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등기업 일등상품] GS샵, 다산북스 WHO 시리즈 눈길…사회 초년생엔 미용상품 제격 2014-02-13 06:57:16
[ 강진규 기자 ] 졸업과 입학 시즌은 학생들을 위한 선물 구매가 급증하는 시기다. 유통업체의 대목 중 하나다. gs샵에서도 졸업생과 신입생을 위한 다양한 선물용 상품 판매에 나섰다. 실속형 상품을 집중 편성한 것이 특징이다. 수년간 인기가 높던 노트북이나 태블릿pc, 휴대폰 등 고가의 디지털기기보다는 10만원...
[일등기업 일등상품] 신세계, 새내기 대학생에겐 화장품세트…나이키·오클리 백팩도 인기 2014-02-13 06:57:13
[ 유승호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졸업·입학 시즌에 맞춰 기획상품전을 진행한다. 신학기 준비에 필요한 가방과 대학 신입생 및 사회 초년생에게 필요한 화장품 등을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14일부터 23일까지 전 점포에서 ‘코스메틱 페어’를 개최한다. 매년 이맘때 열리는 코스메틱 페어는...
[일등기업 일등상품] 갱년기 증상 완화하는 '화애락퀸'…중년 남성에게 에너지 주는 '올칸' 2014-02-13 06:57:11
중년층 공략 제품 [ 강진규 기자 ] kgc인삼공사가 새롭게 공을 들이는 타깃층은 구매력이 높은 40~60대다. 건강에 관심이 많아 값이 비싸도 더 좋은 제품을 찾는 계층이기 때문이다. 지난해 건강식품시장에서도 ‘골드퀸’이 키워드로 떠올랐다. 골드퀸은 자신의 건강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중년여성을 의미한다....
[일등기업 일등상품]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윤조에센스', 해외서 인기 높은 한방 화장품…단일 품목 첫 매출 1조 돌파 2014-02-13 06:57:09
[ 임현우 기자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의 ‘윤조에센스’는 토종 화장품 가운데 단일 품목으론 최초로 누적 매출 1조원 돌파라는 신기록을 쓴 상품이다. 1997년 처음 출시된 윤조에센스는 지난달 6일 누적 매출이 1조632억원을 기록했다. 지금까지 2000만개 넘게 팔린 설화수의 간판 상품이다. 윤조에센스는 출시 이후...
[일등기업 일등상품] 한국야쿠르트 '윌', 하루 70만개씩 팔리는 발효유…위염 원인균 억제에 도움 2014-02-13 06:57:08
[ 최만수 기자 ] 식품업계에선 일반적으로 연간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제품을 히트상품이라고 부른다. 발효유 1위 기업 한국야쿠르트는 대표상품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을 비롯해 ‘야쿠르트’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 등 다수의 히트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들 히트상품 출시 이후...
[일등기업 일등상품] 대상 '미원', 유해 논란 MSG 안전성 입증…'국민 조미료'로 다시 부활 2014-02-13 06:57:05
[ 민지혜 기자 ] 그동안 ‘화학조미료’로 낙인 찍혀 오랜 기간 소비자들로부터 외면받아 온 ‘미원’이 최근 들어 msg의 안전성이 입증되면서 부활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식약처의 식품첨가물 분류에서 화학적 합성첨가물이라는 용어가 퇴출되고 정부 차원에서 msg 안전성에 대한 홍보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일등기업 일등상품] 농심 '신라면', 얼큰한 국물에 매운 맛…100개국 수출 목표 국민라면 2014-02-13 06:57:04
[ 민지혜 기자 ] 외국 여행을 나갔을 때 향수를 느끼게 하는 음식으로는 단연 김치와 라면을 꼽을 수 있다. 얼큰한 국물이 떠오르는 라면의 대표 브랜드는 바로 농심의 ‘신라면’. 1986년에 탄생한 신라면은 이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한국 음식을 대표하는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신라면은 ‘깊은 맛과 매운...
[일등기업 일등상품] 매일유업 '바리스타', 고산지 프리미엄 원두 블렌딩…컵커피 시장 1위 탈환 이끌어 2014-02-13 06:57:02
[ 최만수 기자 ] 매일유업은 지난해 치열했던 컵커피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매일유업은 ‘바리스타’와 ‘카페라떼’로 브랜드별 이원화 전략을 펼쳤다. 특히 프리미엄 컵커피 ‘바리스타’는 지난해 7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2012년 대비 42%의 성장세를 보이며 매일유업의 컵커피 시장 1위를 이끈 제품이다....
[일등기업 일등상품] 오뚜기 '백세카레', 강황 함량 50% 이상 늘려…'건강' 이미지 앞세운 1등 카레 2014-02-13 06:57:01
[ 민지혜 기자 ] 오뚜기의 대표 제품인 ‘백세카레’는 강황의 함량을 기존 제품보다 50% 이상 늘린 고급 명품 카레다. 2003년 12월에 출시한 뒤 꾸준히 인기를 끌어 2008년부터는 매년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오뚜기가 주도하고 있는 국내 카레 시장은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덕분에 점차...
[일등기업 일등상품] 홈플러스, 문구·서적 신학기 용품 기획전…빅뱅 캐릭터 문구 20% 할인 2014-02-13 06:57:00
[ 유승호 기자 ] 홈플러스는 다음달 12일까지 전국 139개 점포에서 문구 서적 가방 의류 등을 판매하는 신학기 용품 대전을 연다. 홈플러스는 신생아가 전년보다 10% 많았던 2007년 ‘황금돼지띠’가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점을 감안해 사상 최대 물량을 이번 신학기 용품 대전에 내놓기로 했다. 신학기를 앞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