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품 '제로성장' 시대…'에루샤' 중 에르메스는 유독 건재한 이유 2023-07-17 15:03:11
브랜드들로 거론된다. 2020~2022년에 두 자릿수 증가율을 유지했던 샤넬은 그 폭이 6%로 뚝 떨어졌다. 구찌는 5대 명품 중 유일하게 역성장(-8%)했다. 샤넬의 경우 ‘리셀 거래가 활성화하는 과정에서 이미지에 흠집이 난 것 아니냐’는 게 관련 업계의 대체적 분석이다. ‘부티크에서 사는 브랜드가 아닌, 온라인 중고...
리센시아, 브랜드 인수합병 전문기업 '리센시아브랜드랩' 설립 2023-07-17 10:43:43
회사 자문 변호사로 영입했다. 현재 유럽 명품부터 스포츠웨어, 남성복 등 10여 개 브랜드와 매각 협의를 마치고 국내 업체들과 중개에 나서고 있다. 리센시아브랜드랩 김용철 대표는 "라이선스는 일정 사용기한 후 상표권자가 회수해가는 기한부 계약으로 장기적 비즈니스에서는 제약이 따른다. 이에 따라 최근 국내 패션...
"F&F 성공 비결…동서양 문화 결합과 디지털 전환" 2023-07-16 18:27:38
있으면서도 서양화된 한국의 패션기업도 세계에서 통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김 회장이 1992년부터 패션 사업을 하며 자리 잡을 수 있었던 비결도 동서양의 결합에 있었다. 그는 베네통 등 해외 브랜드를 한국화하는 데 앞장섰다. 김 회장이 공개한 또 다른 성공 비결은 ‘남과 다른 생각’이다. 후발주자로선...
'매출 1조' 중국서 떼돈 버는 회장님…성공 비결 물었더니 2023-07-16 09:30:30
돼 있는 한국 기업이 세계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김 회장이 1992년부터 30년간 패션 사업을 하며 자리 잡을 수 있었던 비결도 '동서양의 결합'에 있었다. 그는 베네통 등 해외 브랜드를 한국화해서 국내에서 성공 스토리를 써왔다. 그는 "30년 패션기업을 경영하며 한 일이 서양의...
"불황이 뭐에요?"…명품에 아낌없이 돈 쓰는 MZ 2023-07-16 07:49:57
향수 매출이 각각 25%, 2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체 명품 매출 증가율(5%)의 4∼5배 수준이다. 현대백화점은 해당 기간 럭셔리 뷰티의 매출 신장률이 20.1%로 전체 명품 카테고리 매출 증가율(6.4%)을 크게 웃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유통하는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에르메스, 메모파리 등 10개...
소비침체에도 '스몰 럭셔리' 시장은 '활활'…"韓 성장률 최고" 2023-07-16 07:15:00
20.1%로 전체 명품 카테고리 매출 증가율(6.4%)을 크게 웃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샤넬, 디올 등 명품 화장품 브랜드의 니치 향수와 안티에이징, 고보습 등의 기능성 프리미엄 스킨케어 라인이 잘 나가는 추세"라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유통하는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에르메스, 메모파리...
글로벌 최대 명품 소비국 한국…고급 위스키도 불티나게 팔렸다 2023-07-14 18:24:13
분석이 나온다.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은 1인당 최대 명품 소비국에 등극했다. 명품처럼 위스키 소비를 소셜미디어에 ‘인증’하는 문화도 확산하고 있다. 고급 위스키인 로열살루트 빈 병이 온라인 중고 시장에서 7만원대에 거래되는 이유다. MZ세대의 음주 문화가 바뀐 영향도 있다. 이 세대가 폭음을 지양하고...
TPG, 화장품패키징社 삼화 3000억원대 인수 2023-07-14 15:43:55
삼화는 2010년대 초반 로드샵을 중심으로 성장한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에 플라스틱 용기를 공급하면서 사세를 키웠다. 매출은 2012년 298억원에 불과했지만 2017년 891억원으로 5년 만에 세 배 가량 급증했다. 해외에서 'K뷰티' 열풍이 불면서 2018년 처음으로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하지만 중국에서...
"혼술엔 위스키"…작년 한국 위스키 소비 증가율, 세계 '최고' 2023-07-14 14:38:03
리서치매니저는 "한국에선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혼자 술을 마시는 '혼술' 문화가 자리 잡으며 위스키 수요가 급증했다"고 진단했다. 위스키 문화가 확산하면서 국내 위스키 수입사의 이익이 큰 폭으로 늘었다. 위스키 발렌타인을 수입·판매하는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46% 이상 늘었다....
장윤정, 세대불문 사랑 ‘청신호’…강력한 네임 파워 빛났던 2023년 상반기 2023-07-13 13:30:10
이어가고 있다. 장윤정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6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에서 3위를 차지,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여전한 인기와 저력을 과시했다. 앞서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3위에 이어 2023년, 각종 브랜드 평판에 장기집권 중인 장윤정은 신곡 발매 여부와 상관없이 꾸준한 활동과 인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