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싼' 고급 외식시장, 라이벌 구도로 판매·인지도 '쑥쑥' 2013-07-19 11:00:13
설명이다. 19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프랑스 고급 디저트로 유명한 마카롱의 경우 현지의 전통 마카롱 맛을 그대로재현해 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급부상한 '비주 드 파리'와 프랑스 명가 '라뒤레'가 시장 내 라이벌 구도를 형성,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유러피안 카페 아티제는 지난 5월...
[休테크] 카드 잘 쓰니 휴가비 남네물놀이 시설 '반값' 항공 마일리지 '착착' 2013-07-18 15:30:28
가족, 친구들과 자주 방문하게 되는 영화관, 놀이공원, 외식업종에서도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cgv 동반 1인 주중 무료 및 주말 50% 할인, 에버랜드, 대구 이월드, 부산 통도환타지아 동반 1인 자유이용권 무료, 캐리비안베이, 통도아쿠아환타지아 동반 1인 입장권 60% 할인 혜택을 준다. nh농협카드도 여름휴가 시즌을...
롯데리아, 산업안전보건공단과 산업재해예방 업무협약 체결 2013-07-18 14:19:53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대한민국 프랜차이즈의 효시인 롯데리아가 외식업계의 안전사고에 대해 만전을 기해 qsr업계 1위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mb, 실장과 은밀하게 지방 갔다가 '발칵'...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上]유통 메가 트렌드…특명 "나홀로 손님을 붙잡아라" 2013-07-17 13:37:53
게 요즘 외식업계의 최고 이슈다. 그래서 컵밥과 같은 아이템들이 창업 시장에 등장하게 됐다." (문정미 프랜차이즈 더컵 대표) "1인 가구의 증가는 앞으로 20년 짜리 성장동력(모멘텀)이다. 1인 가구가 일반적인 가정의 모습으로 자리 잡을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 (이병준 동양증권 연구원) 1인 가구가 주도하는 이른바...
알뜰 실속형 천원 먹거리로 즐긴다! 2013-07-16 10:55:40
때문에 외식업계에서는 ‘천원 먹거리’ 상품들을 소개하며 소비자들의 지갑을 공략하고 있다. 천원 먹거리 상품들은 알뜰하게 소비한다는 인식으로 큰 고민 없이 지출을 할 수 있도록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한편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양질의 상품 구성으로 실속까지 챙길 수 있어 호응이 뜨겁다. 푸짐하고 시원한 맛,...
우리 아이 이목 사로잡는 '시(see) 푸드' 인기 2013-07-15 18:25:44
외식업계가 독특한 모양의 신메뉴를 선보이며 고객 시선 잡기에 나섰다. 실제 맛을 보기 전 음식에 대한 첫 인상을 결정짓는 모양 차별화에 나선 것. 업계는 새로운 발상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거나, 원재료의 모양을 그대로 살려 호기심을 자극하는 등 고객의 첫 눈에 들기 위한 시도가 늘고 있다. 소비자의 관심과...
美 기업들 파트타임만 고용 2013-07-15 17:06:27
최근 고용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면서 식당 등 외식업계의 고용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지만 새로 생기는 일자리의 대부분이 비정규직으로 채워지고 있다. 식당뿐 아니다. 미국 전체 고용시장에서 파트타임 비중이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올해 들어 미국 기업들은 매달 평균 정규직 2만2000명과 비정규직 9만3000명을...
유통·외식 업계, '액티브시니어'를 잡아라 2013-07-15 09:00:00
외식업계에서도 이들을 사로잡기 위해 발빠르게 대처하고 나섰다. 지난달 이탈리안 패밀리 레스토랑 블랙스미스(대표: 김선권)는 오전 9시부터 11시 30분까지 이탈리아식 브런치 메뉴 2종을 선보였다. 매장에서 주문 즉시 구워주는 팬케이크 2개에 프렌치 후라이, 소시지가 곁들여지는 팬케이크 세트(pancake set)와 겉은...
‘프리미엄’ 제품으로 입맛 차별화 선언! 2013-07-12 10:05:19
외식업계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차별화 전략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고급화된 입맛을 충족시키고 제품의 개성을 중요시하는 젊은층을 겨냥하여 기존 제품에서는 맛보지 못했던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는가 하면 음식간의 경계를 허무는 퓨전 메뉴 개발에 나서고 있다. 마늘과 치즈 등...
외식업계, '작은 사치' 프리미엄 제품 잇따라 선보여 2013-07-12 08:10:56
외식업계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고급화된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고 제품의 개성을 중요시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해 기존 제품에서는 맛보지 못했던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는가 하면 음식간의 경계를 허무는 퓨전 음식 메뉴 개발을 통한 차별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