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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1위 차이나모바일 브랜드 가치는 얼마? 2013-07-24 15:58:05
식음료업체 와하하(娃哈哈)그룹이 4위에 랭크됐다. 200위권에 진입한 기업들을 업종별로 살펴보면 금융회사가 33곳으로 가장 많았으며 금융과 부동산, 주류 및 요식업 등 4대 업종 기업 95곳이 이름을 올려 전체의 절반에 육박했다. 그러나 최근 중국 경기둔화색이 짙어지고 소비가 위축되면서 200위권에 진입한 기업...
몸과 마음을 위한 요가, 어디까지 알고 있니? 2013-07-22 09:41:03
전문업체 14일동안(십사일동안) 광주 수완점 율리 슬렌더는 “최근 들어 요가를 배우고자하는 직장인과 대학생이 급증하고 있다”며 “단순히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요가를 통해 심신의 안정을 되찾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졌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요가는 집중력과 기억력을 증대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더위 사냥] 부드러움 vs 깔끔함 … 뜨겁다 '맥주 전쟁' 2013-07-16 15:30:02
맥주업체인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는 맥주 성수기인 여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비맥주는 다이어트 계절에 맞춰 올여름 저칼로리 맥주 ‘카스 라이트’를 주력으로 내세웠다. 오비맥주는 맛과 칼로리 두 가지를 모두 잡겠다며 2010년 카스 라이트를 출시했다. 카스 라이트 열량은 100㎖ 기준 27㎉로, 일반...
삼성, 저가폰용 'AP 통합칩' 도 만든다 "퀄컴 눈치보느라 쑥쑥 크는 시장 놔둘 순 없다" 2013-07-15 17:23:44
중국 시장이 급성장하며 통합칩이 시장 주류로 부상했다. 통합칩 시장 2위인 대만 미디어텍은 올 1분기 매출이 8억달러를 넘어섰고 2분기엔 10억달러를 돌파할 전망이다. 이에 반해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은 정체 조짐을 보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인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 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수량 기준 모바일...
[신酒류가 뜬다] 폭탄주 대신 보드카 칵테일…'나만의 술'이 대세 2013-07-12 17:10:04
계속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 대세다. 주류업체인 페르노이카의 유호성 이사는 “절대 규모로 보면 아직 술시장의 주류는 소주와 국산 맥주 그리고 임페리얼 같은 블렌디드 위스키”라면서도 “보드카나 와인 같은 술이 대중화되면서 빠른 속도로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어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게 매우 까다로워지고 있다”...
[신酒류가 뜬다] 그 많던 막걸리는 어디 갔을까 2013-07-12 17:09:53
▶ [신酒류가 뜬다] 폭탄주 대신 보드카 칵테일…'나만의 술'이 대세▶ [신酒류가 뜬다] 싱글몰트는 한남동, 보드카는 청담동[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하이트진로, 지방 중소업체 영업방해…공정위 '철퇴' 2013-07-10 12:00:01
주류와 함께 대형생수시장 1위 업체인 하이트진로가 지방 중소규모 업체의 영업을 방해하다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철퇴를 맞았다.공정위는 마메든샘물의 대리점을 부당하게 영입해 사업활동을 방해한 하이트진료음료에 대해 시정명령을 부과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마메든샘물은 대전·충남지역을 기반으로 생수를...
[콘텐츠시장 100조 시대] 세계 누빈 토종 캐릭터…年9조 빨아들인다 2013-07-07 18:23:10
중 1명이 즐기는 주류 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다. 전체 만화 매출 가운데 웹툰을 포함한 만화의 라이선스 매출이 18.8%를 차지한다. 그만큼 원형 콘텐츠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셈이다. 영화 ‘순정만화’ ‘그대를 사랑합니다’ ‘이웃사람’ ‘이끼’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이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됐다. ○부가가치...
남양유업 사태 두 달‥ 진통 여전 2013-07-05 18:19:15
제과업체 등에서 나타나고 편의점주와 배상면주가 점주 자살 등 을의 희생이 이어지며 우리 사회의 갑을 문제는 더욱 확대됐습니다. 관련 업계들은 갑을문화 표현을 삭제하고 협력업체에 자금 지원하는 등 불똥이 튈까 발빠르게 움직였습니다. 정치권은 남양유업방지법 등 불공정거래 관련법 제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고] 전통식품 세계화를 위해 2013-07-05 17:30:53
매출 1억원 미만인 업체가 42%에 달하는 등 대부분의 전통식품 업체가 영세해 활발한 유통 채널 확보를 통한 거점 확보가 어려우며, 마지막으로 국내 농산물로 만드는 전통식품은 수입 농산물을 사용하는 일반 식품에 비해 원가부담으로 판로확대에 한계가 있다는 점이다. 정부는 전통식품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