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역직구까지 넘보는 中 알리바바…"韓 유통 주도권 내주나" 우려도 2024-09-10 17:34:45
중국 알리바바도 연간 10조원 이상의 K상품을 글로벌 시장에 판매하겠다고 나섰다. 해외 판로가 넓어진 국내 중소 셀러에게는 호재지만 중장기적으론 해외 플랫폼 의존도가 높아져 국내 유통·제조산업의 주도권을 뺏길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알리 “韓 상품 해외에 팔겠다”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 대표는 지난...
[고침] 경제(알리 "3∼5년내 한국 온라인쇼핑몰 이용자 절…) 2024-09-10 17:13:32
시작한다.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K-뷰티, K-패션, K-푸드 등의 관련 상품을 장착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더 탄탄한 입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알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지난 4년간 알리바바를 매개로 해외에서 발생한 한국 상품 매출은 34조3천억원에 달한다. 지난해...
[마켓칼럼] 퇴직연금 활성화와 주식시장 선순환의 전제조건 2024-09-10 10:58:59
401K에 많은 돈을 넣고 있다. 연금투자의 가장 큰 무기가 시간이 주는 '복리'이기 때문에, 빠르게 시작할수록 높은 수익률을 챙겨갈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 우리나라에서는 퇴직연금의 78%가 연 2~3% 수익률의 원리금 보장형 상품에 방치돼 있다. 물가상승률에도 못 미치는 수익률을 내며 노후 자금을 깎아 먹고...
알리 "3∼5년내 한국 온라인쇼핑몰 이용자 절반 확보 목표" 2024-09-10 09:00:04
K-뷰티, K-패션, K-푸드 등의 관련 상품을 장착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더 탄탄한 입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알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지난 4년간 알리바바를 매개로 해외에서 발생한 한국 상품 매출은 34조3천억원에 달한다. 매년 알리바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한국...
아이폰16, AI 기능 미완성인데…월가는 "역대급 교체 시작" [글로벌마켓 A/S] 2024-09-10 08:22:42
반응은 신중론으로 돌아서고 있다. 시카고상품거래소에서 집계한 페드워치(FedWatch)기준 25bp(0.25%포인트) 인하가능성은 71%까지 높아졌다. 블랙록의 제프리 로젠버그는 "연준이 50bp(0.5%포인트) 인하하면 오히려 불안을 키울 수 있다"며 연준의 빅컷(0.5%포인트 인하) 기대를 낮췄다.모건스탠리도 이번 고용지표가 경기...
"신라면, 美 월마트 메인 코너 차지…K푸드, 대세가 되고 있다" 2024-09-09 18:20:36
K뷰티 브랜드 경쟁력 높여야”새로운 수출 효자 상품으로 떠오른 K뷰티에 대해서는 ‘반짝 유행’에 그치지 않도록 상품·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주력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마케팅 전문가인 김철웅 에코마케팅&안다르 대표는 “많은 K뷰티 브랜드가 틱톡이나 아마존에 한정된 유통채널 전략을 전개한다면 K뷰티는 짧은...
‘아마존 1등’에 K뷰티에 김철웅 “짧은 유행되지 않게 진정성 담자” [KIW 2024] 2024-09-09 18:08:12
상품으로 떠오른 K뷰티가 ‘반짝 유행’에 그치지 않도록 상품·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주력해야 한다고 봤다. 그는 “틱톡이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플랫폼을 중심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하며 구매를 불러일으키고, 아마존 1위를 달성해내는 방식이 틀렸다고 말하는 건 아니다”라며 “궁극적으로는 호기심에 편승해서 제품을...
다이소에 입점한 아모레…실적 반등 노린다 2024-09-09 17:31:01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개당 500~5000원의 상품을 파는 다이소는 고물가와 경기 불황에 따른 소비 위축이 심화하면서 새로운 화장품 쇼핑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 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 브랜드는 50여 개, 취급 상품은 350여 종에 달한다. VT코스메틱의 ‘리들샷’ 앰플 시리즈와 메디필 ‘엑스트라 슈퍼 9 플러스 ...
'짤-댄스' '짤-송' 무더기 상표 출원…이수만 '깜짝 행보' 2024-09-09 14:35:16
상표는 모두 09류, 35류, 38류, 41류, 42류 상품 분류로 등록됐는데, 이는 연예오락업, 광고업, 기록 및 내려받기 가능한 미디어, 통신서비스업, 디자인업 분야다. 지난달 23일에는 회사 설립 목적도 추가했다. 블루밍그레이스 법인등기부에 따르면 투자회사에 대한 출자 및 자금 지원, 자회사 등과 상품 또는 용역의 공동...
돌고 돌아 신라면일까, 전 세계 입맛 사로잡은 불닭일까 [뉴스토리] 2024-09-08 16:44:23
브랜드를 각인시킨 게 중요하다. 불닭 소스 등 파생 상품으로의 확장 가능성도 열려있다”고 말했다. 삼양의 호실적은 무서울 정도다. 올해 2분기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거뒀다. 매출은 424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7% 껑충 뛰었고 영업익도 2배가량 급증한 894억원을 냈다. 영업이익률은 무려 21%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