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셋째 낳으면 2000만원 쏜다"…'통큰 경영인' 홍경호 굽네치킨 대표 2013-03-28 15:07:59
타고 있다. "'직원이 행복해야 회사가 행복하다'는 생각으로 직원 복지제도를 구상해 금액 규모는 신경쓰지 않습니다. 지난해 총 14명의 직원에게 기쁜 마음으로 1억 원의 출산장려금을 지원했습니다."굽네치킨의 직원 복지는 홍 대표의 경영철학인 '역지사지(易地思之)'에서 비롯됐다. 그의...
[BizⓝCEO] (주)씨트링, 통합 영상장비 솔루션 제공업체로 성장 2013-03-27 15:31:36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씨트링을 다니는 직원들이 모두 행복하길 바라는 것이다. 그는 “‘company’는 ‘com’ (함께) 과 ‘pany’ (라틴어로 ‘빵’ 이란 의미)가 합쳐져 만들어진 말이라 하지 않습니까. 회사에서 함께 일하는 직원들은 모두 같이 빵을 나눠 먹는 가족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목표를 가지고 도전할 가...
[BizⓝCEO] (주)유썸 퀴즈노스코리아, 프랜차이즈 외식사업의 떠오르는 별 '퀴즈노스' 2013-03-27 15:31:24
통해 인간의 행복을 추구한다는 독창적인 브랜드 정신으로 주 메뉴인 샌드위치 이외에 수프, 샐러드 등을 곁들여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게 제공함으로써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 및 중년 여성,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김 대표는 “작년 초까지는 재료를 전량 수입하다보니 까다로운 식품 검역을...
아주캐피탈, 최저 8.9% 다이렉트사업자대출 출시 2013-03-27 10:14:30
기존 오프라인 상품에 비해 최대 4%포인트 가량 금리가 저렴한 게 특징입니다. 대상은 만 25세~65세인 개업 2년 이상의 개인사업자며, 취급수수료는 없고 7개월이 넘으면 4%의 중도상환수수료도 면제됩니다. 대출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고객행복센터(1688-0070)를 이용하거나 스마트폰 모바일 전용 페이지에서 상담전화...
아이와 엄마 모두가 만족스러운 광주 키즈카페, 고객 몰린다 2013-03-27 09:25:28
많은 상권 위치해 있어 단골 고객들까지 확보하고 있는 상황이다. 광주 키즈카페 ‘모모 광주 lc 첨단점’의 관계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고, 파티룸과 멀티룸 등 각기 다른 테마 룸과 단순히 노는 것이 아닌 iq, eq도 높여줄 수 있는 교육놀이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철저한 위생관리는 물론, 카페 내...
"빚 안갚고 버텨보자"…도덕적 해이 어쩌나 2013-03-26 17:22:14
“행복기금 대상자가 되지 않더라도 상관없으니 소송을 하든지 마음대로 하라”며 빚 상환을 요구하는 재단 관계자를 향해 윽박질렀다.김씨와 같은 고객이 늘면서 우리은행의 미소금융 연체율(1개월 이상)은 급등하고 있다. 지난해 9월 4.9% 수준이던 연체율은 작년 12월 6.1%로 뛰어오른 데 이어 올 들어선 6.7%(지난달...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중앙고속, 안전운행 당부 '안전콜'로 고객섬김 경영 2013-03-26 15:32:04
고객이 신뢰하는 육상여객 업계의 선도기업 육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무사고 안전 경영, 고객만족 경영, 노사관계 안정화 경영, 행복추구 경영, 사회공헌 등 다양한 실천 모델을 설정하고 있다.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선 ‘올바른 승무원 상(像)’을 정해 직종별로 표준화된 근무 매뉴얼을 만들었다. 고객 섬김...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우리은행, '투 체어스' PB서비스로 고객 감동 2013-03-26 15:31:56
우리은행은 ‘평생행복 웰스 매니지먼트(wealth management)’로 개인금융(pb)서비스 부문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반 고흐의 작품 ‘두 개의 의자’에서 영감을 얻은 서비스 ‘투 체어스’는 흠모하던 고갱을 위해 두 개의 의자를 그렸던 반 고흐의 마음 그대로 고객을 위해 두 개의 의자를 준비했다는 의미를 담고...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NS쇼핑, 업계 유일 식품안전센터…믿고 사는 홈쇼핑 2013-03-26 15:31:55
불편사항을 즉시 해결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고객의 불만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발생된 고객불만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는 ‘고객 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도 구축했다. 이 프로그램은 ns홈쇼핑뿐만 아니라 협력사에까지 적용된다.ns홈쇼핑의 사회공헌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봉사의 모범적 사례로 꼽힌다. 2001...
하나HSBC생명, 창립 10주년 기념식 개최 2013-03-26 10:15:16
감사패를 받았으며, 10년 근속한 김성수 마케팅기획부장 외 11명이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김태오 하나HSBC생명 사장은 "기쁘게 10주년을 맞이할 수 있는 이유는 지난 10년간 모든 임직원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진정한 행복을 전달하는 건강한 보험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