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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2차 환율전쟁 주범은 日"…'유로화 절하'로 반격 나서나 2013-01-23 17:00:05
회의와 유로존 재무장관 회의에서 유로화 가치 문제가 중요한 의제로 떠오를 전망이다. 노경목 기자/도쿄=안재석 특파원 autonomy@hankyung.com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일본 양적완화 결정…한국증시 영향은> 2013-01-23 11:48:33
약세 기조는 유지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전문가들은 잠시간의 '숨 고르기'후 엔화 약세가 다시 가속화할것이라고 내다봤다. 임 팀장은 "현재 되돌림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나 엔화 강세로의 반전으로 보기힘들다"면서 "결국 단기조정후 약세 국면을 보일 것인만큼 이번 일본은행 발표는 장기적으로 한국 시장에...
[특징주]車·부품주, 엔화약세 진정 기대감에 동반↑ 2013-01-23 09:10:28
모습이다.일본은행은 전날 통화정책 회의를 열고 인플레이션 목표제를 도입하고, 자산매입 프로그램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안기태 우리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무역수지 적자가 지속되는 가운데 일본은행이 무기한 양적완화에 나섬에 따라 향후 엔화는 추세적인 약세 흐름을 이어갈 전망이지만, 단기적으로 엔화 약세는 속...
<日 '대거 양적완화' 연기…당분간 엔저 둔화될 듯> 2013-01-23 08:30:46
금융정책회의를 통해 전년대비 2%물가 상승 목표치에 합의하고 이를 위해 무제한 양적 완화 정책을 펼치기로 했다. 이에 대해 KDB대우증권은 일본의 무기한 양적완화 정책 시행 시점이 내년으로 연기되면서 엔저 현상이 당분간 완화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서대일 연구원은 "일본은행이 예상대로 추가 금융완화...
"미 기업실적 `기대이상` 선전에도 코스피 디커플링" 2013-01-23 08:12:34
올라가면 좋을 것이 없지 않느냐는 회의적인 시각도 있지만 국제유가란 여러 가지 보조지표 가운데 인플레이션과 비슷한 양면성을 가진다. 쉽게 말해 사람 몸의 혈압처럼 너무 낮아도 저혈압으로 기운이 없고 먹어도 살로 가지 않는 증상이 있고 반대로 너무 높으면 혈관을 비롯해 다른 기관에 무리가 가고 엉뚱한 곳에서...
"원화강세 당분간 지속..에너지-운송-소매업종 관심" 2013-01-23 08:09:10
14일 G20 재무장관회의를 생각할 수 있다. 주요국 통화의 평가 절상에 대한 견제가 더 강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러시아나 독일중앙은행은 일본의 엔화 약세와 같은 주요국들의 환율 개입과 관련해 강한 경고의 메시지를 보여주면서 주요국들의 환율 정책에 대해 경고를 하는 모습을 보인 바 있다. 그리고 원달러환율의...
`위기의 생보업계' 학계 도움받아 탈출해법 찾는다 2013-01-23 08:01:07
자문회의가 구성되면 5대 학회장 또는 관계자와 분기에 한 번꼴로 만나업계의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학회 측 고견을 들을 계획이다. 협회의 이런 시도는 고령화와 저성장의 장기화로 보험업의 성장세가 둔화하고자산운용의 어려움이 커진 위기상황을 극복하려는 노력의 하나다. 올해부터 역마진이 현실화할 수...
[조간브리핑] MB, 택시법 거부..업계 30일부터 `순차파업` 2013-01-23 07:59:21
경제회복에도 중요한 변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인수위, 금융감독원 2개로 분리 방안 검토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금융감독원을 금융소비자 보호기구와 금융회사의 건전성을 감독하는 기구로 분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또 그동안 인수위가 검토한 것으로 알려진 기재부의 국제금융국을 금융...
"엔화 약세 압력 둔화될 것"-신한투자 2013-01-23 07:15:59
지급하고 있는데 12월 금융정책회의에서는 지준부리를 인하하거나 없애자는 일부 위원들의 제안이 있었지만 1월에는 관련 논의가 아예 없었다는 지적이다. 그는 "중앙은행이 유동성을 공급하더라도 은행들이 지준부리를 노리고 초과 지급준비금을 과도하게 쌓을 경우 유동성 방출 효과가 떨어지게 된다"고 분석했다.2%...
이명박 대통령, 대중교통 인정 '택시법' 거부권 행사 2013-01-22 17:08:25
일반적 분석이다.택시가 대중교통 수단으로 인정받으면 언제든지 버스처럼 준(準)공영제 실시로 환승 할인과 적자 보전 등을 요구할 수 있다. 매년 택시업계에 8000여억원이 지원되지만 준공영제 적용으로 1조원가량을 추가로 지원받을 가능성이 높아지는 셈이다. 반면 택시업계의 주장은 다르다.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