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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멍 송송 뚫린 '크록스' 꾸미기…Z세대 사로잡았다 2021-05-03 10:35:11
종속제품을 판매하는 경영 전략이다. 애플 워치의 손목 밴드를 교체하고, 에어팟 케이스를 자신만의 멋으로 꾸미는 것도 '종속제품 전략'의 한 방법이다. 전주언 안양대 교수는 “남들과 같은 크록스를 신는다고 하면 디자인에 쉽게 질리기 마련”이라며 “이런 감각 포만을 느끼지 않도록 자신만의 크록스를 만들어...
명품 '에루샤'도 뛰어들라…코로나가 키운 고가 골프복 시장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5-03 08:34:24
비싸지만 디자인이 좋으면 그 브랜드를 사고, 타이틀리스트와 비슷한 가격대면 굳이 다른 브랜드로 갈아타지 않는다”고 분석했다. 국내 하이엔드(고가) 골프웨어 시장은 해외 브랜드들이 독차지하고 있다. ‘폴로’도 골프 브랜드 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 백화점 관계자는 “이름을 들으면 깜짝 놀랄만한...
[단독] 무신사 "이염 논란 신발 리콜 결정…구매자 전액 환불" 2021-04-30 13:01:28
신발에서 이염현상이 발생한다는 지적에 "구매 고객에게 전액 환불처리하겠다"고 30일 밝혔다. 무신사 측은 이날 "반스 컴피쿠시 원 블랙(VN0A45J5R6R1)'에 대한 반스 코리아 측의 불량 판정 및 리콜 시행에 따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환불 조치를 안내하고 있다"며 "무신사 스토어는 해당 상품의 착용과 오염 여부에...
무신사 한정판매 신발 이염 논란…사측 "대책 논의 중" 2021-04-30 10:15:34
된 신발에서 이염현상이 발생해 소비자들이 반발하고 있다. 무신사에서는 '반스 컴피쿠시 원' 체커보드(블랙:마시멜로우) 색상을 선발매했다. 편한 착화감과 예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일부 소비자들은 물이 닿자 이염 현상이 나타났다고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유했다. 비슷한 현상이 나타났다는 소비자들이...
'집콕 잇템' 크록스, 기록적 매출 증가로 급등 2021-04-28 17:43:27
있다. ‘편한 신발’이라는 점이 소비자와 주식시장 양쪽을 사로잡았다는 분석이다. 크록스는 고무 소재 신발이라 가벼운 데다 푹신푹신해 착화감도 편안하다. 다만 디자인이 세련되지 않아 팬데믹 이전까지만 해도 폭발적인 사랑을 받는 브랜드는 아니었다. 그러나 팬데믹 이후 외출이 어려워지자 소비자들이 디자인은...
영원아웃도어, 국가대표 선수단 '노스페이스 K-에코 테크' 입고 올림픽 메달 사냥 2021-04-28 15:57:59
선수단 장비(신발, 모자, 백팩, 여행가방 등) 등 총 17개 품목으로 구성된 국가대표 공식 단복도 만든다. 영원아웃도어 노스페이스가 선보인 공식 단복은 태극 마크와 건곤감리(乾坤坎離)를 모티브로 삼은 디자인이 적용됐다. 일본 도쿄의 고온 다습한 기후 조건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네이버, 패션테크 스타트업 2곳에 신규 투자 2021-04-28 13:07:20
투자 대상은 3D 시뮬레이션 엔진 기반으로 의류 디자인부터 구매까지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개발한 '지이모션', 신발 제조 공정을 혁신한 패스트패션 솔루션으로 자체 브랜드를 내놓은 '크리스틴 컴퍼니'다. 양상환 리더는 "지금까지의 패션 제조 혁신이 대부분 비용 효율화 차원에서 시도된 것과 달리...
'집콕 잇템' 자리잡은 크록스…호실적에 주가 폭등 2021-04-28 08:23:45
있다. '편한 신발'이라는 점이 소비자와 주식시장 양 쪽을 사로잡았다. 크록스는 고무 소재 신발이라 가벼운 데다 푹신푹신해 착화감도 편안하다. 다만 디자인이 세련되진 않아 팬데믹 이전까지만 해도 폭발적인 사랑을 받는 브랜드는 아니었다. 그러나 팬데믹 이후 외출이 어려워지자 소비자들이 디자인은 다소...
스케이트보드 신발 개척 '스케쳐스'…헨더슨 우승에 골프화 강자로 뜬다 2021-04-26 17:23:14
골프 레슨 이벤트를 열었다. 헨더슨은 “스케쳐스 신발(사진)과 옷이 내게 정말 잘 맞는다. 특히 (캐디를 하는) 언니가 가장 좋아한다”며 웃었다. 미국의 또 다른 유명 신발 브랜드 콜 한(Cole Haan)도 이달 초 골프화 라인업을 출시해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콜 한은 패션 신발이라는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기능은 물론...
친환경에 진심인 MZ세대, 사탕수수 신고 비건가죽 든다 2021-04-22 17:32:49
꾀하는 이유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가치 소비’ 트렌드 때문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MZ세대는 스스로 의미 있다고 판단하는 소비 생활에 돈을 아끼지 않는다”며 “패션 제품도 디자인이나 색상 이외에 친환경 소재로 만들었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