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 최초 맘&베이비 주얼리, 꼼에스타 론칭 2013-08-27 18:55:02
선을 보였다. 이번 소공동 롯데백화점 매장은 공식적인 첫 오프라인 매장이다. ‘엄마와 아이를 위한 스토리’를 테마로 정해 갓 태어난 아이와 엄마의 유대감을 한층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꼼에스타는 이탈리아 밀라노 현지 스튜디오와 협력하여 한정적이였던 국내 베이비 주얼리 시장에 보다 다채...
[2013 대구세계에너지총회 D-50] 아람코 총재 등 '빅샷' 200여명 '녹색 성장' 밑그림 그린다 2013-08-25 17:51:44
세계최대 셰일가스 매장 中 등 아시아 목소리 커져 ‘2013 대구세계에너지총회’에는 글로벌 에너지 업계의 ‘빅샷’(거물)들이 총집결한다. 주요 국가의 에너지 관련 장관만 50여명에 달한다. 이들은 대구에서 한국 산업통상자원부와 세계에너지협의회 공동 주관으로 ‘에너지장관 라운드테이블’을 연다. 한국에서 열리는...
무역협회 주최 '한·중 유통산업 협력 서밋'…"한·중 소매업 협의체 만들어 동반성장" 2013-08-22 17:13:12
‘한·중 유통산업 협력 서밋’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무협과 중국상업연합회가 지난해 9월 맺은 협력 양해각서(mou)의 후속 사업으로 이뤄진 것이다. 1994년 설립된 중국상업연합회는 1만1000여개의 회원사를 거느린 중국 최대 유통 전문 단체다. 중국의 42개 대형 유통업체 관계자 80여명이 이번 서밋에 참석했다....
중국 소비시장에서 성공할 한국 업체 어딘가 봤더니 … 로만손 락앤락 네오플램 도루코 2013-08-22 08:30:45
높여왔다. 중국 시장에는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새로 열 계획이다. 제이에스티나는 '김연아 귀걸이'로 알려진 로만손의 여성 보석·가방 브랜드다.국내 2위 전기밥솥업체인 리홈쿠첸은 지난해부터 자체 브랜드와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의 '투 트랙' 전략으로 중국 시장 판매망을 구축해왔다. 지...
[위기에 강한 기업] 세이프무역, 5년내 年매출 1000억…'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꿈꾼다 2013-08-21 15:29:39
250개까지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작년부터는 홈쇼핑에도 진출해 상당한 호응을 이끌어 냈다. 롯데홈쇼핑, gs홈쇼핑에 제품을 론칭했다. 또 종합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등 판매 채널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다. 대형마트, 홈쇼핑, 대리점 등 판매 채널이 다양해 지면서 제품 차별화도 자연스럽게 이뤄지고 있다. 대리점...
"매장·공장 넘어 도시 에너지까지 절감"…EMS 진출 앞다퉈 2013-08-19 15:29:41
개발 과정에서 삼성sds는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공동 협력 개발을 이뤄내 bems 분야 시너지를 창출했다는 평가다. lg cns는 지난해 ‘빌딩 한 채부터 대규모 도시까지 적용할 수 있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스마트 그린 솔루션을 출시했다. 공장·빌딩·가정은 물론 도시 전체까지 ict를 이용해 제어할 수 있는 것이다. lg...
"갤럭시 등 삼성전자 제품 액세서리 생산에 집중하겠다" 2013-08-19 15:29:10
등 주요 통신사의 80여개 매장과도 협력을 맺고 있다. 놀만 부사장은 “현재 삼성 디지털 플라자 모바일숍에 입점하는 것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강용석, 이혼 소송 중인 '유부녀' 만나더니… '윤후 아빠' 윤민수, 빚 때문에 월세방에서… 조향기, 남편과...
글로벌 인큐베이터 사업 되찾은 중진공 박철규 이사장 "수출中企 디자인 지원 늘리겠다" 2013-08-18 17:15:35
경쟁하고 때로는 협력함으로써 서비스 질을 높이고 기업들의 만족도를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이사장은 “최근 중소기업중앙회가 해외에 수출 중소·벤처기업들을 위한 전용매장을 설치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는데 환영할 만한 일”이라며 “중진공이 미국 독일 중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운영하고 있는...
[지금, 뷰티街는] 오늘의 뷰티계 소식 2013-08-13 11:44:28
하네요. 에스쁘아는 14일부터 에스쁘아 전국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에스쁘아의 베스트 립스틱의 샘플을 증정하는 `에스쁘아 노웨어 립스틱 프리(FREE)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매일 오후 4~5시 한 시간 동안 선착순으로 실시되며, 매장을 방문해 샘플 10종 중 본인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스쿨푸드, 홍콩 진출…타임스퀘어점에 첫 매장 오픈 2013-08-13 11:14:12
첫 매장은 홍콩의 중심지 타임스퀘어점에 오픈한다.스쿨푸드의 이번 진출은 호텔, 식음료, 여행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홍콩의 미라마 그룹과 협력해 이뤄졌다. 1957년 설립된 이 그룹은 부동산 투자회사로 출발해 글로벌 명성을 얻고 있는 핸더슨 그룹을 모회사로 두고 있다.스쿨푸드는 이번 홍콩 진출이 유럽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