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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0원 커피·1900원 볶음밥' 인기에도…속내 복잡한 편의점 2024-01-23 15:57:42
수준이다. 자체 마진을 깎아 가격을 낮춘 덕분에 초저가 PB는 일반 상품보다 수요가 높다. CU가 내놓은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는 계란·닭가슴살·순살 치킨·각티슈 등 10개 품목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세븐일레븐의 ‘굿민’도 지난해 판매량이 1년 전보다 30% 늘었다. 문제는 원재료값 상승으로 원가를 줄이는...
한국맥도날드 첫 女사장, 이번엔 홈플러스 경영 총괄한다 2024-01-22 11:36:13
생각’, 할인행사 ‘물가안정 프로젝트’, 초저가 치킨 ‘당당치킨’ 등으로 홈플러스 브랜드를 재활성화해 전 부문에 걸쳐 성장을 견인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마케팅 총괄로 입사한 후 대표이사로 승진한 조 사장의 행보는 앞선 한국맥도날드 때와 유사하다. LG전자, 모토로라 등을 거친 조 사장은 ...
창고형 아울렛·실속형 뷔페…'불황형 소비' 뜬다 2024-01-17 18:12:55
보니 NB보다 더 잘 팔린다. 초저가를 넘어 초초저가로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선 중국 직구 앱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급부상도 불황형 소비 확산의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앱 시장조사업체 와이즈앱, 리테일, 굿즈 등에 따르면 알리와 테무는 지난해 한국인 사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 1, 2위에 올랐다. 알리의 지난달...
[사설] 스마트폰 1위 내준 삼성, AI폰으로 전기 마련해야 2024-01-17 17:45:49
시장에서는 중국 브랜드의 추격에 고전하고 있다. 초저가폰 브랜드인 중국 트랜션은 지난해 아프리카와 남미, 중동 시장 등에서 선풍을 일으키며 세계 5위로 올라섰다. 화웨이의 부활도 큰 위협이 되고 있다. 미국 제재를 뚫고 지난해 9월 3년 만에 5G폰 신제품을 출시한 화웨이는 2022년 3000만 대까지 감소한 출하량을...
'짝퉁 천지?' 中쇼핑앱, 유니클로에 소송 당해 2024-01-17 16:52:40
운영기업을 제소한 것은 처음이라고 닛케이는 보도했다. 초저가 전략으로 급성장한 쉬인은'중국판 유니클로'로 불린다. 이 회사는 지난해 비공개로 미국 증시 기업공개(IPO)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닛케이는 스웨덴 패션업체 H&M도 저작권 문제로 쉬인을 제소했다며 "세계 150개 국가·지역에서 서비스를...
日유니클로, 中쇼핑앱 쉬인 상대 손배 소송…"짝퉁 가방 팔지마" 2024-01-17 16:29:30
쉬인은 초저가 전략을 바탕으로 급성장했고, 지난해 비공개로 미국 증시 기업공개(IPO)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닛케이는 "세계 150개 국가·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쉬인에는 상표권과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는 상품이 많다"며 스웨덴 패션업체 H&M도 저작권 문제로 쉬인을 제소했다고 전했다. psh59@yna.co.kr (끝)...
이마트, 삼겹살·계란·치킨·화장지…꼭 필요한 상품 매월 '가격 파격 선언' 2024-01-17 16:05:43
구매하는 품목을 초저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고물가로 시름이 커진 고객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꼭 필요한 상품을 싸게 사는 것’이다. 이마트는 이 같은 고객 요구를 반영해 ‘확고한 1등 유통 기업’의 지위를 다져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마트가 새해 내놓은 ‘가격 파격 선언’은 세 가지 정책으로 이뤄진다. 우선...
위메프, 조직개편 단행…글로벌·패션뷰티·여행 강화 2024-01-17 10:22:51
강화하기로 했다. 패션뷰티사업본부는 초저가 시장부터 고가 브랜드 시장까지 공략한다. 초저가 패션관 ‘99데이’ 등 전문관을 강화하고 브랜드 협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옴니플러스사업본부는 W여행레저를 자유여행과 패키지, 액티비티를 모두 담은 전략 플랫폼화 하겠다는 방침이다. 국내 10여개 대표 여행사들과...
[고침] 경제(무신사 "작년 이커머스 거래액 총합 4조원 돌…) 2024-01-17 10:13:16
'패션타운' 서비스를 시작했고, 쿠팡의 모회사인 쿠팡Inc는 세계 최대 규모 명품 패션 플랫폼 파페치(Farfetch)를 인수하는 등 패션 시장 경쟁이 치열하다. 중국판 유니클로로 꼽히는 초저가 패션 쇼핑몰 '쉬인'(Shein) 등도 한국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위메프, 조직개편 단행…'플랫폼 경쟁력 강화' 2024-01-17 09:50:04
임용했다. 패션뷰티사업본부에서는 초저가 패션 상품을 강화하고 브랜드 협업을 확대해 고객 수요에 대응해나갈 방침이다. 그룹사와 연계해 상품 개발과 기획도 추진한다. 옴니플러스실은 본부로 승격해 여행상품을 확대한다. 지난해 여행상품 거래액이 90% 성장한 만큼 국내 10여개 여행사와 손잡고 10만개 여행 상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