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제리너스커피, 산학협력으로 대학생 일자리 창출 견인 2013-06-12 11:30:28
기부와 함께 취업 희망자에게는 취업 정보제공, 진로 상담, 입사 희망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 등 우대사항도 제공할 방침 입니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우수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지방대학생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외식업계의 산학협력에 앞장설 것"이라며 "산학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더욱 많은 인재...
[위기의 IPO…'알짜기업' 깨워라] 모뉴엘, 매출 79% 늘어 8251억…네오플, 영업이익률 90% 달해 2013-06-11 17:02:22
‘외식업계의 거인’이 된 비상장사다. 파리크라상은 지난해 매출 1조6213억원, 영업이익 585억원을 거뒀다. 던킨도너츠와 베스킨라빈스를 거느린 비알코리아는 매출 4829억원에 영업이익 439억원을 거뒀다. ‘탑마트’ 체인을 운영하는 서원유통은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빅3’의 틈바구니에서 작년 매출...
[한경창업마당] 롯데월드 커피창업 외 15건 2013-06-11 09:30:00
8,000만원의 권리금으로 나온 좋은 매장으로 외식업 창업을 준비셨던 분들께 아주 좋은 매장으라고 추천해 드립니다. - 문의 : 010-7512-8875 강남구 무권리점포 커피전문점, 음식점 창업 매장 - 지역: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 추천프랜차이즈 종류 및 이름 : 망고식스, 카페베네, 엔젤리너스, 탐앤탐스, 드롭탑, 이디야 -...
[프랜차이즈 CEO 경영노트] 매뉴얼은 본사의 경영 노하우가 집약된 결정체 2013-06-09 14:46:49
등한시한다는 얘기다. 올해로 23년째 외식업에 종사하고 있는 필자에게도 성공 비결을 묻는 이들이 많다. 그럴 때마다 필자는 “알기 쉽고 구체적으로 표현된 매뉴얼”이라고 답한다. 가맹점주들에게는 ‘본사 매뉴얼에 대한 철저한 준수’를, 개인 자영점주라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구체적으로 실행 가능한 나만의 매...
명품백은 못사도 '입속의 작은 사치' 누린다 2013-06-05 13:51:08
몰고 왔던 `작은 사치’ 트렌드가 최근 외식업계까지 확대되고 있는 것. ‘작은 사치’는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적은 소품에서 명품이 주는 최대한의 만족치를 추구하며 합리적인 소비를 즐기는 소비 형태를 말한다. 경기침체로 인해 고가 명품에 돈을 쓰기는 어렵지만 먹는 것만큼은 고급스럽게 향유하고자 하는 소비자...
명품이 주는 `즐거움` 외식업계에도 확산 2013-06-05 09:42:21
분야에서 열풍을 몰고 왔던 명품 소비가 외식업계까지 확산되고 있다. 먹는 것 만큼은 고급스럽게 누리자는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외식업계 신트렌드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브랜드와 제품이 지닌 문화와 이야기 등을 바탕으로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고가 명품 못지 않은 만족도...
신제품 개발자에서 서비스 평가까지…외식업계 '프로슈머 마케팅' 활발 2013-06-03 09:00:00
특히 빠른 변화와 트렌드에 민감한 외식업계에도 최근 소비자 참여가 한층 강화되고 있다. 기업들은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한 상품을 만들어야 성공한다는 판단에 따라 제품 기획 단계에서 상품화뿐만 아니라 출시 후 품질 관리까지 소비자와 소통하며 그들의 입맛, 눈높이, 성향을 적극 반영한다. 소비자가 직접 마케팅에...
외식업계, `스미싱(Smishing)` 피해 예방-소비자 보호 나서 2013-05-29 10:26:17
따라 스미싱 사기에 노출되기 쉬운 외식업계가 소비자 보호에 적극 나섰습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인 네네치킨은 얼마 전 자사 홈페이지에 출처가 불분명한 URL 접속에 대해 주의하라는 안내 문구를 띄어 고객 보호에 힘쓰고 있습니다. 네네치킨은 스미싱 주의 사항으로 발신번호가 네네치킨 대표번호가 아니거나...
불황 속 고객 마음 사로잡는 특별한 방법! 2013-05-28 10:39:37
외식을 줄이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식품외식업계에서는 조인 마케팅을 활용한 다양한 출구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이색적인 고객 참여 행사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얻어 위축된 소비심리를 완화시키고자 하는 것. 글로벌 No.1 오리지널 스무디 전문 브랜드 스무디킹은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광장동 유니클로...
[동반위 결정 논란] 음식점·카센터 출점 일방적 결정…동반위 곳곳서 '파열음' 2013-05-27 17:09:35
한 대기업 외식업체 관계자는 동반성장위가 27일 발표한 음식점업 출점 가이드라인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사회적 합의를 바탕으로 한다는 동반위 설립 취지는 벌써 사라진 지 오래라고 했다. 국회를 중심으로 경제민주화 법안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동반위가 공정위에 버금가는 ‘경제권력’으로 떠올랐다고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