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설] 프랜차이즈 정부개입, 시장 왜곡만 키운다 2013-10-22 21:40:58
최대 7220만원, 제과·제빵 5200만원, 외식업 2억7830만원 등이라고 한다. 가맹비는 업종과 브랜드에 따라 천차만별인데 화장품의 경우 브랜드별로 10배까지 차이가 난다. 실제 창업을 하려면 가맹비 이외에도 인테리어 비용과 임대료, 인건비 등이 추가로 들기 때문에 초기 자금부담이 결코 만만치 않다. 웬만큼 유명한...
가을 아웃도어족 겨냥 `명품 도시락` 인기 2013-10-18 09:40:00
먹기에는 시간이 아까운 소비자들을 위해 외식업계에서는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명품 도시락’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고급 일식집에서 즐기는 스시, 최고급 안심 스테이크,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제육쌈밥 등은 합리적 가격에 맛있는 한끼 식사가 가능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시로, 담백하게 즐기는...
티바두마리치킨, "치킨창업, 소자본 투자가 기본" 2013-10-15 14:27:44
외식업의 전망을 조사·분석한 결과, 지난해 4분기 경기지수가 63.84로 난항을 겪다가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는 73.48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루자 외식업계의 경기회복을 기대하고 있다. 두 마리 치킨 브랜드의 선두주자 ‘티바두마리치킨’의 유상부 대표는 “치킨은 대표적인 배달음식으로써 매출의...
떡볶이 창업, 이제 성장형 아이템으로 눈 여겨 볼 때! 2013-10-11 16:11:07
외식업종보다 고객층이 두터운 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차별적인 운영 전략으로 경쟁이 치열한 떡볶이 시장에서 급성장을 하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따라서 가맹점 개설 시 성장성이 매출향상에 큰 힘을 줄 것이다”고 전했다. 현재 프랜차이즈 떡볶이전문점 ‘킹콩떡볶이’는 전국에 가맹점을...
금연법 시행 후 매출 급감, 고민이라면… 2013-10-08 13:48:33
규모 이상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주류관련 외식업체들은 매출급감에 대한 대책방안 강구에 사활을 걸고 있다.다하누곰탕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천호동 본사에서 다하누곰탕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최계경 대표는 “최근 창업문의를 하는 예비 창업주 중 업종전환과 관련한 창업문의가 절반에 달한다.”며,...
[2030 프랜차이즈 CEO]'마약찜닭' 팔아 스타덤 36세 칠성포차 대표 "몸으로 장사해야" 2013-10-07 10:59:14
발 들인 외식업계, 전국구 포차 프랜차이즈 대표로 변신 킬러 메뉴 '마약찜닭'으로 입소문…3년 만에 65개 매장 훌쩍 성장국내 프랜차이즈업계에서 이름 대신 '마약찜닭'으로 더 많이 불리는 30대 젊은 사장이 있다. 창업한 지 3년 만에 오직 입소문으로만 가맹점 65곳의 문을 연 그는 칠성포차의 이나희...
[자영업희망콜센터] 경기 분당 서현동 국숫집, 업종 바꾸려는데… 2013-10-07 06:59:05
때 전국적으로 유행한 외식업종으로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의뢰인의 경우에도 이런 유행 분위기에 편승해 국숫집을 선택하지 않았을까 추측합니다. 국수전문점은 저렴하게 판매되는 대중적인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임대료와 관리비가 소요되는 중심상가나 a급 상권에 무리하게 들어가는 경우를...
종로 인사동에 있는 특별한 맛집, 아직 가보지 못했나요? 2013-10-04 14:37:54
“수 많은 외식업체가 존재하는 인사동에서 10년 가까이 많은 인기를 누릴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특별한 맛과 품질 때문이다”라고 말하면서, “엄격한 검수과정을 거친 품질 좋은 식재료만 사용하고,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전문쉐프가 직접 만들기 때문에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입안 가득 퍼지는 행복한 맛을 느낄 수...
몽드드 가을소풍 준비 “색다른 고객 소통 행사 마련” 2013-10-02 16:02:49
캠핑 컨셉의 가게’라는 트렌드를 이끌었던 외식업체 '아웃도어키친'이 서포터즈로 동참한다. 몽드드가 아웃도어키친 창업 초기부터 물티슈를 제공해 왔던 것이 인연이 돼 이번 참여가 성사됐다는 후문이다. 아웃도어키친은 참가자들에게 캠핑에 대한 전문적인 노하우를 전달하고 즐거운 먹거리를 제공, 한층 더 전문...
밥버거 전문점, 친환경 시대 창업아이템으로 뜬다 2013-10-02 14:38:44
따라 소비자들의 니즈가 움직이기 때문에 외식업체들은 이러한 사회현상을 파악해 상품화, 기업화에 주력해야 한다”라고 말하면서, “뚱스 밥버거는 앞으로도 이러한 사회 트렌드 변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이어서 “더불어 좋은 식재료 사용해 정직한 먹거리를 선보이는 외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