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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커머스 위협"…올 유통업계 수익성에 방점 2024-03-21 18:13:17
상품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부진한 사업 부문에 대한 과감한 매각 의지도 밝혔다. 그는 “경쟁력이 미흡한 투자기업은 지분 매각 또는 축소를 통해 비중을 줄이겠다”며 “고객 수요와 메가 트렌드 등을 고려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GS리테일뿐만 아니라 올해 주요 유통 대기업 대부분이 수익성 개...
이요원, 영화 '짐승' 출연 확정…미코 출신 여배우 役 [공식] 2024-03-21 15:55:43
준비 중인 인물이다. 이요원은 드라마 ‘패션70’s’, ‘외과의사 봉달희’, ‘선덕여왕’, ‘49일’, ‘마의’, ‘황금의 제국’, ‘욱씨남정기’, ‘부암동 복수자들’, ‘불야성’, ‘이몽’, ‘그린마더스클럽’ 등과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 ‘서프라이즈’, ‘아프리카’, ‘광식이 동생 광태’, ‘용의자X’,...
10 꼬르소 꼬모 서울, 김중만 사진작가 국내 첫 회고전 2024-03-21 09:29:43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출시 16주년을 기념해 고(故) 김중만 사진작가의 국내 첫 회고전 '여전히 꿈꾸는 자'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김중만 작가가 운영한 스튜디오 벨벳언더그라운드와 공동으로 기획했다.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 3층...
윌리엄 김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 "신규브랜드로 사업체질 계선" 2024-03-20 16:17:26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스위스퍼펙션과 패션부문의 라이선스사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운다는 목표다. 라이선스 사업은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카테고리킬링 비즈니스로 개발해 높은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그 변화 속에 많은 기회가 있...
신세계인터내셔날 "성장성 높은 신규 브랜드 확보해 사업체질 개선" 2024-03-20 15:17:37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스위스퍼펙션과 패션부문의 라이선스사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운다는 목표다. 라이선스 사업은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카테고리킬링 비즈니스로 개발해 높은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그 변화 속에 많은 기회가 있다"며...
현대홈쇼핑, 봄·여름 패션 신상품 출시…'미니멀룩'이 대세 2024-03-19 10:29:40
20% 늘렸고, 이탈리아 니트 원사 등 고급 소재를 사용한 한섬의 '모덴', 플리츠 브랜드 '에바큐브'의 직수입 상품 등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해 패션 부문에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中 알리·테무 '대공습'…네이버엔 약일까 독일까 "헷갈리네" 2024-03-18 09:00:03
높은 제품군은 주로 의류·패션 관련 상품인 만큼 국내 시장에 미칠 영향이 제한적일 것이란 관측을 근거로 들었다. 실제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해외 직구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아직 2~3%대 수준. 중국 직구액은 늘었지만 다른 국가 직구액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네이버로선 광고 부문에서는 매출 신장 효과를 볼 수...
제니 공항패션룩 온다…'MZ 에르메스' 한국 상륙에 들썩 2024-03-17 12:02:58
국내 패션기업들은 브랜드 수입에 공을 들이고 있다. 한섬은 지난해 세계 최대 럭셔리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를 이끄는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의 며느리이기도 한 디자이너 제랄딘 구이엇이 만든 '데스트리'를 국내에 들여왔고 스웨덴의 '토템'을 국내에 수입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경기침체' 독일 지난해 1만8천개 기업 파산신청 2024-03-15 23:54:08
이른바 3대 패션소매업체가 모두 파산을 신청했다. 올 들어서는 고급 백화점 체인 카데베(KaDeWe)도 자금난에 법원을 찾았다. 독일상공회의소(DIHK)의 중소기업 담당 마르크 에베르스는 보건과 사회서비스, 자동차 매매·수리 부문 기업들이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 몇 달간 파산하는 기업이 더 늘어날...
中 기업 규제 강도 높이는 유럽…틱톡 이어 쉬인·테무·알리도 겨냥 2024-03-15 15:04:45
패션 과잉’을 제한하기 위한 법을 통과시킨 첫 국가다. 내년에는 부담금으로 의류 제품당 5유로(약 7200원)를 부과하고, 2030년까지는 판매 가격의 절반을 넘지 않는 선에서 부담금을 10유로(약 1만4000원)까지 인상할 수 있도록 했다. 초저가 의류 판매 광고를 금지하는 내용도 포함했다. 이 법안은 사실상 중국의 패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