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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코스피 2.4% 상승 마감…"중소형株 날아올랐다" 2015-12-30 15:19:28
현대제철은 4% 급락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순환출자 고리를 해소하라며 현대차그룹에 현대제철 주식 881만주를 처분하라고 통보했기 때문이다. oci도 대규모 폴리실리콘 공급계약에 차질이 생겨 4% 하락했다. sk는 지배구조 우려로 4% 가까이 빠졌다. 코스닥지수는 매수세를 강화하고 있는 기관 덕에 1% 이상 올랐다....
공정위 "현대차그룹, 현대제철 주식 881만주 처분" 통보 2015-12-30 10:46:44
출자분(29일 종가 기준, 4,607억원)을 처분해야 합니다. 현대제철(존속법인)과 현대하이스코(소멸법인)의 합병으로 현대차그룹의 2개의 순환출자 고리가 강화됐기 때문에 현대차(574만6천주·4.3%)와 기아차(306만3천주·2.3%)가 각각 추가 취득하게 된 통합현대제철 주식 881만주를 팔아 순환출자 고리를 과거와 같은...
공정위 "현대제철-현대하이스코 합병으로 순환출자 강화"(종합) 2015-12-30 10:05:09
순환출자 고리에 대해선 6개월 내에 해소토록유예기간을 주고 있다. 삼성그룹에 주어진 유예기간은 3월 1일이라 두 달여 남았다. 그러나 현대차그룹의 경우 통합현대제철의 출범일이 7월 1일이기 때문에 올해안에 문제로 판단된 지분을 처분해야 한다. 현대제철(존속법인)과 현대하이스코(소멸법인)의...
[마감시황] 코스피, 배당락에도 반등…코스닥은 3% 급등 2015-12-29 15:40:24
압력을 키웠습니다. 다만, 연기금은 714억 원, 기타법인을 통해서도 1,064억 원의 매수가 이어졌고, 개인도 2,641억 원으로 기관 매물을 받아냈습니다. 프로그램매매는 외국인의 비차익 매도로 인해 전체적으로 2,679억 원 매도 우위를 기록했습니다. 전체 지수는 소폭 올랐지만, 업종별로는 하락한 종목이 더 많습니다....
현대상선, 국적 크루즈 사업 '출항' 2015-12-28 21:59:23
팬스타와 합작사 법인등기 완료 내년 시범 운항…2017년 취항 [ 김보라 기자 ] 현대상선이 국적 크루즈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28일 정부에 따르면 현대상선은 팬스타라이너스와 출자한 코리아크루즈라인(주)의 법인등기를 마쳤다.정부는 크루즈산업이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급성장함에 따라 올해 8월...
코스피, 배당락 앞두고 '출렁'…1,960선 후퇴(종합) 2015-12-28 18:25:03
결산법인의 올해 배당락일은 29일이며, 증시 폐장일은 30일이다. 김정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배당을 노린 금융투자(증권사)의 순매수를 중심으로 최근 코스피가 반등했지만, 이러한 흐름은 배당락일 이후 하락 전환해 1월까지약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예상했다. 그는 "배당 차익거래를 노린 매수세는 배당...
가지급금 처리, 직무발명보상제도 이용도 고려해야 2015-12-28 17:10:27
법인세 부담이 증가될 수 있다. 가지급금에 대한 인정이자나 지급이자 손금불산입으로 인해 법인세가 증가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과도한 가지급금은 과세당국의 관리대상이 될 수 있어 각종 세무조사를 비롯해 기업의 신용도가 낮아져 금융거래 시 불이익이 될 수 있다.이러한 가지급금은 줄이기 위한 방법은 다양한데...
코스피, 배당락 앞두고 '출렁'…1,960선 후퇴 2015-12-28 15:24:24
결산법인의 올해 배당락일은 29일이며, 증시 폐장일은 30일이다. 김정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배당을 노린 금융투자(증권사)의 순매수를 중심으로 최근 코스피가 반등했지만, 이러한 흐름은 배당락일 이후 하락 전환해 1월까지약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예상했다. 그는 "배당 차익거래를 노린 매수세는 배당...
코스피, 1,980선 후퇴…배당락 앞두고 약세 2015-12-28 10:03:45
결산법인의 올해 배당락일은 29일이며, 증시 폐장일은 30일이다. 김정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배당을 노린 금융투자(증권사)의 순매수를 중심으로 코스피가 반등세를 보여왔지만, 이러한 흐름은 배당락일 이후 하락 전환해 1월까지 약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판단했다. 그는 "배당 차익거래를 노린 매수세는...
재계 "사업재편 걸림돌 되나" 우려 2015-12-28 01:15:01
순환출자 고리 수는 94개다. 롯데그룹이 67개로 가장 많고 삼성(7개), 영풍(7개), 현대차(4개), 현대산업개발(4개)이 뒤를 잇는다.재계 관계자는 “향후 계열사 합병 등의 과정에서 존속법인과 소멸법인을 어떻게 할지 등에 따라 순환출자 관련 제재를 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김현석/황정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