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중·일 FTA협상 시작했지만…'동상이몽' 2013-03-26 17:19:18
시장개방은 물론 무역·투자 규범, 서비스시장 개방, 기술표준 단일화 등도 협상 의제에 포함된다. 동북아시아 경제 통합을 위한 물꼬는 일단 텄지만, 3국 간 정치·경제적 이해 관계가 복잡하게 얽혀있는 데다 한·중·일 fta에 접근하는 각국의 속사정도 제각각이어서 협상 타결까지는 난항이 예상된다. 한·중, 한·일...
김일주 신임 대표 "글렌피딕, 3대 위스키로 키울 것" 2013-03-26 16:58:28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3%에 불과한 싱글몰트 시장을 키우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김 대표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는 자금력과 제품 품질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며 “위스키는 물론 보드카 등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김 대표는 조선대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1983년 두산씨그램에 입사한 이후...
자동차 부품 수출 20년새 50배 늘었다 2013-03-26 16:56:38
등 주력 품목의 수출 증가율과 비교해도 단연 1위다. 전문가들은 현대·기아자동차 등 완성차업체들이 해외 생산기지를 확충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선전한 데 따른 낙수효과로 분석하고 있다.26일 한국무역협회와 현대·기아차 등에 따르면 지난해 국산 자동차부품 수출액은 246억1000만달러, 무역흑자는 196억9100만달러로...
'현대차 마케팅' 질문 쏟아낸 학생들 2013-03-26 16:50:59
‘스포츠 마케팅에 주력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도요타가 완전한 현지화를 추구하는 것과 달리 현대차가 세계 어디서나 고유한 이미지를 유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등 쉴 새 없이 질문을 쏟아냈다. 오트마네 엘 만세르(모로코)는 “한국은 중국과 아세안이라는 20억 시장을 바로 옆에 두고 있는 아시아의 선진국이라는...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셀리브레이트, 다양한 색감·실용적 디자인 앞세워 안방 공략 2013-03-26 15:32:05
틈새시장을 빠른 속도로 공략하고 있다.셀리브레이트 도자기와 주방기구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5000개가 넘는 안료 색상으로 만들어낸 독특한 디자인이다. 셀리브레이트는 한 가지 색상의 안료로 100가지가 넘는 다른 색감을 표현해낼 수 있는 전문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 자체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것과 함께...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현대오토콤, 고화질 '다본다'로 차량 블랙박스 열풍 주도 2013-03-26 15:31:52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과 문의가 있어 본격적인 해외 수출을 위한 전략을 기획, 공격적 마케팅으로 올해를 수출 원년으로 삼을 계획이다.회사 관계자는 “중국산 제품이 들어오면서 품질과 as 부족 탓에 소비자의 불편과 시장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며 “연구·개발(r&d) 투자와 고품질, 고화질,...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바이하츠, 문구시장 40% 점유한 강자 2013-03-26 15:31:46
1983년 창립한 바이하츠(옛 판교)는 국내 문구시장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종합문구용품 제작기업이다. 클립과 펀치, 스테이플러, 압정 등 80종이 넘는 사무용 문구를 전문적으로 취급한다.바이하츠는 지난해 1월 회사명을 판교에서 바이하츠(buyhearts)로 바꿨다. ‘정직한 마음으로 만든 제품을 구매하라’는 뜻으로...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덕신하우징, 데크플레이트 '33년 한우물'…공사비 30% '뚝' 2013-03-26 15:31:24
공법이다.덕신하우징은 일체형 데크시장의 업계 1위 기업이다. 1980년 창립 이래 33년 동안 건축용 철강 구조물인 데크 플레이트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과 생산시설 확충, 도전적인 경영전략으로 선두기업의 지위를 확고히 하고 있다.이 회사의 주력 제품인 ‘스피드데크’가 1위 제품이...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하이트진로, 호주 최상급 맥아 원료 '강렬한 첫 맛' 2013-03-26 15:31:22
대상을 수상했다. 하이트진로의 새로운 주력 상품은 2010년 8월 출시한 ‘드라이피니시d’다.드라이피니시d는 덴마크 맥주연구소 댄브루와 기술제휴를 통해 5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나온 신제품이다. 호주 청정지역의 최상급 맥아와 북미산 아로마 호프를 원료로 강렬한 첫맛과 맥주 본연의 풍미가 조화를 이뤘다는 게...
‘팔레드상떼’ 울산의 랜드마크로 정착 2013-03-26 13:07:58
이유는 이뿐만이 아니다. 주력가구인 121㎡형(구 46평형)과 159㎡형(구 59평형)의 두 가지 타입별 실제 아파트를 모델하우스라 불리는 견본주택 대신 실수요자가 직접 눈으로 둘러보고 확인, 선택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직접 개방한다. 이러한 쇼유닛(show-unit) 형태의 ‘쇼룸’ 개방은 울산광역시로부터 정식 사용승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