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박세리·김연아처럼 클래식 음악계에 '조성진키즈' 나올까 2015-11-06 18:23:49
그만의 독특한 연주 스타일 또한 섬세하게 구분하기 힘들다. 상품의 질을 판가름하기 어려울 때 판단 기준이 되는 것은 브랜드 등 겉으로 드러나는 신호다. 순수예술 시장에서 ‘슈퍼스타 경제학’ 현상은 유독 두드러진다.일부 클래식 음악계 종사자들이 조성진 ‘열풍’에 대해 조심스러워하는 이유...
'East Seoul·East Korea' SK네트웍스, '면세점, 관광 인프라 구축에 8,200억원 투자' 밝혀 2015-11-05 10:43:02
강원도 지자체와 현지 스키 리조트, 문화공연 기획사, 여행사 등과 연계해 평창동계올림픽 및 강원도 관광, 서울관광 패키지 상품을 개발, 성공적인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지원할 계획이다.김선호 한경닷컴 면세뉴스 기자 fovoro@kdfnews.com[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맥심아이즈] f(x) `4 Walls`, 팬덤 없는 아이돌이 도달한 영역 2015-10-29 18:49:11
강력한 수익원인 동시에, 때로는 기획사와 대등한 입장에서 길항하는 세력이 된다. 신화가 SM을 나와도 신화창조는 유지되는 것처럼. 또는 2PM이 박재범 탈퇴 후 팬클럽 연합과 간담회를 가진 것처럼. 기획사와 기획사가 만드는 상품인 아이돌, 그리고 팬클럽. 이 삼자의 관계를 단지 갑과 을로 간단히 도식화하기 힘든...
스타도, 연예기획사도 `너도나도` 화장품 진출 2015-10-29 09:12:40
기획사 차원에서의 진입도 계속되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문샷`을 론칭했고, 씨그널엔터테인먼트 그룹은 지난 4월 스킨애니버셔리 지분 50%를 인수하며 화장품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MBK엔터테인먼트는 제조판매사 신드롬코스메틱과 손잡고 `CB`를 론칭했다. 키이스트는 최근 팬엔터테인먼트, 판다코리아닷컴과...
[성공투자 오후증시] 10/23 김학주의 마켓 키워드 2015-10-23 17:05:34
기획사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심 4. (게임 플랫폼) 카카오 주가가 실망스러운 3분기 실적으로 인해 큰 폭의 조정을 보였습니다. 게임 부문에서 저조했지요? 게임제작 업체들이 플랫폼을 통하지 않고 스스로 마케팅하는 경우가 늘어 났었음. 그 이유는 1) 해외게임 업체들이 한국에서 독자마케팅을 해서 성공했었고,...
명품업계 '청담동 800m의 전쟁' 2015-10-12 18:32:23
기획사 본사가 몰려 있는 데다 명품 쇼핑부터 결혼 준비, 성형수술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다는 매력이 부각되면서다.청담동 명품거리에 매장을 두면 그 자체만으로 홍보 효과가 상당하다는 점에서 ‘신흥 명품’의 진입도 줄을 잇고 있다. 명품업체 a사의 청담점 직원은 “우리 브랜드가...
'중국의 유튜브' 인위에타이 시잉 대표 "중국 문화시장 시작 단계…K팝에 기회" 2015-10-06 18:45:40
기획사가 중국에 자회사를 설립하는 수준이었죠. 앞으로는 단발성 행사를 여는 대신 중국 현지에서 많은 시간을 들여 활동하는 것이 더 많은 수익을 얻는 방법일 겁니다.”그는 “인웨타이도 직접 아이돌 만들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아이돌 양성 프로젝트 ‘인웨 스테이지’다. 연습생을 선발해...
[김헌식 칼럼] 오디션, 새로운 사육의 시작일까… `슈퍼스타K7`부터 `K팝스타`까지 2015-10-05 21:28:13
한국에서 기획사는 발굴 육성이라는 이름으로 신인을 직접 키워가는 방식을 자연스럽게 생각한다. 이는 아티스트라기보다는 하나의 상품이나 서비스라고 ...
"`연애금지` 어기면 소속사에 손해배상"…日 판결 `헉` 2015-09-30 15:11:18
남성과 찍은 사진이 공개되자 소속사(연예 기획사)는 그룹을 해체하고 소송을 제기했다. 2013년 3월 전속 계약을 맺을 당시 A양이 `이성교제 금지` 등 약관을 들어 알고 있는 상황에서 계약을 위반했다는 게 소속사의 주장이다. 재판부는 팬 확보를 위해 연예 기획사가 소속 아이돌 그룹 멤버들에게 연애 금지를 조건으로...
캐리어 끌고 공연장 직행…'뮤지컬 한류' 떴다 2015-09-24 19:13:52
잡아라”기획사들도 외국인 관객 잡기에 나섰다. 해외 관객을 유치해 연간 3000억원 규모로 정체된 국내 뮤지컬 시장의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인 더 하이츠’를 제작한 sm c&c는 제작 단계부터 외국인 관객의 수요를 겨냥해 공연장 무대 양쪽에 led(발광다이오드) 전광판을 설치해 영어 일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