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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가게 노예’ 충격…10년간 공포에 떨게 한 폭행도구 `정신봉` 2016-09-12 16:54:22
40대 지적장애인 A씨(42)씨를 10년간 컨테이너에서 살게 하며 임금을 주지 않고 상습적으로 둔기로 폭행한 타이어가게 업주 변모(64)씨를 특수상해 등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변씨 부부는 2006년부터 지금까지 10년간 자신의 타이어가게에서 일을 시키면서 A씨에게 임금을 안 주고, A씨의 10년 치...
[사설] 한진해운 사태, 이런 무질서한 퇴각이 말이 되나 2016-09-06 17:45:33
운항정보를 안 줘 대비가 어려웠다’거나 ‘컨테이너사의 법정관리는 처음이라서…’라는 등 셀 수 없이 이어지는 정부 인사들의 면피성 발언은 민망하기 그지없다. ‘법정관리 시 120만개의 컨테이너 운송이 멈추고, 140억달러의 소송이 발생할 것’이라던 한국선주협회의 경고는 진작에...
[마켓인사이트]한진해운 알짜자산 가져오는 ㈜한진 … 롱비치터미널 유동화 참여 검토 2016-08-16 14:35:54
운영하고 있는 터미널이다. 미국 서부항만 컨테이너 물동량의 30% 이상을 처리하는 대형 터미널로 꼽힌다.한진해운은 4월 롱비치터미널 지분을 담보로 유동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한진해운은 이 터미널의 지분 54%를 보유하고 있어 유동화를 통해서 약 1000억원의 자금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그동안...
한진해운 `롱비치터미널 유동화`에 한진 참여하나 2016-08-12 10:00:27
운영하는 대형 터미널로, 미국 서부항만 컨테이너 물동량의 30% 이상을 처리할 만큼 규모가 크다. 한진해운은 채권단에 제출한 자구계획안에서 롱비치터미널 유동화를 통해 1천억원의 자금을 마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한진해운은 연말까지 롱비치터미널의 경영권을 매각할 수 없도록 캘리포니아 주 정부와 계약을...
집안에 부는 ‘셀프’ 바람, DIY 족을 위한 필수템 2016-08-03 16:58:59
버튼을 누르면 청소기 내부 필터에 쌓인 먼지가 컨테이너로 빨려 들어가 흡입력을 유지한다. 제품 상단부에는 전력선 연결이 가능한 소켓이 있어 각종 전동공구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 목공용으로도 유용하다. 25L의 넉넉한 용량도 한 번에 넓은 공간을 청소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진화하는 DIY족 기본 아이템 DIY는...
한국 스타트업, 오바마 만난다 2016-06-24 18:15:19
헬스케어 아이엠랩 권예람 대표 구글 특수컨테이너 '포털'서 25일 오바마와 원격 화상대화 [ 이호기 기자 ] 국내 한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대표가 원격 화상 대화를 통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만난다.구글코리아는 서울 대치동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해외 창업가, 멘토, 투자자들과 화상 대화를 나눌 수...
일본 농산물 최대 수출 비결은 '특수 컨테이너' 2016-06-13 17:37:15
경신했다. 농림수산물을 동면(冬眠)시켜 신선도를 유지하는 특수 컨테이너를 도입한 게 그 비결이다.13일 일본 농림수산성에 따르면 1~4월 일본 농림수산물 수출액은 2368억엔(약 2조62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억엔(0.9%) 증가했다. 일본의 주요 농수산물 산지인 구마모토에서 4월 지진이 발생했지만 사상 최대인 작...
현대상선 구조조정 순항…채권단 대주주 지위로 2016-06-10 15:25:31
현대상선은 지난 2월부터 진행해온 용선료 협상 결과 컨테이너 선주사들과 20% 수준의 용선료 조정에 대한 합의서를체결했다. 아울러 벌크선주사와 25% 수준에서 용선료 조정 합의 의사를 확보했으며, 이달중에 모든 선주사와 본계약 체결을 완료할 계획이다. 현대상선은 앞서 지난달 31일과 이달 1일 5차례에...
인천신항 미주 노선 운항 1년…미국산 농축산물 수입 컨물량 5배 ↑ 2016-06-06 18:52:33
냉동·냉장컨테이너 물량이 올 들어 5월31일까지 287teu로 5배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공사 측은 냉동·냉장 컨테이너는 운임과 하역료·보관료 등이 일반 컨테이너보다 최소 두 배 이상 높은 만큼 항로 추가 개설을 통해 항만 경쟁력을 높여나가기로 했다.인천신항에 냉장·냉동식품...
"국적선사 줄면 운임비용 상승"…수출 경쟁력 약화 우려 2016-05-24 06:05:14
대폭 줄어들 수있다. 부산항 컨테이너 물량의 절반가량은 환적 화물이다. 국적선사가 없다면 외국 해운사들이 굳이 부산·광양항을 이용할 이유가 없어진다. 항만 인력뿐 아니라 배후단지 물류 창고, 공장에도 여파가 미칠 수 있다. 양창호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 교수는 "현대상선이 법정관리에 들어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