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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첫째도 둘째도 소비자보호" 2013-09-25 09:35:46
잘 실천한 금융회사로 하나은행이 선정됐습니다. 하나은행은 기존 금융소비자보호부를 은행장 직속 금융소비자본부로 승격하고 근무평가 최우수등급 직원들로 새로 꾸리는 등 진정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인터뷰] 김종준 하나은행장 “인사담당임원을 금융소비자 담당임원으로 보강했고 실질적인 고객분들 중에서 선발해서...
하나은행, 제2회 한경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수상 2013-09-24 15:34:31
담당자가 참여하게 하는 등 실천 노력이 돋보였다며 이같이 시상했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한국경제신문이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선 금융회사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해 오고 있는 행사로 올해 행사에는 신제윤 금융위원장과 조영제 금융감독원 부원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이날...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현대해상, 月 2회 민원 개선 간담회…현장에 즉각 반영 2013-09-15 16:54:49
다양한 제도를 만들고 실천했다. 작년 5월부터 시행한 ‘민원 예보제’가 대표적이다. 민원 예보제란 날씨 예보처럼 민원 발생 가능성을 단계별로 나눠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전년 대비 민원 건수를 기준으로 주의, 경고, 위험 단계로 구분해 세부 내용을 점검한다. 수시로 현업 부서에 결과를 통보해 자발적으로 소비자...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승격…최우수 직원만 배치 2013-09-15 16:52:02
직접 애로사항을 듣는 ‘하나 솔로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이렇게 다양한 채널로 들어온 금융소비자 의견을 매월 cco 및 본부 14개 부서장이 참여하는 ‘소비자 권익보호협의체’ 회의 안건으로 상정한다.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은 곧바로 제도 개선으로 이어진다. 저축상품 가입 시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를...
한국남동발전, 국내최대 국산풍력발전 상용화 2단지 준공 2013-09-09 16:41:39
추가 준공으로 정부의 rps(신재생에너지의무할당)제도와 관련한 신재생에너지 설비 경영목표 달성(2013년 480mw, 2020년까지 1만5000mw)에 한층 더 유연성을 확보하게 됐다. 한국남동발전(주)은 2001년 전력산업구조개편에 따라 한국전력공사에서 분리된 6개 발전회사의 하나 로 국내 총 전기생산량의 약 12%를 담당하고...
신한금융투자, 업계 최초 `교육기부 인증` 획득 2013-09-05 16:02:00
인증 제도로, 초·중 ·고교 학생들에게 생생한 현장의 특색을 살려 교육 기부를 진행하는 기업, 공공기관, 대학 등이 지정 대상입니다. `기부활동의 지속발전가능성`과 `수행 역량`을 기준으로 선정되며, 현재 신한은행 등 국내 189개 주요기업이 교육기부 인증을 획득한 상태입니다. 신한금융투자의 이번 교육기부 인증...
[창조인재경영 부문] 칠곡군, 왜관 3산단에 中企 97곳 유치…일자리 창출 '최우수 지자체' 2013-09-05 06:59:05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다양한 실천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이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주민이 공감하는 생애일자리 창출’ 계획이다. 투자유치 촉진정책의 일환으로 재정지원과 경영·기술지원사업, 법령·제도 개선 등을 공격적으로 추진해 중소기업 98개를 유치했다. 이에 따른 고용창출 효과는 2297명에 달했다. 왜관...
[창조금융 부문] KB금융그룹, 창조형 SW기업의 안정적 성장 앞장 2013-09-05 06:59:01
‘시우(時雨) 금융’ 실천을 모토로 내걸고 ‘국민의 금융회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우 금융이란 ‘필요할 때 내리는 비’라는 뜻으로 고객들이 금융에 가장 목말라할 때 도움을 주는 신뢰받는 금융그룹이 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특히 급전이 필요한 서민들을 위해 kb저축은행을 통해 새로운 시도를...
[국가생산성대상] 육군군수사령부, 혁신 경영기법 도입…군 최초 수상 2013-09-04 17:13:51
경영 효율화를 실천하기 위해 vp(비주얼 플래닝·업무 가시화)제도와 세계적 경영혁신 기법인 린(lean)6시그마 운동을 중점 과제로 채택했다. vp는 부서 간 칸막이를 헐고 업무를 공개해 문제점을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경영개선 프로그램이다. 매일 팀단위 토의를 열고 과제 발굴과 개선방안 도출을 수행했다.그 결과...
전기안전공사, `KESCO 청렴서약 문패` 부착 행사 2013-09-04 08:44:52
실천 결의를 다시금 북돋아 국민행복 시대를 향해 청렴의 길을 놓는 가교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전기안전공사 감사실은 `감사 3.0 창왕찰래(彰往察來)` 전략을 바탕으로, 부패 취약 분야 예방 감사, 국민 불편사항에 대한 선제적 제도 개선 등을 통해 그동안 관행에 얽매인 `비정상적 분야의 정상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