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24, 김밥·비빔밥 초저가상품 출시…'물가안정 프로젝트' 2025-01-05 09:12:41
등 8가지 재료를 사용했다. 비빔밥은 동일 상품 대비 20%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한돈 불고기와 로메인, 당근채, 콩나물무침 등 7가지 고명을 올려 출시됐다. 이마트24는 또 노브랜드 상품 중 1천원에 선보인 '매일먹는단백질바'와 '크림치즈쿠키', '매콤갈릭떡볶이스낵' 등도 판매 중이며 올해 이...
[CES 2025] 라스베이거스 명소 '스피어'…"CES는 몰라도 스피어는 알아요" 2025-01-05 07:48:53
기술이 동원돼 청중들의 몰입감을 한껏 높일 예정이다. 제니퍼 코스터 스피어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스피어는 브랜드가 청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이라며 "이번 기조연설은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aejong7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중국 기업의 한국 공습…샤오미·BYD부터 미니소까지 2025-01-05 07:31:00
한 중국 업체들은 다른 시장을 찾아 나섰다. 중국 자동차업체 지리(吉利)의 고급 전기차 브랜드인 지커는 한국에 전시장을 열고 2026년 초부터 차량 인도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지난해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립모터도 한국 진출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철 선임연구위원은 "중국 제품은...
'성장성 높은 해외로'…내수침체에 밖으로 눈 돌리는 유통사들 2025-01-05 07:15:00
정한 복합 쇼핑몰 타임빌라스(TIMEVILLAS)로 해외 시장 확대를 꾀한다. 해외 매출 비중을 높이기 위한 중장기 전략의 하나로, 현재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부지를 물색하는 단계다. 타임빌라스는 롯데백화점이 주력하는 새 쇼핑몰 브랜드로 지난해 10월 수원점에 첫 간판을 달았다. 오는 2030년까지...
[멕시코이민 120주년] 존재감 커진 한인…테킬라시장 첫 K브랜드 2025-01-05 07:01:03
"멕시코 사람이 한국에 정착해 전통 소주나 막걸리 브랜드를 만든 것과 같다"고 웃으며 자신에 대해 소개했다. 카사피나는 멕시코에 정식 등록된 테킬라 상표(브랜드)로, 한인이 현지에서 자신만의 테킬라 브랜드로 멕시코 시장에 도전장을 낸 건 이번이 처음이다. '우아한 집, '고급스러운 집'으로 번역할 수...
K-뷰티, 미국·일본서 샤넬·랑콤 보유한 프랑스산 제쳤다 2025-01-05 07:01:00
있고, 올해 상반기 2공장도 완공할 예정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2공장이 완공되면 북미법인 생산시설의 가동률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방침"이라며 "미국 시장 진출을 원하는 한국 인디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시장 접근성과 물류 효율성을 강조한 ODM 영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코스맥스[192820] 역시...
"공연장에 냅다 뿌린다"…혜리 소름 돋은 태연 '향기 마케팅' [건강!톡] 2025-01-05 06:30:01
대한 시각의 민감도와 동등한 수준의 민감도를 갖춘 것으로도 분석됐다. 이 점을 이용해 '향기 마케팅'을 펼치는 업계도 있다. 향기를 이용해 소비자의 감정과 기억을 자극하고 자연스럽게 특정 브랜드를 연상하게끔 하는 기법이다. 교보문고 서점에 가면 책의 종이 냄새와 섞여 나던 일명 '교보문고 향'이...
[CES 2025] 최태원, 3년 연속 라스베이거스行…재계 총수·CEO도 발걸음 2025-01-05 06:11:01
이원진 글로벌마케팅실장(사장) 등이 참석한다. 한 부회장은 개막 전에 열리는 프레스 콘퍼런스의 대표 연사로 나서 '모두를 위한 AI'를 주제로 삼성전자의 AI 홈 전략을 제시한다. 용 사장은 AI 기술 기반 TV 신제품을 소개하고, 이 사장은 프레스 콘퍼런스와 전시 등 브랜드 마케팅을 총괄할 예정이다. 이청...
작년 10대 건설사 분양물량, 전체의 절반 차지…'쏠림' 심화 2025-01-05 06:00:01
심화하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한 대형 건설사 관계자는 "실제로 같은 지역에서도 브랜드에 따라 청약 경쟁률부터 나중에는 집값까지 차이가 나타나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해 1∼11월 전국 10대 건설사의 1순위 청약 평균 경쟁률은 17.2대 1이었으나 그외 건설사는 8.7대 1에 그쳤다. 10대 건설사...
'정해인 닮은꼴' 붕어빵 사장, 노점상 접더니…깜짝 근황 2025-01-04 16:37:40
짧았고 따끔한 충고와 우려의 말씀 달게 받고 불법 노점상이 아닌 붕어빵 브랜드를 만들어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다"고 추가 글을 올렸다. 이에 누리꾼들은 "열심히 사는 젊은이 응원한다", "잘생긴 사장이 성실하기까지 하다. 실물 보고 싶다", "노점상에서 판 건 SNS 고도의 마케팅이었나", "백화점 입점하나 가격이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