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월 물가 5.2%↑…전기·가스 등 통계 작성 이후 가장 많이 올라(종합) 2023-02-02 08:42:58
공업제품은 6.0% 올랐다. 공업제품 가운데 석유류 가격은 5.0% 올랐으나 최근 국제유가 하락 영향으로 상승 폭은 전월(6.8%)보다 둔화했다. 품목별로도 경유(15.6%)와 등유(37.7%)는 여전히 높은 상승률을 이어간 반면, 휘발유(-4.3%) 물가는 내렸다. 가공식품은 10.3% 올라 전월(10.3%)과 상승률이 같았다. 이는 2009년...
삼성웰스토리, 콩비지 스낵 등 푸드 업사이클링 제품 확대 2023-02-01 13:53:55
삼성웰스토리, 콩비지 스낵 등 푸드 업사이클링 제품 확대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삼성웰스토리는 단체급식과 식자재유통사업 전 분야에서 푸드 업사이클링(식품 새활용) 기술을 확대 적용한다고 1일 밝혔다. 푸드 업사이클링은 식품 제조 과정에서 폐기되는 과일, 채소 등으로 새 제품을 만드는 것을 뜻한다....
최고의 겨울 간식, 전국 1위 '붕세권'은 어디?…"당근서 확인" [Geeks' Briefing] 2023-01-30 15:44:19
제로스파클링 등의 비건 라인업과 병아리콩스낵, 비건 마들렌 등 푸드업사이클링 라인업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최근 서울카페쇼, 현대백화점 팝업, CES 2023 등에 참여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컬리, 수도권 거점이던 송파 물류센터 운영 중단 조선비즈 보도에 따르면 최근 컬리는 협력사들에 송파...
삼성전자,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 성황리 진행 중 2023-01-25 14:53:26
및 얼굴 사진을 넣어 라면이나 스낵의 포장지를 직접 꾸미는 `농꾸 이용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내 추첨을 통해 구매 금액의 최대 3배를 멤버십 포인트로 제공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도 2월 12일까지 계속된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올해 더욱 커진 혜택으로 돌아온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에...
[전남대학교기술지주회사(주) 2022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김부각 스낵 등 수산물 제조 유통하는 스타트업 ‘(주)천사푸드’ 2023-01-25 09:58:41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천사푸드의 김부각 스낵은 1년 중 15일만 채취되는 오리지널 곱창 원초를 사용해 화학첨가물 없이 단맛을 낸 웰빙식품이다. “김은 100g에 19kcal의 저칼로리 식품임에도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주목받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천사푸드는 김이 가지는 매력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
"1년간 1.5만개 판매"…제주항공 최고 인기 기내식은? 2023-01-24 13:41:05
사전 예약없이 음료와 스낵을 살 수 있는 `에어카페`의 지난해 판매량은 총 46만개에 달했다. 그 중 캔맥주가 4만 4,000캔 팔려 가장 인기가 많았고, 컵라면이 3만 6,000개를 차지하며 2위를 기록했다. 국내선 에어카페에서는 상큼하귤 주스, 우도 땅콩찰떡 파이 등 제주산 제품의 판매가 전체 판매량의 83%를 차지했다....
[금주신상] CJ '관절오만보'·롯데 '아이생각 생유산균' 2023-01-21 07:00:05
롱검을 강화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 농심[004370]이 스낵 신제품 '딸기바나나킥'과 '콩고물옥수수깡'을 내놨다.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딸기+바나나' 조합과 MZ세대 사이에서 전통음식을 즐기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경향에 착안해 선보인 제품이다. ▲...
`만년 2등` 펩시는 어떻게 코카콜라 매출 2배가 됐을까 [조연 기자의 바이 아메리카] 2023-01-16 05:37:48
10 스낵 중 무려 7개가 펩시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때 사명도 펩시 컴퍼니를 줄인 `펩시코`로 바꾸고, 글로벌 스낵업계의 압도적인 1위로 자리잡게 됩니다. 마켓쉐어가 40%에 가까운데, 이는 2위 경쟁자보다 10배 크다고 하죠. 여기에 짭짤한 스낵과 달콤한 소다를 묶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펩시는 주력인 음료 사업에도...
파격 변신에 '대박'…1인가구 열광한 식품 뭐길래 2023-01-15 13:29:13
출시한 스낵 당근은 전체 당근 매출의 15%를 차지한다. 미니 채소의 인기 요인중 하나는 양이 적어 부담이 덜하다는 점이다. 코로나19와 외식물가 상승으로 집밥 수요가 늘어나면서 최근 1~2년 새 채소 매출이 늘었는데, 1~2인 가구는 한끼에 많은 양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 채소 대신 미니 채소를 장바구니에...
"귀여운데 맛도 좋아"…집밥 수요 늘자 미니채소 열풍 2023-01-15 05:57:00
간편한 스낵오이는 전년 대비 21.2%, 미니 단호박은 56.7%나 증가했다. 미니 단호박은 전체 단호박 매출의 39%를 차지할 만큼 성장했는데, 이마트는 올해 이 비중이 50%까지 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밖에 미니 새송이버섯(19%)과 방울양배추(257%), 미니양파(63.1%) 매출도 전년 대비 크게 뛰었다. 지난해 11월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