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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병수 부산시장,해양수도 부산 만들기 현장에서 답 찾는다 2015-02-11 17:11:37
고민해야 한다”고 건의했다.김상식 부산항운노조위원장은 “신항으로의 컨테이너 물동 ?쏠림현상이 지속하면서 북항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에 있는 근로자들이 고용불안에 노출돼 있다. 고용안정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최정돌 한국해양플랜트선박수리업협동조합장은 “부산은 선박관리업체가...
부산시,해양항만 현장행정 펼친다 2015-02-10 11:07:36
부산항운노조 위원장 등 20여명이 참석하게 된다. 신항현장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한진아메리카호 브릿지에서 서 시장의 인사말씀과 해양수도 계획에 대한 설명에 이어 bpa의 신항현황 보고, 기념촬영순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어 사관식당으로 자리를 옮겨 해양항만 관계자들의 본격적인 현장의 소리를 듣는 간담회를...
무색해진 大法 판결…항운노조 '勞勞 갈등' 2014-11-20 21:36:47
투신했고 지난 8월에는 40대 노조원이 자살을 기도하기도 했다.이에 경북항운노조는 하역권 조정이 이뤄질 경우 전면 파업으로 맞서기로 해 양측 간 충돌 우려도 높다.또 경북항운노조에서 탈퇴한 조합원 32명이 세운 포항항운노조는 경북항운노조와 2년여간 갈등을 빚다 최근 조직을 자진 해산했다. 이 노조는 올해 초...
세월호 화물 조작 관계자 무더기 기소돼 2014-06-18 13:33:22
제주항운노조, 한국해운조합 제주지부, 하역업체 관계자 등이 무더기로 기소됐다.제주지검은 18일 청해진해운 제주지역본부장 등 2명과 청해진해운과 계약을 맺은 하역업체 이사, 다른 하역업체 지사장, 제주항운노조 사무장, 한국해운조합 제주지부 운항관리실장 등 모두 6명을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또 한국해운조합...
CJ대한통운, 53년간 무분규 '勞使不二' …회사·노조 손잡고 '텐텐제로 캠페인' 2014-03-28 07:01:05
있다. cj대한통운 노조는 경기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회사 측과 함께 생산성을 높이는 운동을 벌이고 있다. 2008년 전개했던 텐텐제로(10·10·0) 캠페인이 대표적인 사례다. 생산성을 10% 높이고, 비용은 10% 줄이며, 안전사고 발생률은 0%로 떨어뜨리자는 캠페인이다. 이를 위해 현장인력은 차량 공회전을 최소화하고...
대법원, 항운 복수노조 허용했는데…반발하는 기존 노조 "신규 항운노조에 일감 주지마라" 파업 2013-11-05 21:24:54
것은 최근 인터지스가 신규 복수노조인 포항항운노조를 하역 공급을 위한 교섭 상대로 인정했기 때문이다. 포항항운노조는 인터지스와 이달 말까지 교섭을 벌여 문제가 없으면 국내 처음으로 복수 항운노조 자격으로 항만하역 관련 노무공급을 시작하게 된다. 인터지스 측은 “지금까지 경북항운노조에 포스코보다 두 배...
[취재수첩] 노조에 가로막힌 '물류 허브' 2013-07-04 17:17:06
감원 필요성을 인정하는 것이라는 노조의 반대로 지연되다가 2006년에서야 도입됐다. 2005년부터 취업·인사 비리로 물의를 빚었던 부산항운노조는 2010년 자정결의를 하면서 항만노무 독점공급권을 포기하겠다고 밝혔지만 비리는 근절되지 않고 있다. 근로자를 고용하려면 아직도 노조의 허락을 받아야 하고, 노조 간부가...
농업유통 혁신 '30년 무풍지대'…가락시장 하역노조 개혁 가능할까 2013-06-20 17:10:35
하역노조에 소속된 조합원들이다. 하역노조는 1970년대 용산 재래시장 등에서 하역 일을 맡다가 가락시장이 설립된 후 이곳 하역 사업권을 독점해 왔다. 과거 항운노조가 부산항 등 전국 항만에서 노무를 공급했던 것과 같은 형태다. 하역노조 역시 항운노조에 소속돼 있다. 노조지만 고용주가 없는 특수한 형태다. 정부...
울산 민자부두 태영GLS '울고 싶어라' 2013-04-24 17:09:08
됐다. 울산항운노조가 자체 인력으로 하역작업을 하려는 태영gls 측에 맞서 부두 입구를 봉쇄하는 등 업무를 방해했다. 이에 따라 태영gls 측은 지난해 말 울산항운노조를 상대로 출입금지·출입통행방해금지 소송을 제기해 “항운노조에 항만운송과 관련해 독점적으로 근로자를 공급할 수 있다는 의미의 노무공급 독점권이...
무협 "항만하역요금 인상 철회" 정부에 건의 2013-02-17 11:00:15
상승 요인으로 항운노조의 높은 임금인상률을꼽았다. 2009년 글로벌 외환위기 이후 최근 3년간 항운노조 임금인상률은 연평균 9. 3%로 전 산업 임금인상률(3.7%)보다 배 이상 높았다. 국토해양부는 올해 일반·연안하역요금 각 3.2%, 특수하역요금 3.7% 등 항만하역요금을 평균 3.4% 올린다는 안을 내놨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