-12-28 08:28:04
건설산업의 특성에 부합하는 양극화 해소 상생협력 모델을 운영해 협력 중소기업에 안전담당자 인건비, 복리후생, 공동기술개발, 성과공유제 등을 지원한다. 협력 중소기업은 제품·서비스 품질 개선과 신규 고용 확대 등을 위해 노력하고 동반위는 동반성장 활동이 제대로 실행되도록 구매 상담의 장을 마련하는 데...
근로복지공단 콜센터, 응대율 98% 달성...'상담직원 만족도 99.2%' 2022-12-27 16:55:37
개발 등 상담품질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했다. 그 결과 올해 5월 이후 콜센터 평균 응대율이 98%를 기록하고, 내부적으로는 상담사의 업무 만족도가 99.2%를 나타나는 등 대내?외 모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올해 역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 콜센터 인증을 받아 1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서 영예를...
과기정통부, 데이터거래사 등록 교육 내달초 접수 2022-12-27 12:00:11
상담·자문·지도, 중개·알선, 거래 수요 탐색·발굴, 데이터 가치평가 및 품질관리, 거래 시장 조사 분석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 가운데 의무교육 40시간을 이수하고 과기정통부 장관에게 등록 승인을 받은 사람을 말한다. 데이터 거래사 등록 교육은 내년 상반기에 1기(1월30일∼2월3일)와 2기(2월6일∼2월10일) 두...
천차만별인 챗봇 만족도…중요한 건 기술 아닌 '섬세한 운영' 2022-12-26 18:18:52
챗봇 담당자의 운영 역량이 서비스 품질을 좌우하는 가장 큰 요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도 중요한 요인이다. 고객 눈높이 맞추긴 아직 일러두 번째는 고객의 눈높이가 챗봇의 실제 수준보다 높다는 점이다. 은행 고객 그룹 인터뷰 결과에 따르면 고객들은 챗봇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문제 해결 능력을...
비대면 거래 늘어난 금융권, 챗봇 적극 도입…유통업체도 상담에 활용 2022-12-26 18:14:56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를 파악하기 위해 챗봇 운영 현황을 조사한 결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107개 기업 중 53곳이 챗봇을 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이 은행을 찾지 않는 상황에서 모두가 콜센터에 연락해 업무를 처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인증서 설치, 본인 인증, 거래...
CJ ENM, 796억원 규모 협력 중소기업 동반성장 활동 2022-12-22 09:03:38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협력 중소기업 경영안정을 위해 6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협력대출펀드를 조성하고 생산성 향상과 해외 진출, 방송 판매 수수료 등을 지원한다. 협력 중소기업은 제품·서비스 품질 개선과 신규 고용 등을 위해 노력하고 동반위는 기술 및 구매 상담의 장을 마련하는데 협력하기로...
발란 등 명품 플랫폼서 시킨 상품, 제품 수령 후 교환·환불 가능해진다 2022-12-21 13:52:51
최근 3년간(2019년~2021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명품 플랫폼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를 분석한 결과 ‘품질 불량·미흡’ 382건(33.2%), ‘청약 철회·취소·반품 거부’ 324건(28.2%), ‘취소·반품 비용 불만’ 124건(10.8%) 순으로 상담 건수가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
솔트룩스이노베이션,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으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2022-12-19 10:48:29
품질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데이터셋 구축에 대한 명료한 공정 프로세스 및 자동화된 라벨링 도구들이 밑받침되어야 한다"며 "크로믹시와 같은 크라우드소싱 플랫폼과 비전스튜디오(라벨링·학습도구)를 활용함으로써 기업들의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 비용 및 업무효율화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AI솔루션...
"중고거래 플랫폼 소비자불만 4년간 3천646건…계약불이행 최다" 2022-12-18 06:14:01
3천646건으로 집계됐다. 상담 사유별로는 계약불이행(불완전이행)이 791건(21.7%)으로 가장 비중이 컸고, 이어 '계약해지나 위약금'이 472건(12.9%)으로 뒤를 이었다. 단순문의 상담을 제외하고는 청약철회가 462건(12.7%), 부당행위가 281건(7.7%)으로 두드러졌다. 리셀(되팔기)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가품...
"상사 갑질 시달리는 공무원 여전…마음 치유합니다" 2022-12-16 18:42:26
상담이나 심리검사는 전화, 방문, 이메일, 문자로 신청할 수 있다. 대면이나 전화 등 원하는 상담 방식도 선택할 수 있다. 정부는 내년 인천·강원 등 2개 지역에 공무원 마음건강센터를 추가 신설할 계획이다.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은 “공무원들의 심리 재해는 국민에 대한 행정서비스 품질 저하로 이어질 수밖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