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루코, 면도기로 수출 1억 달러 달성 2013-02-27 19:08:15
도루코가 해외에서 판매한 면도기 제품은 모두 약 20억 개로, 모두 이으면 지구를 4바퀴 돌 수 있는 거리. 특히,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을 중심으로 ‘고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으로 인식되며 전년대비 2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록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한편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서는 털이...
16개국 통역기 '세이-호텔' 2013-02-27 17:05:50
지역 브리프 다국어 통역기 개발 전문업체인 글로벌토크(대표 강영배)는 한국어 영어 독일어 몽골어 등 16개 언어를 음성 또는 문자로 동시통역과 번역해주는 ‘say-hotel’을 27일 내놨다. 이 제품에는 공항 교통 숙박 식당 관광 쇼핑 등 여행이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500여가지 상황이 원어민 발음으로 녹음돼 있다. ▶...
[BizⓝCEO] 불황에 가려진 성공의 열쇠…'블루슈머'를 노려라 2013-02-27 15:35:17
우려지역에 신축되는 건물에 대해 차수판 설치를 의무화했다. 기존 건축물에도 차수판 설치를 권장할 수 있게 되면서 차수판 산업의 고속성장이 예상된다. 가정에서는 여름철 습기를 잡는 제습용품이 인기였다. 제습기는 에어컨, 선풍기와 함께 3대 가전제품으로 급부상했다. 하이마트는 2011년까지 누적 합계 50만대를...
[BizⓝCEO] 윈텍에스엔에스(주), 친환경·무소음 소형 가전기술의 시금석 2013-02-27 15:31:39
만든 제품에 크게 감동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친환경 냉매를 사용한 제품들로 환경오염 리스크를 현저하게 줄이고 소음과 진동을 제로화시켜 병원, 기숙사, 원룸 등 쾌적하고 조용한 환경이 필요한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는 것도 주목할 점이다. 작년부터 가구 회사인 퍼시스와 납품계약을 맺어 수요가...
[BizⓝCEO] (주)안토니제화 바이네르, 당신의 행복은 무엇인가요…21세기 '꿈 전도사' 2013-02-27 15:31:36
판매 및 거점을 확장시키고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통해 15년 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것이 안토니(주)의 궁극적 목표다. 하지만 안토니의 외형적 성장과 더불어 눈여겨 볼 것이 있다. 바로 안토니(주)의 사내복지 및 근무환경이다. ceo 김원길 대표는 진정한 성공의 의미가 부의 축적에 있지 않다고 생각하는...
[BizⓝCEO] CJ제일제당, '즐거운 동행'의 진화…CSR에서 CSV로 2013-02-27 15:31:33
점에서 더욱 장기적인 모델이다. cj제일제당이 지역 식품기업의 제품 브랜드를 알리고 전국 유통을 적극 지원해 해당 기업의 성장을 돕는 과정에서 cj로서는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수 있는 ‘즐거운 동행’ 제품이 대표적인 성공 사례다.cj제일제당은 2012년부터 한단계 더 진화한 csv 활동을 시작했다. 식품포장 분야에서...
[Leisure&] 코오롱스포츠 vs 블랙야크…토종 아웃도어 '40주년 대격돌' 2013-02-27 15:31:23
재킷’은 코오롱스포츠에서 가장 고기능성 제품으로 꼽히는 안타티카 재킷 안팎에 티타늄을 입힌 한정판 제품이었다. 지금은 판매가 완료됐다.두 번째로 내놓은 ‘1975 재킷’은 1975년에 유행하던 바람막이 재킷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옷이다. 코오롱스포츠가 이 해에 내놓았던 봄·여름용 바람막이 재킷은 어깨와...
[BizⓝCEO] (주)SCD, 창조적 파트너로서 해외진출 발판마련 2013-02-27 15:31:19
선점하고 있다. 저가의 중국산 제품에 맞서 에어컨용 bldc모터 기술 개발에도 매진해 중국 광저우 공장을 풀가동시키고 있다. 삼성, lg, 대우의 글로벌 현지공장으로의 판매를 기반으로 터키의 아세릭, 미국 이룩스는 물론 중동시장 확대에도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300여 명의 직원들은 동고동락하면서 지금의 scd를 있게...
해외 홈쇼핑서 대박난 한국상품 뭔가 봤더니… 2013-02-27 13:24:21
이미용 제품의 매출 비중은 20%를 기록했다. 다른 지역에 비해 4배 이상 높은 수치다.중국에서는 휴롬, 락앤락, 해피콜 등 주방제품이 이 지역 전체 한국상품 매출의 90%에 달했다. cj오쇼핑은 남성들이 요리를 많이 하는 문화로 인해 40~50대 남성들의 주방용품 구매가 높았다고 분석했다.인도의 경우...
[구청브리프] 서울 양천구, "에너지 절약은 홀쭉하게 말고 통통하게" 2013-02-27 13:08:02
전기, 수도, 도시가스, 지역난방 중 2가지 이상의 에너지 사용량을 6개월 단위로 직전 2년간의 같은 기간 평균 대비 10%이상 절약하면 서울시로부터 5만원 상당의 led램프, 절수샤워기 등의 친환경제품 또는 교통카드충전권, 전통시장상품권 등을 지급받는 에너지절감 프로그램이다. 6개월에 한번씩 연간 10만원 상당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