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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추적②] 창조금융 "무형가치 투자로 강소기업 키우자" 2013-03-28 17:04:37
육성입니다. 중소기업의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부가가치 창출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자금 지원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요. 이 때문에 자본시장의 역할이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지수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서울 광진구에 있는 한 IT업체입니다. 인터넷으로 자금결제를 할때 필요한 복잡한 본인확인 ...
엔에스브이, 수주확대…올 최대 실적 예상-대우 2013-03-28 07:43:40
기반을 확보했다. 그는 수주잔고 확보에 따라 향후에는 부가가치 적은 범용 탄소강 제품보다는 볼밸브, 고온고압밸브, 초저온밸브 등 수익성 좋은 특수 밸브 위주로 선별 수주가 기대된다며 볼밸브 매출은 2011년 10억원에서 2012년 50억원으로 증가했고 초저온밸브는 주로 lng 액화플랜트에 쓰이며 향후 일본 epc업체 등으...
[경제의창W] `창조경제` 중소기업의 역할과 과제 2013-03-27 18:34:57
부가 연구개발 자금을 매칭하는 형태입니다. 벤쳐캐피탈이 전체 투자금의 15%를 지원하면 정부는 1대1 매칭 펀드 형태로 나머지 85%를 연구개발 자금으로 지원합니다. 이후 정부가 창업기업의 지분 50% 이상을 보유해 경영권 리스크를 차단하고 벤처캐피털은 30~49% 지분을 받아 적은투자로 많은 이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코스닥, 정책 모멘텀 탄력..유망 테마주는?" 2013-03-27 13:45:13
정부가 과도하게 대기업 위주의 정책을 폈던 탓도 있지만 그것은 본질적인 이유는 아니다. 경기침체 상황에서 미래에 대한 밝은 기대나 전망이 사라졌고 신 기술개발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겠다는 역동성이 이런 환경 속에서 많이 떨어지며 투자자들도 경기침체이다 보니 안정성을 택한 결과로 본다. 코스닥시장...
국토부-코레일, 용산 공영개발 놓고 '신경전' 2013-03-25 20:56:58
부가 우려한 자체 자금 조달 증자안은 당장 쓸 카드가 아닌 만큼 정상화 방안에 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코레일 관계자는 “확정한 사업 정상화 방안에 29개 출자사가 동의하면 연말까지 2600억원을 지원해 자금난을 해결할 계획”이라며 “증자가 필요한 상황이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코레일은 이날 용산개발구역의...
코오롱인더, 대산에 석유수지 공장 2013-03-25 20:47:03
연 15만으로 늘고, 관련 매출은 연 1조원을 넘겨 세계 3위의 석유수지 업체로서 위상을 굳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석유수지는 컬러 아스팔트, 페인트, 도로 차선용부터 기저귀, 생리대 등 위생제품의 접착제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화학 제품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1976년 석유수지의 첫 생산을 시작한 뒤 1997년...
아이웨어, 트렌드를 이끌다 “불황없는 패션 아이템!” 2013-03-25 08:30:07
패션 아이템으로의 부가가치로도 창출되고 있다. 왠만한 패셔니스타와 아이돌, 유부남, 유부녀 스타 할 것 없이 선글라스와 독특한 프레임의 안경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으며 공항패션이나 사복룩에서도 어김없이 아이웨어는 머스트해브 아이템 일순위다. 계절을 타지 않는 것도 아이웨어가 경쟁력 있는 이유...
[사설] 코레일 두개 만드는 게 코레일 개혁이다? 2013-03-21 17:20:38
해소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국토부에 따르면 코레일은 매출원가가 매출액보다 많은 구조여서 정부가 적자를 메워주기 위해 매년 5000억원 안팎의 국고를 지원한다. 2005년부터 2011년까지 지원된 자금이 3조1467억원이나 된다. 더욱이 코레일은 인력 구조조정을 하기 어려워 인건비 부담이 너무 크다. 매출액 대비 인건비 ...
신용카드 수수료 개편 3개월…"수수료 月20만원 덜 내는 게 어디예요" 2013-03-21 17:03:34
매출 100억원이 넘는 가맹점이 최고 수수료율을 적용받는 비율은 카드사 평균 8.5%에 불과하지만 연 카드매출 2억~5억원인 중소가맹점이 동일한 수수료율을 적용받는 비율은 39.1%에 달했다.특히 1만원 이하의 소규모 결제가 많은 영세사업장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소액결제 시에도 건당 동일하게 부과되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 만족시킨 한국 조선업…기술 앞선 일본 추월 2013-03-21 15:30:52
b2b 시장에서 창출된 가치를 결합한 것에 다소간의 부가가치를 더한 것이다. 실물적인 관점에서 매출과 생산의 상당한 양은 b2b에서 발생한다. b2c 분야의 새로운 요구는 b2b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도록 만들기도 하지만, b2b 영역에서 새롭게 창출된 가치가 b2c의 변화를 가져오기도 한다. 코닝사의 휘어지는 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