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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시스, 무역유공자 인천광역시장상 수상 2014-12-12 10:00:09
12일 밝혔다. 1993년 반도체장비 제조업체로 설립된 캠시스는 2011년부터 휴대폰 카메라모듈을 생산하며 해당 분야 국내 1위 업체로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영상기반 차량용 it(정보기술)융합 시스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기도 했다.캠시스는 이 같은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으로 무역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상장예정기업] 영백씨엠 "중저가 스마트폰시장 확대로 성장 자신" 2014-12-11 14:28:33
2016년 55%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지역별 스마트폰 출하량에서도 아시아 지역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영백씨엠은 중국 화웨이 등 해외 중저가 스마트폰 제조 기업을 중심으로 고객사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중국 업체들을 대상으로 제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어, 내년부터 해외 고객사 매출 비중이...
윤상직 산업부장관 한국산업기술대 방문. 산학융합 의견수렴 2014-12-08 17:11:51
되는 구조여서 최근 산업부가 추진하는 중소 제조기업의 히든챔피언 육성 기반과도 궤를 같이 하고 있다. 학교 시찰과 함께 윤 장관은 이재훈 총장과 양해정 경기산학융합본부 원장을 비롯한 교수진과 산학융합 활성화를 통한 히든챔피언 육성 방안에 대한 간담회도 가졌다. 윤 장관은 "한국산업기술대는 산학협력을 ...
코넥스 시총1등 하이로닉 "코스닥서 세계적기업 도약" 2014-12-03 13:38:44
피부미용 의료기기 제조업체로 현재 코넥스시장에서 시가총액 1등(약 1천800억원) 기업이다. 주력 상품은 집속초음파 장비(상품명 '더블로')와 냉각지방분해 장비('미쿨')등이다. 이 대표는 사업영역을 확대함과 동시에 안정적 현금 창출 기반을 마련하겠다는경영 전략을 밝혔다. 그는...
'제로 투 원(ZERO to ONE)' 강력한 반론- ② 경쟁하지 말고 독점하라 2014-11-28 10:36:25
위해서다. 예를 들어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의 신설 중소기업 가운데 가장 유망한 분야’ 같은 사고방식이 그렇다. 하지만 여러 전제조건의 교집합이 성립됐을 때 비로소 가능한 독점은 이미 독점이 아니다.반면 독점기업은 합집합적 사고를 한다. 왜일까? 독점 이윤을 유지하고 싶어서다. 구글의 미국 검색엔진...
빅딜 이후 재계, 한계사업 과감히 접고 위기 넘는다(종합) 2014-11-27 13:07:51
지역의 에탄가스 기반 화학사업, 북미 셰일 영향력 증대에따른 셰일 기반의 에틸렌 생산, 중국의 석탄 기반 화학사업 확대 등으로 석유화학업계는 패러다임 급변기를 맞고 있다. 여기에 중국의 성장둔화와 자급률 상승으로 국내 화학업체들의 경쟁력 하락이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라 아직 구체화되지는 않았으나 향후...
빅딜 이후 재계, 한계사업 과감히 접고 위기 넘는다 2014-11-27 11:29:58
지역의 에탄가스 기반 화학사업, 북미 셰일 영향력 증대에따른 셰일 기반의 에틸렌 생산, 중국의 석탄 기반의 화학사업 확대 등으로 석유화학업계는 패러다임 급변기를 맞고 있다. 여기에 중국의 성장둔화와 자급률 상승으로 국내 화학업체들의 경쟁력 하락이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라 아직 구체화되지는 않았으나 향후...
[경제학자가 본 한국사] (36) 수출지향 공업화와 급속한 경제성장 2014-11-21 17:22:00
사실이다.우리나라의 급속한 공업화와 수출 증대는 일본 제조업의 이전, 한·일기업의 합작과 기술제휴, 그리고 일본의 부품과 기계를 수입해 제조한 공산품을 미국으로 수출하는 한·미·일 삼각무역에 힘입은 바 컸다.우리나라의 공업화가 일반적인 다른 후진국과 다른 점은 노동집약적인 경공업에 머...
KOTRA, 중국 K-뷰티 패션쇼 개최‥재능·물품기부 눈길 2014-11-20 09:47:29
중소기업들이 중국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나아가 중장기적으로는 중국 내륙시장의 진출기반을 다지도록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추진됐습니다. 이번 패션쇼는 후난사범대와 홍콩패션학교의 미용 관계자, 현지 바이어 등 약 70여 명을 초청해 색조화장품 전문업체 유셀, 미용눈썹 업체 AG, 의류브랜드 혜지나(Hye Jina) 등 국내...
박용수 골든블루 회장 "골든블루, 국내 위스키 대표로 키울 것" 2014-11-20 07:01:20
아는 지역부터 공략하고 기반을 다진 뒤 수도권을 공략하면 성공 가능성이 높다”며 이같이 말했다.끊임없는 제품 혁신도 박 회장이 강조하는 부문이다. 국내 위스키 제품들은 브랜드 간 차별화가 부족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에 따라 브랜드를 미래지향적 소비자 요구에 맞게 구성했다. 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