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풀무원, `It`s 프로틴` 출시 3개월 만에 100만 병 판매 2021-06-02 11:13:17
기능성 음료 신제품도 준비 중이다. 이향미 풀무원식품 음료PM(Product Manager)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 수요가 늘어나면서 `It`s 프로틴`이 출시 직후부터 사랑 받고 있다"며 "편의점 등 CVS 채널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 확대, 디지털 마케팅을 계속하면서 시장 트렌드에...
커피·아이스크림·야쿠르트 장사도 뛰어든 `이것`은? 2021-06-01 14:55:35
75% 높여 잡았다.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나 빙과 업체 등 식음료 업계 전반이 주목하고 있다는 점도 과거와 다른 특징이다. 이들은 단백질 식품의 한계로 꼽히는 `맛`을 극복하고, 우유 단백질 위주 제품에서 벗어나 늘어나고 있는 비건(vegan·채식주의자) 수요도 잡겠다는 포부다. 국내 빙과시장 점유율 1위 빙그레는 최근...
[금주신상] 오리온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카페라떼' 2021-05-29 08:00:05
인기가 높은 커피를 활용해 단백질 음료 시장을 확장할 계획이다. ▲ 락앤락은 차량 내에서 사용하기 좋은 '메트로 드라이브 텀블러'를 내놨다. 이 텀블러는 하단이 좁아지는 형태로 디자인돼 차량의 컵 홀더에 꼭 맞는다. 상단은 실리콘 재질의 미끄럼 방지 커버를 입혀 운전 중에도 안정감 있게 텀블러를 사용할...
"젖소 방귀는 엄청난 온실가스"…'우유 대신 ○○음료' 는다 2021-05-26 06:30:55
대체음료가 나와 집에서도 커피와 섞어 마시고 있다"고 귀띔했다. 실제로 최근 나스닥에 상장한 스웨덴 귀리음료 제조업체 오틀리 역시 우유를 먹으면 배탈이 나는 유당불내증 환자용 음료로 상품을 개발했다. 국내에서도 동서가 오틀리 제품을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해외에선 식물성음료가 '필환경' 트렌드를 잘...
칸타 월드패널, ‘with 코로나 시대’의 음료시장 핵심 트렌드 공개해 2021-05-20 14:16:05
받은 카테고리로서 커피, 탄산음료, 티음료, 탄산수의 세부 트렌드를 설명했다. 활발하게 신제품이 출시되고, 카페니즈를 대체하는 제품들로 업그레이드된 커피시장과 지루한 일상을 위로하고자 하는 니즈 및 건강에 대한 관심이 반영된 탄산수, 티음료, 탄산음료시장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 외에도 칸타는 가구 안팎으로...
[마켓인사이트]무균 페트병 인기 오르니…삼양패키징, 신용도 '활짝' 2021-05-17 09:28:50
대용량 커피가 유행하면서 아셉틱 커피 판매가 늘었다. 스포츠 음료와 희석 음료 등에서도 아셉틱 수요가 증가했다. 한국기업평가는 "올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와 유사하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4.6% 증가한 58억원"이라며 "이익창출 확대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2019~2020년 투자 규모를 축소하면서...
에그드랍, 글로벌 브랜드 도약 위한 2세대 브랜드 리뉴얼 진행 2021-05-14 17:17:01
분위기를 주도록 했다. 샌드위치와 음료 패키지에는 화이트, 블랙 컬러의 시티 그리드를 적용해 깔끔한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했다. 필(必)환경 시대에 맞는 친환경 경영을 목표로 커피 캐리어와 포장용 종이 쇼핑백은 크라프트지로 변경한다. 앞으로도 환경을 위해 더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패키징에 적용할 예정이다....
"사이다에 이것만 뺐는데 1초에 4병씩 팔렸다"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5-11 17:30:29
네. 시장 경쟁력이 높은 음료와 주류 브랜드를 앞세워 실적 개선이 전망되면서, 대신증권은 목표주가를 기존 17만원에서 20만원으로 높여 잡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뺄 수록 잘 팔리다` 보니 기업들이 `마이너스 마케팅`을 지속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앵커> 마이너스 마케팅이요? <기자> 네. 술에서 알코올을 빼고,...
전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 토요다 토모코, 뉴지(NuZee Inc.) CMO로 취임 2021-05-07 14:43:44
있다. 최근 팬데믹 여파로 가정 내 커피 수요가 증가했고, 세계 각국에서 플라스틱류 사용규제 강화조치로 한층 더 성장을 이루고 있다. 뉴지는 이와 같은 일본의 문화나 최신기술을 확산시켜 `세계에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자`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세계 모든 가정에 지속 가능하고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단독] '토종' 커피 대표주자 투썸플레이스, 상장 나선다 2021-05-03 15:50:27
커피 프랜차이즈도 자본시장에서 기업가치를 높게 인정받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디야커피가 올초 IPO 추진 의지를 내비쳤고 커피빈코리아도 인수합병(M&A)시장에 매물로 나와 있는 상태다. 김진성 기자 jskim1028@hankyung.com ≪이 기사는 05월03일(15:12)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