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르단서도 찾는 'K-BEAUTY 박람회' 가보니…'탈모에서 성형까지' 2013-09-13 11:01:04
전시품목에서 헬스·스파·체형관리·성형의료·탈모까지 범위를 넓혀 미용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게 특징이다.이아름양(19·경기미용고)은 "평소 네일아트(손톱관리)에 관심이 많았다"며 "박람회를 통해 새로운 네일아트 기술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일본인 오히라 마키(29)는 "동남아에서 미용산업과 관련해 사업을 구상...
[라이프 스트리트] 오늘의 라이프계 소식 2013-09-10 17:05:35
판매된다고 합니다. 군포 드레인 매장은 의류품목에 대해서만 패밀리세일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오프라 윈프리, 브래드 피트, 안젤리나 졸리 등 할리우드 톱 셀러브리티들의 클렌징 디바이스인 클라리소닉이 추석 선물용으로 연령, 성별에 따라 특화된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1초에 300회, 좌-우 양방향의 독특한 움직임으...
전국 500여곳 전통시장 추석맞이 동시 '그랜드 세일' 2013-09-10 14:19:56
발전하는 전통시장에 따뜻한 관심과 애정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최근 시장경영진흥원의 ‘추석 제수용품 가격조사’에 따르면 27개 품목의 추석 차례상 소요비용(4인기준)은 전통시장 평균 21만 9206원인 반면 대형마트는 평균 26만 4954원으로 전통시장이 약 4만 5000원 가량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경닷컴 정현영...
에스갤러리, 송파 전시장 그랜드 오픈 2013-09-10 10:59:19
대한 관심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좋은 인테리어란 단순히 획일적인 공간의 크기나 가구의 무게감에 비중을 두는 것이 아니라 소재와 색채를 활용한 전체적인 공간활용과 데코레이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에스갤러리는 새로운 주거 트렌드를 소비자들에게 보다 빨리 전달하고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1:1...
홈데코 쇼룸 에스갤러리, 송파 전시장 오픈 눈길 2013-09-10 10:58:32
데코레이션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위한 전문 강좌와 클래스를 개최하고 아티스트와의 소규모 전시나 개인적인 프라이빗 파티공간으로도 대여 가능하다. 1층과 2층은 럭셔리를 콘셉트로 모던함과 캐쥬얼이 공존하는 에스갤러리 쇼룸으로 운영되며 세대별, 평형 별 동선에 따라 다양한 공간연출 테크닉을 확인할 수 있다....
[사설] 한국 농업의 새 구상이 필요하다 2013-09-09 17:54:07
틀(모댈리티)만 합의됐을 뿐 관세철폐 등 품목별 협상은 2단계에서 시작된다. 이렇게 단계별 협상을 하게 된 배경에는 다름 아닌 농업이 갖는 민감성이 자리하고 있다. 정부는 농산물을 가능한 한 (초)민감품목에 많이 포함시키겠다는 전략이지만, 중국은 농산물 개방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다. 농업이 한·중 fta 협상의...
"韓·中 FTA 타결시 생활용품,식음료산업 주목" 2013-09-09 11:32:02
중국 수출을 보면 우리나라 대중국 수출하는 품목들의 60%가 반제품이나 부품 형태로 미국이나 유럽에 수출한다. 중국은 대미 수출이 8월에 9.2% 증가했는데 특히 고기술, 고부가가치를 중심으로 한 IT품목의 수출이 호전되고 있다. 이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프로세스 컨트롤러나 핸드폰 부품, 반도체, 반도체 검사장비와...
[뷰티신상] 유행을 읽고 싶다면 메이크업 컬렉션에 주목하라 2013-09-09 10:14:24
불어 넣으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일러스트 거장과의 공동 작업 역시 그의 열정과 천재적인 컬러가 녹아 들어 예술 작품의 소장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헤라 ‘f/w 컬렉션 렛츠 폴인러브(let’s fall in love)’ 사랑에 빠지고 싶은 계절 가을, 헤라가 제안하는 메이크업 콘셉트는 사랑에 빠져 신비한 매력을...
동·남해 고등어·갈치 안 팔려 울상…'안전하다' 서해 전어·꽃게 매출 급증 2013-09-08 16:46:16
○일본산 맥주만 선전 일본산 가공식품도 품목별로 온도차가 뚜렷했다. 일본산 맥주 매출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지만 유아용품 매출은 반토막으로 줄었다. 방사능 오염수 문제가 본격적으로 제기된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5일까지 이마트의 일본산 이유식과 유아용 과자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2% 떨어졌다. 반면...
코트라, 중국조달시장진출 설명회 개최 2013-09-06 17:14:35
기업들에게 새로운 관심시장으로 부상했습니다. 코트라와 조달청은 금번 상담회에 시설공사용 건축자재 전문 바이어와 수처리 발주처 등 공공분야 발주처 중심으로 바이어를 초청했습니다. 코트라 측은 "최근 3년 간 중국 정부조달시장의 주요 품목들을 분석해 보면 시설공사(54%)의 비중이 일반물품(34%)의 구매를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