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종합 포장재 기업 동원시스템즈 "테크팩솔루션 합병" 2021-07-12 17:41:52
동원시스템즈는 무균충전 음료를 비롯해 레토르트 식품, 펫푸드용 포장재부터 연포장, 스틸캔, 종이, 산업용 필름 등 소비재 전반의 포장재를 생산한다. 테크팩솔루션은 1956년 설립돼 국내 최초로 유리병 제조사업에 진출한 국내 최대 유리병 제조기업으로 2014년 동원시스템즈에 인수된 바 있다. 동원시스템즈의 실적은...
'제2의 제주맥주' 발굴…오디션 개최 2021-07-12 17:19:12
제주맥주와 세븐브로이처럼 맥주를 캔에 담아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등에 납품할 수 있는 대형 생산시설과 유통 역량을 갖춘 곳은 손에 꼽을 정도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자신의 맥주를 알릴 통로가 없다는 게 전국의 소규모 수제맥주업체의 가장 큰 고민”이라며 “생산설비를 갖춘 대기업 지원이 큰 힘이 될...
'ESG 모범생' SPC…"플라스틱 포장재 줄이고, 농가와 상생 나눔" 2021-07-07 15:09:02
코로나19 영향으로 음료 배달 주문이 늘어남에 따라 지난 4월부터 딜리버리 전용 패키지인 ‘던캔’을 도입하기도 했다. 던캔은 재활용 공정이 복잡한 종이나 플라스틱보다 간단한 과정을 거쳐 산업 전반에 재활용할 수 있는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했다. 재활용 시 원료 손실이 적어 자원 순환 가치가 높다는 설명이다....
롯데칠성, 클라우드 신규 광고 선보여 2021-07-07 14:31:54
롯데칠성음료가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방탄소년단(BTS)과 함께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신규광고를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 4월 선보인 첫 본편에 이은 두 번째 본편이다. BTS 멤버들은 광고에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마시며 제품의 탄산과 청량감을 강조한다. 광고 영상에는 생맥주 기계에서 뽑은...
육군3사관학교 500명 생도들…'노마스크' 삼겹살·맥주 파티 2021-07-06 21:33:18
개인별 맥주 1캔과 음료를 제공했고, 다만 격려행사간 삼겹살을 굽기 위해 테이블의 칸막이를 제거하는 등 일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유념해 나가겠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학교는 평소 1100석 규모의 생도 식당을 3, 4학년 학년별로 구분해 500명 단위로 식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밀키스 중국서 통했다…상반기 수출 1620만캔 `사상 최대` 2021-07-06 11:24:25
탄산음료 `밀키스`를 약 1천620만캔(250㎖ 환산 기준) 수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1년 전과 비교해 6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롯데칠성음료가 1990년대 초 중국 음료시장에 진출한 이후 상반기 기준 최대 실적이다. 연말까지 2500만캔 이상 수출이 가능할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의 인기...
"상반기 1620만캔 판매"…중국서 판매 신기록 세운 韓 음료 2021-07-06 10:59:09
롯데칠성음료의 유성탄산음료 '밀키스'가 올해 상반기 중국에 1600만캔 넘게 수출하며 자체 신기록을 경신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상반기 밀키스의 중국 수출 물량이 약 1620만캔(250mL 환산 기준)을 기록,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수출물량은 지난해 상반기보다 60% 이상 증가한...
롯데칠성 '밀키스' 상반기 중국에 1천620만캔 수출…역대 최대 2021-07-06 10:16:21
롯데칠성 '밀키스' 상반기 중국에 1천620만캔 수출…역대 최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상반기 중국에 탄산음료 '밀키스'를 약 1천620만캔(250㎖ 환산 기준) 수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6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롯데칠성음료가 1990년대 초 중국 음료시장에...
"1개 사면 2개 공짜로 드려요"…판 커진 편의점 '할인 경쟁' 2021-07-01 15:19:29
개를 사면 두 개를 더 주는 ‘1+2’ 행사를 연다. 음료와 가공식품, 위생용품 등 77개 상품이 대상이다. 제품 한 개당 할인율은 66.7%다.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한 후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세븐앱’에 적립하면 한 개는 현장에서 바로 받고, 나머지 한 개는 모바일 쿠폰으로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모바일 결제 플랫...
한 개 사면 네 개가 덤…7월 편의점 '역대급 할인전쟁' 2021-06-29 17:34:38
특징이다. 맥주에만 적용하던 '4캔 1만원' 방식의 'N개 M원' 행사 카테고리를 커피 등으로 늘렸다. 세븐일레븐은 다음달 7일부터 31일까지 음료, 가공식품, 위생용품 카테고리 내 77종의 상품을 '1+2' 구성으로 선보인다. 매년 여름 진행하는 증정행사를 '1+2'로 기획하는 것은 올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