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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위기 살피던 기업들 영구채 발행 잇따를 듯 2013-05-15 17:29:44
뛰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자비용이 일반 채권보다 높지만 운영자금을 확보하는 동시에 부채비율까지 낮출 수 있는 매력 때문이다. 한진해운 대한항공 등 부채비율이 높아 고민하는 기업들이 유력한 후보다. 이들 기업은 지난해 말 영구채 발행을 검토했으나 자본 인정 관련 논란이 커지자 잠정 철회했다. 현대상선은...
공공기관 신입사원 모집 잇따라 2013-05-03 09:16:50
20세 이상 일반직을 채용하며 외국어 능력 우수자, 법률·회계·보험전문인 자격증 소지자, 해기사 면허(상선·3급이상) 소지자를 우대한다. 서류접수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haewoon.or.kr)에서 하거나, 방문 또는우편으로도 가능하다. 마감은 8일 오후 5시.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조선수주 증가세‥글로벌 경기 회복 `신호?` 2013-04-19 15:53:02
일반 상선부문의 수주도 지난해보다 개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해 보다 목표수주액을 늘린(110억달러 ->130억달러) 대우조선해양은 유럽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현재 20%의 수주를 달성중이고, 빅3 가운데 꼴찌를 달리던 삼성중공업도 이달 총 1조1천억원 규모의 컨테이너선(7척)과 LNG선(2척)을 연달아 수주하며...
직장인 연봉 톱 SK텔레콤…평균 9천882만원 2013-04-04 05:58:07
현대상선(30.8배) 등도 30배가 넘는다. 강원랜드(2.4배), 한전기술[052690](2.4배), 한국전력(2.3배), 한국가스공사(2. 1배)는 2배가 조금 넘는 수준이다. 대기업도 남녀 직원 간에는 임금 격차가 심한 편이었다. 유통업종은 남녀 격차가 가장 심해 롯데쇼핑은 남성 직원의 평균 연봉이 4천910만원으로...
[마켓인사이트] 컨테이너 박스에 크레인까지 "다 팝니다"…대형 해운사들, 현금 확보 '올인' 2013-03-24 16:49:19
일반대출 △장래매출채권 유동화 △항만 장비 매각 △컨테이너 매각 후 임대로 5000억원을 확보했다. 한진해운은 사상 최악의 업황을 경험했던 2009년에도 컨테이너 3만2000개를 740억원에 매각한 적이 있다. 한진해운은 이 밖에도 올 들어 960억원어치 기업어음(cp)을 발행했다. 다음달 2일엔 2176억원의 회사채를 발행할...
"경영권 힘겨루기"…표 대결에 주총 '들썩' 2013-03-22 16:00:03
현대상선 경영권에 대한 적대적 기업 인수합병(m&a) 의지를 버리지 않고 있다는 증거"라며 "현대상선 경영권에 대한 욕심을 버리라"고 주장하는 등 경계심을 늦추지 않았다. 같은날 대동공업 주주총회에서도 경영권 분쟁이 일었지만 현 경영진이 자리를 사수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주식농부'로 유명한 박영옥...
현대상선, 우선주 발행한도 확대 성공…신경전은 지속 2013-03-22 14:09:00
반대했으나 우호지분과 일반 주주들의 찬성으로 통과했다.현대중공업은 제9조 신주인수권 조항이 통과되면 이사회 결의만으로 제3자 배정 유상증자가 거의 무제한적으로 가능하게 돼 기존 주주들이 증자에 참여할 권리가 과도하게 침해된다고 주장하고 반대에 나섰지만 결국 현대그룹 측이 승리를 거뒀다. 이날...
현대그룹, '현대상선 주총 승리'에 자금 숨통 트이나 2013-03-22 13:43:11
최근 1108억8000만원 규모의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결의했지만 2대 주주인 독일 쉰들러홀딩아게의 반대에 부딪쳐 무기한 보류됐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해 말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로 826억원을 수혈 받은지 3개월밖에 안됐지만 재차 유상증자를 결의했다. 현대엘리베이터의 유상증자는 원래대로라면 오는...
STX, 130여개 글로벌 네트워크로 해외에서 강해 2013-03-18 11:23:14
가운데 한국-중국-유럽을 잇는 글로벌 3대 생산 네트워크 구축을 완성하며 일반 상선에서부터 여객선, 해양플랜트 및 방산용 군함까지 조선 4대 분야 전 선종을 건조하는 ‘글로벌 종합 조선그룹(Global Total Shipbuilding Group)’으로 도약했다. STX는 STX조선해양을 중심으로 STX유럽, STX다롄 등 글로벌 생산거점의...
[이슈 & 포인트] 선박금융 활성화 시급한 이유 2013-03-10 17:07:10
필요성은 절대적이다. 일반 상선 1척의 가격이 1억달러를 넘고, 해양플랜트 제작비용은 수십억달러에 달해 금융 지원 없이는 선박 발주와 수주가 이뤄질 수 없다. 한국은 조선과 해운의 세계적 위상에 비해 선박금융이 크게 뒤처져 있다. 국내 조선사의 수주 규모는 세계 최고수준인 데 반해 국내에서 제공되는 금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