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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나이 고려한 맞춤형 카드가 대세…소액결제 편리한 모바일 카드도 '주목' 2013-02-05 15:30:26
카드는 동네 슈퍼와 대형마트, 재래시장, 온라인 쇼핑을 비롯해 대중교통, 문화생활 등에서 모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슈퍼마켓을 비롯한 마트와 재래시장,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각각 최대 월 6000원까지 개별 할인 혜택을 준다. 슈퍼마켓의 경우 슈퍼 업종으로 등록된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동반위, 논란 불구 제과·음식점업 적합업종 지정 2013-02-05 11:13:41
동반위원장은 "중견기업이라고 할지라도 시장 지배력이 크면 소기업의 입장을 배려한다"며 "대기업이 권고 사항을 잘 이행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업계 반발이 극심했던 서비스업을 중기적합업종으로 지정한 데 대해 "합의된 사항이 맞느냐"는 질문에는 동반위의 적합업종 지정 권한 논란을 ...
[부산·경남]부산국토청,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앞장 2013-02-05 10:56:05
전통시장 이용활성화 캠페인 실시…지역경제 활성화 동참부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유병권)은 6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동네 전통시장에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연다고 5일 밝혔다.유병권 청장을 비롯한 부산국토청 직원 30여명은 6일 자매결연을 맺은 부산 동구 초량시장을 방문, ‘온누리 상품권’을...
동반위 `월권`, 피터팬 키우는 적합업종 2013-02-01 23:13:17
싶은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시장에서 밀려나게 될 처지여서 부작용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기자> 갈수록 뜨거워지는 동네빵집과 프랜차이즈 대기업의 신경전. 양측이 앞다퉈 동반성장위원회를 항의 방문하며 압박하고 있지만 정작 동반성장위의 권한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상생법에 따라...
이 남자의 성공 시크릿? '속옷 = 패션' 공식 완성…부끄러움 대신 당당함을 팔다 2013-01-31 15:30:34
것. 그는 1977년 동네에 작은 건물을 얻어 ‘남자가 쇼핑하기 편한 여성 속옷 가게’를 열었다.노골적이고 화려한 가게 분위기 때문에 처음엔 눈길을 끌었지만 정작 속옷의 실제 수요자인 여성의 마음을 훔치진 못했다. 그로부터 5년 뒤 빅토리아 시크릿은 여자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꿰뚫는 한 사람을 만나 명품 브랜드의...
대기업 외식 브랜드 신규사업 금지될 듯(종합) 2013-01-31 08:29:21
관계자는 "외식업은 시장 특성상 수시로 사업을 열었다 접는데 신규 브랜드를 금지한 것은 존립을 위협하는 문제"라며 "프랜차이즈는 대부분 외식 전문 중견기업인데 사실상 사업을 하지 말라는 거리 제한 조치는 과도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동반위는 이날 실무위원회에서 동네빵집 반경 500m 이내에 프랜차이즈...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한류 선봉…상생 통한 '행복한 성장' 2013-01-28 15:31:46
돕는 ‘우리 동네 빵빵나눔데이’ 활동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케이크교실 쿠키교실 등 재능기부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지난해 spc그룹 공채 인원의 10%를 가맹점 아르바이트생 중 선발했으며 매년 아르바이트 대학생 100명을 선발해 등록금의 절반을 지원한다. 중장년층 재취업을 돕는 ‘해피 5060 프로젝트’를 시행하는...
"'동네빵집' 매출 감소 원인은 경기침체" 2013-01-28 10:21:30
제과점(동네빵집) 150곳 등 300개 제과점을 대상으로 조사해 28일 결과를 발표했다. 가맹점(42.7%)과 독립점(42.7%)은 모두 가장 큰 매출 감소 원인으로 '경기침체'를 꼽았다. 독립점주들은 차순위 답변으로 '대형마트·편의점 제과점 증가'(22.0%), '대기업 제과점 증가'(15.3%) 등을 꼽았다.중소기업...
"빵집 위기 원인은 불황…프랜차이즈 탓 아냐" 2013-01-28 10:06:31
등을 꼽았다. 연구원 측은 "프랜차이즈 탓에 동네 빵집이 어려움을 겪는다는 주장과는 다른결과"라고 설명했다. 중소기업 적합업종 선정을 두고는 가맹점과 독립점의 의견이 달랐다. '시장 자율성을 해친다'는 의견에 가맹점주들은 7점 만점에 4.90점 정도로 동의한다고 답했으나 독립점주들의...
갈수록 늘어나는 커피전문점…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는 비결은? 2013-01-28 09:00:43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당분간은 커피전문점 시장은 계속 성장해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우리나라의 커피소비량은 주요 커피소비국에 비하면 적은 편이기 때문이다. 2011년 기준, 우리나라의 1인당 커피 소비량은 1.9㎏다. 연간 4.1㎏을 소비하는 미국이나. 4.8㎏을 소비하는 유럽에 비해 훨씬 낮다. 이웃 일본(3.4㎏)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