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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해운 어디로…'팬택 방식 매각' 유력 2016-09-29 19:45:08
출연(500억원), 대한항공 지원(600억원)으로 하역비를 마련하면서 수습 국면에 들어간 상태다. 해운업계에 따르면 한진해운 컨테이너선박 97척 가운데 48척이 하역을 완료했다. 나머지 가운데 29척은 국내 항만으로 복귀할 예정이다. 가압류, 입출항 불가 등으로 정부의 집중관리 대상인 선박은 20척으로 줄었다.안대규 ...
법원 "한진해운, 이대로 두면 회생 어려워" 2016-09-20 17:59:35
내지 않은 하역 운반비, 장비 임차료, 용선료, 유류비 등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법원이 추산한 물류대란 해소 최소 비용은 기존 1700억원에서 2700억원으로 늘어났다.법원이 정부(해양수산부), 채권단(산업은행), 한진해운 관계자들과 이례적으로 긴급 간담회를 연 것은 물류대란이 장기화하면서 한진해운이 회생할 수 있는...
창원 수출입 업체 "한진해운 사태 빨리 해결해달라" 물류난 호소 2016-09-16 07:00:31
차질 및 클레임(입항·선적·하역 거부 등)’을 호소하는 업체가 12곳으로 가장 많았다. ‘대체선사 미확보 및 운임 상승’ 6곳, ‘화물 위치 확인 불가’ 3곳 등이 뒤를 이었다.해당 업체의 수출품은 자동차부품, 기계장비, 금속탱크, 용접봉, 세탁기, 냉장고, 검사장비, 공작기계,...
한진가 500억 내놨지만…추가 '자금 수혈' 없으면 물류대란 장기화 2016-09-13 16:12:38
선박 임차료(용선료) 2400억원, 유류비 2200억원, 장비 임차료 1000억원, 유류비 500억원 등이다. 이 중 법원이 물류비용 해소에 필요하다고 추산한 최소 금액은 1700억원이다. 바다에 떠 있는 선박을 거점 항만으로 옮겨 하역 작업을 하는 데 드는 비용이다. 실제로는 이보다 늘어날 수도 있다.반면 한진해운이 현재까지...
정부 압박에 1000억 내는 한진그룹 2016-09-06 17:36:04
물류회사인 (주)한진도 해상화물 하역 처리를 돕기로 했다.법원은 억류 중이거나 입출항이 거부된 선박의 컨테이너를 모두 안전한 거점 항만으로 옮기는 데만 약 1700억원이 필요할 것으로 추산했다. 근본적으로 물류대란을 해소하고 화물 운송을 정상화하려면 용선료, 하역비, 장비 임차료, 유류비 등의 연체료 6100억원을...
[기로에 선 한국 해운산업] 하역비용만 최소 1700억원 들고 선박 억류 푸는데 한달 이상 걸려 2016-09-06 17:31:13
'역부족'유류·운반·장비비 채권자들 "우리 것도 갚아라" 반발할 듯 [ 안대규 기자 ] 한진그룹이 세계 해상에서 발이 묶인 한진해운 선박과 선원을 구하기 위해 100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지만 물류대란을 해소하기엔 역부족이란 지적이 나오고 있다. 긴급 하역비 투입으로 구할 수 있는 선박이 제한돼 있는 데다...
국내 빅3 조선소 대거 참가하는 국제해양플랜트 전시회 부산서 개최 2016-08-24 09:47:03
모색된다. 세부세션에서는 국내외 유명 연사를 초청하여 fpso(부유식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 flng(부유식액화가스저장설비) 등 제품별 주제 발표와 생산기술, 인력, 표준화 모듈화 등 기술별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kotra의 글로벌 해양플랜트 네트워크 역량이 결집된 수출상담회는 “2016 global offshore & marine p...
AI 장착 '잠수함 상선' 파격 설계 해양 플랜트…눈물을 웃음으로 바꿀 아무도 가지 않은 길 가자 2016-06-07 18:15:56
감축이 병행된다. 일감이 부족해서 쉬는 도크와 장비는 저장(mothballs)해서 경기가 회복될 때에 대비하면 된다.인원 감축은 구조조정의 핵심이다. 이상적인 것은 줄어들 작업량에 맞춰 인원을 선제 감축하는 방안이다. 외국에선 이 방안이 쓰이지만, 노조 힘이 압도적인 우리 사회에선 쉽지 않다. 아마도 정년을 통한 자연...
부산항만공사,‘이동식 비상발전기 신기술’특허 개발 2016-04-14 16:38:13
각 항만하역장비에서 발생하는 회생전력을 방전 처리해 발전기의 안정적인 운전을 할 수 있고 각 항만하역 장비마다 회생전력 방전처리 장비를 별도로 설치 않아도 되기 때문에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신기술이다. 기존 비상발전기는 유사 시 항만운영의 핵심설비인 하역장비를 가동할 수 있는 비상발전기가 없었으나...
작년 매출 4조 '신화' 화승그룹…글로벌·내실경영 '두 날개'로 난다 2016-03-17 07:04:36
하는 기업 경험을 살려 드릴십, 부유식 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fpso) 등의 해양플랜트 설비 가동에 필요한 각종 연료, 케미컬 및 벌크 머티리얼을 공급받는 장비 ‘벙커 스테이션용 호스’를 개발 중이다.화승네트웍스는 통합 구매, 철강, 섬유, 일반무역 사업에 경쟁력 있는 무역회사로 성장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