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주류, 청하 역사 한 눈에 담은 `청하 기획팩` 출시 2014-02-14 09:47:58
붐 조성을 위해 이번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습니다. 롯데주류는 1986년 출시 후 총 10여회에 걸쳐 변경된 청하 라벨 중 기존 라벨과 차별성이 크고 당시 인기가 좋았던 시기의 라벨을 엄선해 청하의 30여년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복고 마케팅이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어학성적·경시대회 수상 기재…대입 자소서 '0점' 처리한다 2014-02-13 21:01:58
디자인’ 교과목을 통해 개발한 신기술을 경매 방식으로 거래하는 시장을 조성하기로 했다. 교육부 업무보고가 전문대에서 열리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박 대통령은 “이번 기회에 사실에 근거한 균형 잡힌 역사교과서 개발 등 제도 개선책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정태웅/도병욱 기자 redael@hankyung.com
터치의 진화 `G프로2`공개‥LG전자 기회의 아이콘 2014-02-13 15:47:31
출시한 다음 3월 중에는 아시아 시장을 기점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인터뷰> 조성하 MC한국영업담당 부사장 “2월내 국내 출시. 3월부터 대화면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큰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출시 계획‘ LG전자 해외진출의 핵심 타겟은 중국 시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는 8억명에 가까운 고객...
LG전자, 단통법 신속 도입 요구…"유통 부작용 해소해야" 2014-02-13 14:46:57
시장 보조금 과당 경쟁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13일 조성하 lg전자 모바일커뮤니케이션(mc) 무선사업부 한국영업담당 부사장은 신제품 'lg g프로2'를 공개 기자간담회에서 "정부에서 추진하는 단통법이 본래의 취지에 맞게끔 빨리 도입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근 보조금 과당...
LG전자 "G프로2, 갤럭시S5 타깃과 다르다…'G3' 고민 많아" 2014-02-13 14:24:43
시장 스마트폰 점유율이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조성하 mc사업본부 한국영업 부사장은 "g시리즈가 나오면서 다소 부족했던 한국 시장 내 위상이 다시 회복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국내 시장 점유율 목표치에 대해서는 "시장이 출렁거려 구체적 목표를 맞추기 힘들다"면서도 "신제품 하나하나...
코스피, 제한적 상승 언제까지‥외국인 선물매매 증시향방 결정 2014-02-13 11:05:04
가는 대목임. 당분간 연준의 금리인상이 없을 것이라는 것을 시장이 반영하고 있는 것 6주에 한번 열리는 FOMC 회의마다 100억 불씩 줄이면 연말에 딱 맞아 떨어짐. 앞으로의 테이퍼링 자체가 위험한 것이 아니고, 테이퍼링을 할 수 없는 환경이 조성되는 것이 훨씬 위험한 것 중국 1월 수출 10.6% 증가, 전망치 상회 또 전...
속도내는 `위안화 국제화`, 국내 위안화 거래소 필요성 대두 2014-02-13 09:07:43
위해 독일, 영국은 빠르게 위안화 직거래 시장, 위안화 허브망을 구축하고 있다. 이렇게 중국은 독일, 영국과 같은 유럽국가들과 이해관계가 맞기 때문에 위안화 국제화 과제가 더 빠르게 진행되고, 이것을 통해 제2의 도약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는 단계까지 왔다. 앵커 > 국내 위안화 거래소 설립 요구. 한국경제신문...
현대차 브라질서 판매 호조…월드컵 마케팅 시동 2014-02-13 06:15:05
판매실적 극대화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또다른 신흥시장인 러시아와 인도가 지난달 각각 6%와 7%씩의 자동차 수요가 감소한 반면 브라질은 1%의 수요 증가를 기록하는 등 벌써부터 '월드컵 붐'이 조성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실제로 국제축구연맹(FIFA) 공식 후원사인 현대차는 월드컵 기간에 경기장...
日銀 내부서 '추가 양적완화 경계론' 솔솔 2014-02-12 21:09:44
5%인 소비세율을 8%로 올릴 예정이다. 시장에서는 소비세 증세로 인한 내수 위축을 막기 위해 일본은행이 조만간 추가적인 금융 완화에 나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우치 위원은 “추가 완화를 실시한다고 해서 반드시 물가가 오른다고 보기 어렵다”며 “양적완화보다는 일본 경제 실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중국, 온라인 금융상품 인기 폭발…당국 규제 착수 2014-02-12 17:21:36
중국 거대 인터넷 업체들이 온라인 금융상품 시장에 속속 뛰어들어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자 정부가 규제책 마련에 나섰다고 미국월스트리트저널(WSJ)이 12일 보도했다. 이 분야의 선두주자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다. 알리바바의 온라인 결제 자회사인 알리페이는 머니마켓펀드(MMF)와 유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