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똑똑한 소비] 롯데백화점, "로사, 신상품 정보 알려줘"… AI 챗봇으로 스마트한 쇼핑 2018-01-23 16:24:16
제공한다.우선 로사는 고객이 상품이 아닌 쇼핑의 목적이나 상황을 제시할 수 있는 한국적 쇼핑 상황을 반영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했다. 롯데백화점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방문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 브랜드 직원 추천에 의지한다는 점에 착안했다. 브랜드 직원과 실제 방문객에게 300여 회의 인터뷰 및 현장 테스트를 했다....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1-23 15:00:02
챗봇 도입 6개월만에 모바일 상담 9배↑ 180123-0214 경제-0026 09:05 롯데마트 "창립 20주년 맞아 '건강가치 제안 전문회사' 전환" 180123-0216 경제-0028 09:06 [특징주] 리켐, 감자 결정 소식에 급락 180123-0215 경제-0027 09:06 맥도날드, 취약계층에 평창올림픽 티켓 900장 기부 180123-0217 경제-0029 09:08...
[기업이 뛴다] 롯데그룹 , 동남아에 대규모 유화 및 유통복합단지 건설 2018-01-22 16:34:59
대화를 통해 제안해주는 ‘지능형 쇼핑 어드바이저’ 개발을 추진해왔다.지난달에는 롯데백화점이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사’를 선보였다. 소비자의 온·오프라인 구매 패턴과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을 추천해준다. 롯데백화점은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내년 1월 로사를 정식 출시할...
네이버 스토어팜, 내달 '스마트스토어'로 재단장 2018-01-19 11:44:02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클라우드형 쇼핑몰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먼저 이용자들의 패턴을 분석해 고객별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기능이 고도화된다. 예를 들어 특정 상품을 한 번 샀던 이용자에게 '재구입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또 상세 유입 정보·상품별 판매 성과·고객 정보 등 심...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1-16 15:00:02
스마트모빌리티 매장 확대 180116-0227 경제-0043 09:32 이통사, 새해 멤버십 혜택 쏜다…여행·쇼핑 혜택 '풍성' 180116-0234 경제-0044 09:34 에탁결제원, 작년 주식결제대금 301조…12% 증가 180116-0243 경제-0045 09:40 [게시판] 삼정KPMG, 스마트팩토리 사이버 보안전략 세미나 180116-0244 경제-0046 09:41...
아마존 AI 비서 '알렉사' 독주…연동기능 2만5천개 돌파 2018-01-13 07:00:03
제공하는 음성인식 기반의 응용 기능으로, 쇼핑·스마트홈 제어·정보 확인·미디어 콘텐츠 등을 포함한다. 알렉사의 스킬은 경쟁사와 비교하면 압도적인 수준이다. 작년 7월 기준으로 알렉사의 스킬은 1만5천69개였지만, 구글 어시스턴트는 378개, 마이크로소프트 코타나는 65개에 불과했다. 아마존은 AI 스피커 시장도...
[2018 유통트렌드] "혁신을 경험하게 하라"… 불붙은 '스마트쇼핑 大戰' 2018-01-08 16:57:25
백화점과 홈쇼핑업계는 pb 상품을 대폭 확대하고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기 위한 정보기술(it) 개발과 적용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대형마트는 창고형 할인점과 온라인몰, 전문점에 집중할 예정이다. 모바일 쇼핑은 동영상 마케팅을 결합해 더 적극적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전문점·it 강화하는...
[2018 유통트렌드] 롯데백화점, 챗봇·VR 서비스… 온·오프라인 '쇼핑 경계' 허문다 2018-01-08 16:48:57
시간에나 쇼핑이 가능하도록 쇼핑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데 시동을 걸었다. ‘로사(losa·lotte shopping advisor)’를 통해서다.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말 새롭게 출시한 인공지능 챗봇인 로사는 모바일을 통해 소비자와 음성 대화 및 채팅이 가능하다. 기존 챗봇보다 정교하게 소비자의 요청과 성향에...
[2018 유통트렌드] 롯데홈쇼핑, AI·빅데이터 활용한 고객서비스 2018-01-08 16:38:03
있는 ‘롯데홈쇼핑 앱(응용프로그램)’ ‘바로tv앱’ ‘롯데onetv앱’을 통합해 일관된 상품,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로 매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상품 개발부터 판매, 배송, 고객...
[NCSI 2017 국가고객만족도] 롯데백화점, 옴니채널로 즐거워진 온·오프라인 쇼핑 2018-01-03 18:55:05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쇼핑 환경인 옴니채널을 통해 업계 최초로 온라인 구매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찾아가는 ‘스마트픽’ 서비스, 카트나 장바구니 없는 쇼핑 시스템인 ‘스마트쇼퍼’ 서비스를 선보였다.또 올해 상용화를 목표로 인공지능(ai)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