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자카야 창업 "경험보다 좋은 장사밑천은 없죠" 2013-07-17 16:32:22
고객층은 20대 초 중반의 젊은 남녀가 많습니다. 가격도 저렴할 뿐만 아니라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에서 일식 정통 요리들을 즐길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김경수 점주와 이치우 점주는 시작과 마감을 항상 직원들과 함께 움직이고 있다. 사장이라기 보다는 성실히 일 잘하는 직원 같다는 소리도 많이...
세분화 vs 단순화…카드업계 엇갈린 상품구성 전략 2013-07-17 06:10:05
각 카드 상품이 나름대로 특성이 있고 주요 고객층이 있는데 이를 몇개로 단순화할 경우 고객의 선택권이 박탈될 수 있다는 것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의 니즈(욕구)나 특성, 라이프 스타일이 다양한 만큼카드 상품도 그에 맞춰 다양하게 운영한다는 것이 기본 전략"이라고 말했다. 다만 복잡한...
[비즈&라이프] 적당한 가격과 품질…'굿-이너프' 제품으로 승부하라 2013-07-16 17:14:27
고객층을 형성한다. 이들은 가격보다는 브랜드 및 품질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하며 베이징과 상하이, 광저우 같은 1급 도시에 주로 거주한다. 다국적 기업이 우선적으로 공략 목표로 삼는 시장이다. 둘째는 저가 시장으로 선진국 기준 하위층에 준하는 소득 수준을 보유한 소비층이다. 4급 이하의 도시 및 농촌지역 주민이...
KFC 최초의 돈육버거 'OMG버거' 출시 2013-07-15 09:16:50
행사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여러 고객층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메뉴 개발과 더불어 고객들에게 즐거운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자세한 행사 일정은 kfc 홈페이지나 페이스북(www.facebook.com/kfc.ko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신酒류가 뜬다] 싱글몰트는 한남동, 보드카는 청담동 2013-07-12 17:09:39
주 고객층은 30~40대 전문직이고 오피니언 리더들도 많이 찾는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 등이 이곳에서 가끔 술잔을 기울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몰트 바에서는 잔 단위로 주문하는 것이 보통이다. 대표적인 제품은 ‘글렌피딕(glenfiddich)’과 ‘맥캘란(macallan)’이다. 비싼 술은 한 잔에...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삼성화재, 사장직속 CCO 임명…소비자 권익 확대 2013-07-11 17:33:04
실질적인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또 다양한 고객층과 소통하기 위해 온라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교통 안전 건강 환경 보험 재테크 등 보험 및 금융상품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높이면서 회사 인지도도 높이고 있다고 삼성화재 측은 설명했다. 삼성화재는 고객정보 보안 유지에도...
'키덜트' 아빠 덕분에 캠핑을 더 신나게 2013-07-09 18:36:18
다양한 혜택과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아이파크백화점 리빙문화팀 한희권 팀장은 “예전에는 다 큰 어른이 장난감을 가지고 논다는 생각에 부끄러움을 느끼는 키덜트족들도 적지 않았으나 최근에는 가족이 함께 즐기는 취미생활로 인식되면서 고객층이 더욱 넓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이랜드, 공격행보…갤러리아 대전 동백점 인수 추진 2013-07-09 16:57:47
이랜드의 ‘이삭 줍기’ 전략과 특정 고객층을 집중 공략하는 ‘원타깃 점포’ 전략도 주목받고 있다. 이랜드가 지난 3월 임차한 현대백화점 광주점은 상권 변화로 매출이 감소하던 곳이었다. 이랜드가 인수를 추진 중인 갤러리아 동백점 역시 대전지역 중심 상권이 바뀌면서 ‘계륵’ 같은 존재가 된 곳이다. 이랜드는...
한국적 색채 담은 '아티제 삼청점' 오픈 2013-07-09 16:22:03
아티제만의 장인정신으로 지역적 특색과 주요 고객층을 고려한 인테리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티제는 감성과 여유로운 공간에서 장인이 만들어 낸 커피?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는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 카페로 지난 2004년에 첫 매장을 오픈 해 현재 서울?경기권에 33개의 직영 매...
뽕잎 샤브샤브 전문점, 건강한 외식문화 선도한다 2013-07-05 14:23:45
다변화를 시도했기 때문에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특히 몸매관리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여성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뽕잎사랑’의 관계자는 “성공적인 외식창업을 기대한다면 현대인들이 거부감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메뉴로 선택해야 하며, 소비자들에게 건강에 객관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