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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달라지는 세제 주요 내용>-1 2014-01-23 12:01:38
수 있다. ▲항공운송업의 화물운송용 항공기투자에 대해 고용창출 투자세액공제 적용 =항공운송업이 적용업종에 추가되고, 화물운송용 항공기가 적용자산에 추가된다. ▲비상장 주식교환 특례 대상 전략적 제휴 요건 등 신설 = 벤처기업의 생산성향상 및 경쟁력강화 등을 목적으로 기술·시설·정보·인력 또는...
"운송 업종, 2014년 시황 개선될 것"-신한 2013-10-21 08:39:01
신한금융투자는 21일 운송업종에 대해 2014년 시황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다. 홍진주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컨테이너 운임과 벌크 운임은 반등에 성공했다"며 "여전히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는 항공화물의 수송단가도 계절적 성수기인 4분기부터는 안정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홍...
<'항공주 바닥쳤나'…낙관전망에 주가 '껑충'> 2013-10-10 11:20:42
항공화물 성수기이고 최근에는 수송단가 인상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어 부진했던 항공화물이 살아나면 주요 업체들의 영업실적도 훨씬 좋아질 것이라는 관측이다. 송재학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2014년 이후 영업실적 증가세가 본격화할 것으로 보이는 항공운송업종에 대해 투자의견 'Positive'(긍정적)를...
한국진출 글로벌 물류기업 2곳중 1곳은 "투자 확대" 2013-10-06 11:00:30
운송업(포워더)(42.7%), 화물운송업(육상, 해운, 항공)(40.7%), 창고보관업(7.3%), 터미널운영업(4.7%) 순이었다. 이들 기업은 국내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던 이유로 '글로벌 네트워크에 따른 경쟁우위 점유'(51.4%), '글로벌 화주와의 동반진출로 물동량 확보'(21.1%), '국내 협력사와의 성공적인...
동부건설, 동부익스프레스 매각 MOU··1,700억원 자금 확보 2013-10-02 11:06:47
등에서 항만하역업과 화물운송, 창고보관 등 물류업과 고속버스, 렌터카 사업을 운영하는 여객운송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지난해 매출액 규모는 8,000억 수준입니다.이와 함께 동부건설은 이 달 중순 칸서스자산운용에 동자동제4구역 오피스빌딩 매각을 통해 총 2,8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확보할 예정입니다.회사측은 동자동...
미래나노텍, 현대차·버스공제조합에 차량용 반사지 공급 2013-09-05 09:47:39
대형화물차량의 반사지 부착이 의무화되는 추세로 국내에서도 대형 화물차의 후부반사지 부착 의무가 강화돼 시장 확대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 업계관계자들의 전망이다. 이번 현대자동차 대형화물차 신차에 적용되는 미래나노텍의 후부반사지는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돼 납품이 이루어졌다. 미래나노텍의 재귀반사지 기술이...
美 화물기 추락,2명 사망 2013-08-15 03:15:36
국제공항 인근에서 14일(한국시각) 화물기가 추락해 조종사 2명이 숨졌다. cnn 등 미 언론에 따르면 국제화물운송업체인 ups 소속 화물기가 공항에 착륙하던 과정에서 활주로 시작 800미터를 남겨두고 인근 도로에 추락했다. 착륙 직후 기체는 폭발했으며 조종사 2명이 사망했다. 사고기종은 에어버스 300기종으로,...
전경련, 항공업계 세제지원 확대 건의 2013-08-14 14:29:34
운송업계가 지난 5년간 9조5천억원의 투자로 4천2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한 만큼 이를 반영해줘야 한다는 주장입니다. 전경련은 우리나라 항공운송업이 지난 1990년대 말 세계 20위권에서 2011년에는 6위권(여객 3위, 화물 13위)으로 뛰어오르는 등 고속성장을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대내외 환경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전경련 "항공사도 고용창출 세제지원 대상 돼야" 2013-08-14 05:20:06
운송업은 국가기간산업으로서 경제발전과 국가위상강화에 크게 기여했으나 대내외적 환경 악화로 산업 리스크가 커짐에 따라 정책적지원 확대를 통해 고용 및 경제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990년대 말까지만 해도 세계 20위권 수준에 불과했던 국내 항공운송업은 2011년 현재 세계 6위권(여객...
[현장에서] 수입트럭社 판매량 공개 꺼리는 이유는 2013-08-01 13:48:47
것으로 알려졌다. 트랙터나 덤프 같은 대형트럭은 화물.운송업계 종사자들이 구입한다. 화물차주의 알권리를 위해서라도 언론을 통한 메이커별 실적 공개는 필요하다. "일반인이 관심도 없는데 판매량 공개가 필요없지 않느냐"는 상용차업계 종사자의 말이 왠지 씁쓸하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