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레일 "국고금 횡령 한 푼도 없다" 국토부 주장 반박 2013-01-20 12:35:54
입금 지연과 자금지출 업무 프로세스때문에 위탁비 계좌와 코레일 계좌 상호 간 자금이체가 발생할 수밖에 없는 구조를간과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일반철도시설 유지보수 사업은 시설의 소유주체인 국가가 코레일에 위탁해시행하는 사업이다. 국가는 사업비의 30%를 코레일에 지급하고, 코레일은 나머지 70%를...
현대해상, 모바일 사고조회 시스템 지원 2013-01-17 14:23:55
등록 등의 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그간 보상직원과의 면담 또는 전화로 처리했던 것을 소비자 스스로 처리할 수 있는 것. 장시간 설명을 들어야 했던 각종 안내도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에 휴대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휴대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휴대폰의 인터넷 사용 요금은 회사가...
현대해상, 모바일 사고조회시스템 도입 2013-01-17 11:34:06
업무를 휴대폰으로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사고조회시스템`을 오픈했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사고처리과정 조회는 물론 개인정보처리 동의, 교통사고 피해확인서 발급, 사고사진 등록 등의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사고 접수 시 발송되는 ‘사고접수 안내문자’를 통해 원터치로 접속이 가능하며, 별도의 회원가입,...
[2013년을 뛴다] 카드업계 "비용절감·신사업발굴" 2013-01-16 18:16:21
관리 역량을 높여 대손비용을 줄여나가고,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등 비용 절감에 나설 계획입니다. KB국민카드 최기의 사장은 올해 경영환경이 어렵다며 `비용절감`을 통해 극복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카드는 내부 업무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한편, 직원들에게 비용절감 방안 아이디어를 모집하...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업무를 수행할 때 고객 가치를 가장 우선시해왔다. 차별화한 고객만족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최고의 카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kb국민카드는 cs 개선 전략 수립 컨설팅에서 개선 과제를 발굴했다.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수행 부서를 선정,실행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 불편을 유발하는 프로세스를 과감히...
[사설] 최대석 사퇴를 왜 미스터리로 만드나 2013-01-15 17:13:03
업무보고조차 브리핑을 하지 않겠다고 했다가 반발 여론에 밀려 겨우 제목 정도나 읽어주고 있는 인수위다. 당장 이번 일을 놓고도 인수위의 입인 대변인이 이유를 알지만 말할 수 없다고 하는 것이 곧이곧대로 들리지 않는다. 그렇다면 당초 인수위원 인선은 왜 발표한 것인지 알 수가 없다. 인수위원이 막강한 권력을...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 "저성장시대 이후 대비해 근원적 경쟁력 강화" 2013-01-15 15:30:52
‘업무의 선진화와 과학화’를 제시했다. 박 회장은 “지금은 선도기업(top tier)을 따라잡는 수준을 넘어 그들보다 앞설 수 있는 준비를 하기 시작해야 하는 때”라고 강조했다. 뒤떨어지는 프로세스나 방식은 과감히 뜯어고치고 바꾸겠다는 뜻이다. 그는 이를 위해 “계열사별로 근원적 경쟁력의 획기적 강화를 위한 스타...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정준양 포스코 회장 "가격경쟁보다 기술 혁신에 주력" 2013-01-15 15:30:51
창출해 나가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마케팅 프로세스를 고도화해 객관적 관점에서 고객의 밸류체인을 강화해야 한다”며 “가치경쟁을 ‘고객가치 경영(customer value management)’으로까지 승화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정 회장은 한 차원 높은 혁신경영으로 위기 극복의 저력을 발휘하자고도 했다. 지금...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대신통신기술, 통신·네트워크 종합관리…특성화고 취업 통로 제시 2013-01-13 10:03:56
솔루션을 적용하고 리스크관리 프로세스를 일괄적으로 정립하는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도 강점이다. 또 매월 정기점검에 나서는 ‘두드림 서비스’와 전국 어디서나 5분 안에 담당자를 연결하는 ‘원콜 서비스’를 실시, 상담절차를 줄이고 서비스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원콜 서비스는 고객만족도를 한...
카드사, 허리띠 졸라매기 2013-01-11 16:13:35
관리 역량을 높여 대손비용을 줄여나가고,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등 비용 절감에 나설 계획입니다. KB국민카드 최기의 사장은 올해 경영환경이 어렵다며 `비용절감`을 통해 극복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카드는 내부 업무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한편, 직원들에게 비용절감 방안 아이디어를 모집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