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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 예림당 계열 포켓게임즈, 테마파크 팔고 항공업 집중 2013-04-03 18:57:00
사업 매각이후 항공업을 주력사업으로 키울 계획이다. 이달 중 티웨이홀딩스로 간판을 바꿔달고 자회사인 티웨이항공 운영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포켓게임즈는 지난 달 모기업인 예림당으로부터 티웨이항공 주식 1006만주(지분율 24.2%)를 16억6000만원에 취득, 기존 보유 지분과 합쳐 총 53.54%를 확보했다. 예림당과...
[경제의창W] 2013 서울모터쇼, 자동차의 미래를 엿보다 2013-04-03 18:36:04
SUV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이밖에 아우디-폭스바겐과 닛산-인피니티, 혼다 등도 출시 예정 차량을 선보이며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했습니다. <앵커> 국산 완성차 업체들과 수입차들이 신차들을 내놓으며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데, 각 사별로 특별히 강조한 점이 있습니까? <기자> 그렇습니다. 특히 국내...
LS네트웍스, 웍앤톡 피크퍼포먼스 사업 접는다 2013-04-03 18:18:59
하겠다’며 야심차게 시장 개척에 나섰지만 결국 ‘시기상조’였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평가다.한 아웃도어 브랜드 관계자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특정 브랜드 매장에 가서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는 ‘충성도 높은 고객’이 많은데 아웃도어 멀티숍이라는 유통 형태는 아직 이르다”며 “피크퍼포먼스 역시 가격대나...
[경제의 창W] 창조경제 핵심 `창조금융` 2013-04-03 18:09:30
자본시장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창조경제의 주력이자 일자리창출의 원천인 중소기업을 위해 정책금융과 자본시장의 역할을 강화하겠습니다" 금융역할 확대를 위해서는 지금보다 더 큰 자본시장 육성과 다양한 상품개발이 필수적입니다. 또 불필요한 규제를 없애 벤처기업과 중소기업이 활발한 경제활동을 보장 받을 수...
서영필 에이블씨엔씨 회장 "화장품 브랜드 M&A…덩치 키울 것" 2013-04-03 17:05:17
화장품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의 틈바구니에서 두 자릿수 성장률로 매출 5000억원을 돌파한다는 것은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그는 1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국내 브랜드숍 화장품들이 해외 관광객 감소로 면세점 매출이 50% 줄어들었을 정도로 어려웠지만 미샤는...
올해는 13조9000억…현대차 '투자 액셀' 밟는다 2013-04-03 17:03:39
등 주력 계열사 7곳은 사업보고서를 통해 작년 8조6900억원이던 시설투자비를 올해 6조원 정도로 줄인다는 계획을 내놨다. 현대차는 작년 2조8702억원이던 시설투자비를 올해 2조5965억원으로 줄였고, 기아차도 작년 1조5871억원이던 시설투자비를 올해 1조3159억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작년 2조6644억원을 공장 신·증설에...
실적 악화에 개인 거래 `반토막` 2013-04-03 17:00:49
등 시장 침체가 길어지고 있습니다. 김종학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해 10대 그룹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실적이 급증한 반면 현대중공업과 SK그룹은 크게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인기를 끌며 정보기술 업체는 선전했지만, 경기에 민감한 기업들은 실적부진을 피하지 못한 겁니다....
삼성, ‘창조경제向’ 투자 전환 2013-04-03 15:52:31
짚어봤습니다. <기자> 삼성그룹이 기존 주력 사업에 대한 대규모 투자 대신 미래 신사업 발굴에 집중하는 이른바 ‘창조경제向’ 투자로 전환합니다. 삼성그룹은 올해 투자 규모를 지난해보다 3% 가량 늘어난 49조원 수준으로 잠정 결정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 관련 자료를 제출했습니다. 이인용 삼성 미래전략실 사장은...
IT 서비스업체들 "밖에서 잘 나갑니다" 2013-04-03 15:30:42
투자를 통해 글로벌 솔루션 개발에 주력해왔다”며 “솔루션 기반의 사업을 확대하고 솔루션 완성도를 높여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sk c&c, 모바일 커머스 사업 강화 sk c&c는 지난달 합병한 sk엔카 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전자정부 시스템과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현대·기아차, 중국고 고성장 미국선 고급차 판매 증가 2013-04-03 14:49:02
출시된 ‘신차 3인방’인 랑동(아반떼md)와 k3, 싼타페가 중국 시장에서 판매호조를 보인 덕분이다. 현대차 랑동은 5만1881대, 지난해 12월 출시한 싼타페가 1만9979대씩 팔렸다. 이와 함께 위에둥(중국형 아반떼hd·5만2727대), 베르나(중국형 엑센트·5만5584대) 등이 현대차 성장을 견인했다. 기아차도 k3가 3만382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