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면세점, 제주점 13년 만에 새단장 2013-01-29 15:35:08
매장도 열기로 했다. 또 제주지역 특산품인 감귤 초콜릿과 목욕제품 마유도 외국인 관광객에게 선보인다. 앞으로 외국 관광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제주도 특산물을 추가로 입점시키고, 크루즈 방문 중국인들을 위한 중문단지 연계 관광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이날 리뉴얼 오픈식에는 이선화 롯데면세점 제주점 점장, 이진영...
대형 유통업체-납품업체 인테리어비 분담 2013-01-29 12:00:56
판매장려금ㆍ판촉사원 파견 축소…직거래 비중 확대공정위 "법 위반행위 검찰에 적극 고발" 납품업체가 모두 부담했던 인테리어비, 광고비등 비용을 대형 유통업체가 분담하게 된다. 납품업체의 `손톱 밑 가시'였던 판매장려금이나 판촉사원 파견 등의 관행도 개선된다. 이를 어기는 대형 유통업체 임원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한류 선봉…상생 통한 '행복한 성장' 2013-01-28 15:31:46
매장을 개장한 이래 유럽풍 베이커리 문화를 국내에 소개하고 발전시켜 온 업계 대표 브랜드다. 2011년을 ‘동반성장 원년’으로 선포하고 소통과 상생을 바탕으로 한 ‘행복한 성장’을 실천하고 있다.파리바게뜨는 본사와 가맹점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상생협력위원회(pcc)를 운영하고 있다. pcc에는 대표이사가 참석해...
윤주화 제일모직 사장 "패션은 소통이다" 2013-01-25 17:04:45
협력업체와 상생 강조 제일모직은 우수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지난 24일 서울 수송동 본사에서 전국 우수 매장 운영자 100여명과 경영진 20여명을 초청해 신년교류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윤주화 제일모직 패션부문 사장과 최병화 제천 갤럭시 대표, 전현주 신세계백화점 띠어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제일모직은...
1500억달러 해양플랜트 시장 잡으려면 2013-01-24 15:30:38
매장돼 있고 금, 은, 구리 등과 같은 귀금속도 많다. 또한 개발만 하면 이번 세기의 에너지 문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고체가스까지 있다. 개발비용 때문에 주춤하던 해양자원 개발은 2000년 이후 유가 급등으로 심해 유전까지 확대됐다. 더불어 해양자원 개발설비인 해양플랜트 산업도 급성장했다. 지난해 해양플랜트...
[시론] 일자리 창출과 프랜차이즈 산업 2013-01-23 17:16:00
세계 117개국에 직영매장 6399개, 프랜차이즈매장 2만6338개로 3만2737개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 중 프랜차이즈 판매금액은 611억달러에 이른다. 또 미국 내 매출은 전체의 34%에 불과한 반면 유럽이 40%, 아시아는 21%에 달할 정도로 해외 매출 비중이 높다. 한국의 spc그룹은 지난해 중국, 미국, 동남아 지역에서...
[기업과 함께]LG하우시스, 美 기업거래 확장·中 제2공장…글로벌 자재시장 공략 2013-01-23 15:30:50
및 전세계 제조·판매법인이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특히 울산에 생산기지를 갖춘 에너지 절감형 유리인 ‘로이유리’의 공급을 확대키로 했다. 지난해 7월 본격 시행된 정부의 ‘창호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에 대응해 고단열 성능을 지닌 1, 2 등급 창호 공급도 늘린다. 이를 통해 건물 에너지가 창호와 유리를 통해...
크로커다일레이디,'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2013-01-22 16:15:06
상권까지 곳곳에 매장을 확보한 점, 해외 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원가 절감도 한몫 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크로커다일레이디는 지난 10년간 불우한 환경에 처한 여성과 아동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도 벌여왔다. 지역아동센터 ‘행복한홈스쿨’에 연간운영비를 지원, 280여명의 맞벌이·조손 가정의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포토] 토니모리 김중천 대표이사, 글로벌 뷰티 브랜드 대상 수상 2013-01-22 12:19:02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토니모리는 협력업체와의 꾸준한 품질관리 개선을 통해 제품 장소와 시기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에게 우수하고 동일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바를 높이 평가받으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2006년 론칭 이후 6년만에 400호점을 돌파하는 등 독특한 패키지와 합리적인...
[포토] 토니모리, 아시아 모델 시상식 ‘글로벌 뷰티 브랜드 대상’ 수상 2013-01-22 12:17:02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토니모리는 협력업체와의 꾸준한 품질관리 개선을 통해 제품 장소와 시기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에게 우수하고 동일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바를 높이 평가받으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2006년 론칭 이후 6년만에 400호점을 돌파하는 등 독특한 패키지와 합리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