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유가가 바꾼 해외건설 지도] 플랜트 비중 50% 이하로 '뚝'…지하철·초고층·해저터널로 승부 2016-04-07 17:33:26
반면 건축주택사업부와 인프라사업부의 매출총이익률은 각각 10.47%와 5.6%로 상대적으로 높았다.sk건설은 터널 시공 강점을 살려 중동 동남아 등의 인프라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 회사가 짓고 있는 카타르 첫 지하철 ‘도하 레드라인’ 구간은 2014년 7월 tbm(터널 보링머신)공법으로 공사를 시작했다....
이번 주 937개사 정기 주총…25일 금요일에 819곳 집중 2016-03-20 12:00:42
▲두산엔진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중공업 ▲디씨엠 ▲디아이 ▲디에스알 ▲디에스알제강 ▲디와이파워 ▲디피씨 ▲락앤락▲롯데관광개발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롯데푸드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 ▲메리츠금융지주 ▲명문제약 ▲모나리자 ▲모나미 ▲무학 ▲미래산업 ▲백산 ▲범양건영 ▲벽산 ▲보령제약...
산업부, 282억 지원해 중소기업 제품 신뢰성 높인다 2016-03-01 11:07:22
낸다고 1일 밝혔다.이 사업의 목적은 시험평가 인프라를 갖춘 연구소, 대학교, 테크노 파크 등 전문기관의 지원을 받아 중소·중견기업의 제품 신뢰성을 끌어올리는 데 있다.올해는 소재·부품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기업 수요를 사전 확보한 과제를 우대 지원하고 수출 유망품목을 선제 발굴하는...
베어링 "亞증시 여전히 매력적…중국 신경제 주시" 2016-01-12 14:02:15
윌프레드 싯(Wilfred Sit) 베어링자산운용 아시아법인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아시아의 성장속도가 점차 줄고 있다"면서도 "구조적인 소비성장과 우호적인 산업사이클 및 시장개혁,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바탕으로 아시아 주식시장은 여전히 장기적으로 매력적인 투자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는 "중국을 평가할...
`오마비` 소지섭 운동화로 본 `리셀` 문화 2016-01-07 16:58:22
블랙인프라레드 운동복부터 캐주얼 그리고 정장까지. 소지섭의 조던 사랑은 끝이 없다. 시도 때도 없다. 심지어 정장에까지 신을 줄이야. 그래도 소지섭이 하면 패션이 된다. 가장 최근 발매된 모델인 마룬은 안 그래도 구하기 쉽지 않은데 소지섭이 드라마에 신고 나온 덕분에 마니아들은 한숨짓고 있다. #조던11 :...
부산 영화, 광주 비엔날레, 대구 오페라·뮤지컬…문화, 도시의 브랜드가 되다 2015-12-22 18:11:58
세계적 스타들이 biff의 레드카펫을 밟기 위해 줄을 선다. 올해는 국내외에서 22만여명이 ‘영화 천국’에 빠지려고 부산으로 몰려들었다.이뿐만이 아니다. biff는 부산이란 도시의 이미지와 정체성을 바꿔 놓았다. 합판 신발 섬유 등 주력 산업이 해외로 빠져나가면서 ‘제조업 공동화’로 고전하던...
[OX? 경제·금융 상식 퀴즈] 12월 14일자 (496) 2015-12-11 16:27:06
금융위기 이후 기관투자자의 전통적 투자대상인 주식, 채권 등의 값이 급락하면서 주목받았다. 부동산, 인프라, 사모펀드, 헤지펀드 등에 대한 투자를 가리키는 말은?(1) 가치투자 (2) 대체투자 (3) 레드오션 (4) 블루오션sgsg.hankyung.com에서 응모하세요.▶ 495호 퀴즈 정답 : 1 (2) 2 (4) 3 (2) 4 (2) 5 (2) 6 ...
[브랜드빅리그] 소비자, 브랜드를 말한다 - BBQ, 에스원, 하이리빙 2015-11-20 10:43:33
인프라를 구축했다. 또한 고객의 만족을 우선으로 야간점검 결과를 사진으로 촬영해 순찰보고서를 제공하며, 모바일 고객센터 앱을 구성해 각종 서비스를 간편하게 제공하고 있다. 에스원은 고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하이리빙은...
[브랜드빅리그] 소비자, 브랜드를 말한다 - 마리오아울렛, 롯데카드, 해커스교육그룹 2015-11-04 14:13:03
상품과 서비스, 인프라를 체험한 뒤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고객패널제도’ 등은 경영전반에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 고객중심 이미지를 구축했다.‘사회공헌’의 이미지도 느끼고 있었다. 롯데카드의 사회공헌브랜드 ‘러브팩토리(love factory)’를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 이미지를...
아프리카까지 영토 넓히는 중국 샤오미 2015-11-03 19:23:17
판매 모델은 저가형인 레드미2와 이보다 조금 더 사양이 높은 미4 두 가지다.샤오미는 그동안 주로 온라인으로 싼값에 물건을 파는 전략을 폈다. 인터넷 인프라가 충분히 깔려 있지 않은 곳에서는 이런 전략을 쓰기가 어렵다. 이 때문에 이번에 진출하는 3개국에서 현지 사정을 잘 아는 모바일인아프리카(mia)그룹에 물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