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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평양물산 "유증 통해 글로벌 사업 지배력 강화 나선다" 2013-08-14 14:16:48
가공 기술 개발에 성공해 의류 수출 40년을 이끌어온 의류산업의 선도기업이다. 현재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에생산기지를 구축하고 미국, 유럽, 일본 및 국내 대형 바이어브랜드에 의류를 공급하고 있다. 임석원(28.47%)과 특수관계인의지분율은 총 38.93%며, 주식농부로 알려진 박영옥 스마트인컴대표가 4.52%를 보유...
K-패션 발전소 스타일난다의 네버엔딩스토리 2013-08-13 18:55:00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의 개념을 벗어나 의류 및 각종 패션잡화를 생산, 판매 유통하는 전문 패션기업으로까지 자리매김하기에 이르렀다. 온라인을 벗어나 플래그쉽 스토어의 오픈은 물론 롯데백화점 본점에까지 입점해 그 위상을 뽐내고 있을 정도다. 최근 소비트렌드를 이끄는 젊은 층에게 어필하고 있는 스타일...
종합상사 이젠 '상사' 2013-08-12 17:11:10
세 곳(280억원)도 의류수출 전문 업체인 태평양물산과 함께 만든 합작법인 대우팬퍼시픽에 넘겼다. sk네트웍스도 지난해 중국 산터우의 폴리스티렌 공장인 산터우ps 지분 67%를 현지 장난감 회사인 성휘자동차모델에 팔았다. 2006년 말 부도 위기였던 산터우ps를 122억원에 인수해 5배가량인 600억여원에 정리하면서 큰...
<제일모직, IT업체로 빠르게 변신> 2013-08-11 06:15:05
있다. 제일모직은 지금도 올레드와 관련한 소재를 일부 생산하고 있다. 2007년 올레드 소재 개발에 본격 착수한 제일모직은 2011년 3월에 200억원을 투자해 올레드 소재 양산공장을 세웠으며 4월부터는 갤럭시 S4에 사용되는 전자수송층(ETL) 양산에 돌입했다. 제일모직은 하반기에는 정공수송층(HTL)도...
해외펀드의 진화 '국경 초월 산업 초월'…"아시아 샅샅이 훑어 기업 발굴해라" 2013-08-08 17:15:30
의류(spa·패스트패션) 산업의 경우 중국, 홍콩, 대만, 한국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를 발굴하는 방식이다. 이 펀드는 설정액이 22억원으로 소규모이지만 1년간 누적 수익률은 27.9%에 이른다. 이런 유형의 펀드 가운데 가장 대규모로 운용되는 것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솔로몬아시아퍼시픽컨슈머’다. 해당...
[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사업구조 바꾸고… 신흥시장 개척하고…불황탈출 '氣UP' 2013-08-05 15:34:21
지난 10년간 중국에 생산기지를 뒀던 기업들이 동남아시아, 중남미 등지로 생산기지를 옮기는 추세가 뚜렷하다. 좀 더 나은 조건과 신시장 공략 등 다목적 포석이다. 저가 의류업체 유니클로의 협력사 레버스타일은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공장 이전을 추진 중이며, pc 제조업체 레노버는 중남미 시장 공략을 위해 브라질에...
주말엔 '냉방 단속' 뒷짐진 공무원들 2013-08-04 17:13:43
의류매장은 에어컨 6대를 모두 가동시켜 실내온도를 23도로 낮췄다. 직원 b씨는 “주말에는 단속반도 오지 않는데 실내온도를 높게 유지하라는 것은 너무 가혹한 처사”라고 주장했다. ○폭염 대비 ‘단속 실효성’ 강화해야 정부는 5일부터 30일까지 전력다소비 업체 등 2637곳을 대상으로 전력사용량을 3~15% 낮추는...
여성 명품 브랜드 '코치', '남성용'도 힘준다 2013-08-02 17:35:45
전용 브랜드란 이미지를 떼낸다. 남성용 의류와 가방, 신발 등의 생산을 늘리고, 한국 시장에도 남성용 상품 공급을 확대하기로 했다. 남성과 여성을 아우르고, 핸드백뿐 아니라 신발과 의류까지 생산하는 ‘종합 명품 패션 브랜드’가 되겠다는 전략이다. 코치는 올해 하반기 국내 시장에 들여올 신발과 남성복 등을 최근...
[인터뷰] 제임스진스 여성 CEO 션 림 “청바지의 차별화는 로고가 아닌 디자인” 2013-08-02 11:21:11
의류 브랜드처럼 전 분야의 패션 아이템을 다루면서 시작되었다. 브랜드 확장을 위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던 중 특히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었던 팬츠와 스커트 등 하의를 특화하게 된 것. 이후 점차 청바지에 집중하게 되어 오늘날의 제임스진스가 탄생되었다. 처음 뉴욕에서 사업을 시작한 션 림은 당시...
[대한민국 리딩기업 발굴 프로젝트] 아웃도어 브랜드, 프로모션에 진정성을 담다 '칸투칸' 2013-07-31 17:13:33
이루고 있다. 이에 기존 다른 분야의 의류 브랜드 들도 앞다퉈 시장 입성을 준비 중이며 런칭을 앞둔 신규 후발 브랜드 들도 치열하게 전열을 가다듬고 있는 상태. 단순 아웃도어 의류에서 기능성과 디자인이 특화된 제품이 속속 늘어나는 것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바람직한 현상이라 하겠다. 하지만 인기 연예인을 모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