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무살 던킨, "도너츠 이미지 벗겠다" 변화 선언 2013-01-30 08:44:29
던킨은 커피 품질 향상에 꼭 필요한 커피 전문가 양성을 위해서도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2010년 회사의 지원으로 2명이 취득한 큐그레이더(커피 감정사)는 로스팅센터와 제품개발팀에 상주하며 품질관리와 제품개발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2011년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에서 우승과...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edm유학센터, 업계 최고의 유학 컨설턴트 육성 2013-01-28 15:31:36
및 디자인 전문 유학원인 edm아트유학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edm유학센터는 우선 차별화한 교육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유학·교육 전문 컨설턴트를 육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해당 국가에서 어학연수 및 유학을 한 유경험자를 중심으로 컨설턴트를 채용하고 있으며, 매년 수백 개의 해외 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직원 해외...
"MICE, 협력과 경쟁 속 글로벌 시장 진출 고민해야" 2013-01-26 15:39:10
교육이었는데 이를 통해 PCO협회 소속돼 있는 회사 직원들 210명 정도가 교육에 참여했습니다. 이 직원들 입장에서도 교류를 통한 상호 시너지,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욕구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근본적인 한계는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희는 경쟁을 해야 됩니다. 지금 같은 회원이지만 경쟁사이다 보니...
직장인 자기계발서 펴낸 박인주 제니엘 회장 "팔방미인 매력 없다…한 우물만 파라" 2013-01-24 16:47:27
메시지를 듣지 못한 직원들이나, 앞으로 입사할 직원들을 위해 책으로 엮었습니다.”제니엘은 1996년 자본금 15억원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 최대 아웃소싱 전문기업이다. 인력파견, 특송, 교육컨설팅 등을 중심으로 신한은행, 하나은행, 대한항공, 포스코, 암웨이, cj오쇼핑 등의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을 뛴다] ‘60돌’ SK, 다음 60년도 `OK` 2013-01-21 17:55:12
시장이 아니라 자기 시장으로 간주하고 있다. 직원들에게도 ‘파견 인력’이 아닌 ‘해당 국가 근로자’라고 교육하고 있다.” <기자> 순즈창 SK차이나 대표는 그 동안 신사업개발담당 수석부총재로 SK차이나에 재직해왔는데요. 이번에 순 대표가 SK차이나 사령탑을 쥐게 되면서 SK가 중시하는 ‘패키지 딜’이 탄력을 ...
주중엔 車용품사 직원…주말엔 카레이서 2013-01-21 15:31:13
재미가 쏠쏠합니다.”자동차용품 전문기업인 불스원 영업팀에서 일하는 김형우 대리(32·사진)는 두 가지 삶을 살고 있다. 하나는 회사원, 다른 하나는 카레이서다. 평일엔 대형마트 바이어들에게 200여가지 자동차용품을 소개하고 제품을 공급한다. 주말이면 넥타이와 양복 대신 헬멧을 쓰고 서킷을 찾는다. 2008년부터...
[1社 1병영] 박인주 제니엘 회장, 도전할수록 좋은 보직…'주마가편' 삶의 지혜 배워 2013-01-17 16:51:39
전술서’를 독학하면서 후배들의 업무 교육을 담당했다. 덕분에 관제탑 책임자로 임명됐다. 민간 관제사들에게 업무에 관한 정보도 물어보며 친분을 쌓기도 했다. 관제탑은 소위 집안 배경이 좋은 사람들 중심으로 배치받던 곳이었다. 관제탑에서 근무했던 관제사들은 나의 호기심을 존중해주면서 자신의 전문 지식들을 기...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삼성전자, 장애인 벽 허물기 앞장…고용 늘리고 용품 보급 2013-01-17 15:31:02
임직원들이 속해 있는 부서장을 대상으로 장애인과 소통하는 법을 교육했다. 의료비, 유류비 지원 등 장애 직원을 위한 각종 복지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장애인용 제품 개발을 전담하는 연구조직을 신설했다. 2011년 직원들의 창의력을 높이기 위해 만든 창의개발연구소가 대표적이다. 이 연구소는 지난해 2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삼성디지털프라자, 체험형 매장 구성…전자제품 유통문화 선도 2013-01-16 15:30:49
같은 서비스는 전문 판매 상담사 육성제도인 ‘디지털마스터’ 제도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고객 서비스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이들에 한해 부여하는 노동부 공인 자격제도다. 삼성디지털프라자에는 지난해 말 기준 1800여명의 직원이 디지털마스터로 근무하고 있다. 삼성디지털프라자 측은 “고객들의 만족이 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제일병원, 개원 50주년…여성질환·분만 건수 전국 1위 2013-01-16 15:30:47
전문의로 구성된 주산기센터는 반세기 동안 축적한 진료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위험 임신부를 철저히 관리한다.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 갑상샘암 등 여성암 한 해 수술 건수는 1000건에 달하는 등 반세기에 걸쳐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제일병원은 병원계 최초로 새로운 개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