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뻥튀기' 상가분양광고 조심하세요> 2013-01-17 10:01:45
있다며 투자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박대원 상가정보연구소장은 "과거 테마상가 공급이 급증할 때 과장, 허위 광고수위도 절정에 달해 투자 후유증이 만만치 않았다"며 "상가 분양시장 투자자들은 무엇보다 분양광고의 사실 여부 확인에 주력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indig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서민술 소주 줄줄이 올라, '처음처럼' 8.8% 인상 2013-01-17 08:27:28
대선주조, 보해에 이어 롯데주류도 소주 가격을 인상했다. 롯데주류는 주력 제품인 '처음처럼' 등 소주 제품 출고가를 19일부터 평균 8.8% 인상한다. 이번에 인상되는 제품은 처음처럼, 산처럼, 담금소주 등이다. '부드러운 처음처럼' 360㎖ 병 제품 출고가는 868.9원에서 946원으로 8.87%...
삼성그룹, 새로운 글로벌사업 개척에 '박차' 2013-01-17 06:03:05
전략이 펼쳐질 전망이다. 브라운관에서 2차전지로 주력제품을 바꾼 삼성SDI는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동남아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2차전지 글로벌 1위 업체인 삼성SDI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인근의 2차전지공장을 동남아 공략 전진기지로 만들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이 공장의 생산능력을 계속 늘...
타이어업계, 겨울용 타이어 '고민이네' 2013-01-17 01:51:11
또 "스노타이어시장 확대는 주력인 4계절용 타이어시장 축소로 이어질 수 있어 자체적으로 시장확대에 나서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문가들은 스노타이어 사용을 확대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일반적으로 영상 7도 이하의 기온에서는 4계절용 타이어나 여름용 타이어가 딱딱해져 쉽게 헛돌고...
이랜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K·SWISS 인수…'뉴발'과 함께 신발사업 1조 키운다 2013-01-16 21:17:30
거듭나기 위해서다. 이 회사는 중국 시장에서 지난해 2조원대 매출을 내는 등 승승장구하고 있지만, 패션의 라인업을 완성하기 위해 이번에 신발 브랜드를 꼽은 것이다.이랜드가 인수하는 k·swiss는 테니스화 등 운동화를 주력으로 하는 스포츠 브랜드다. 국내에선 화승이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생산·판매하고...
[마켓인사이트] OLED업체 선익시스템, 상반기 IPO 채비 2013-01-16 17:34:11
9월 기준)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액정표시장치(lcd) 검사장비를 주력으로 만드는 동아엘텍은 2009년 3월 미래에셋사모펀드(pef)로부터 선익시스템 92만29주(지분율 53.58%)를 49억2600만원에 인수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MBK,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 인수…불황 속 작년 매출 60% 늘어 '매력' 2013-01-16 17:31:38
데 주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아웃도어 시장의 경쟁이 더 치열해질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아웃도어 업계 5위인 네파의 매각대금이 1조원에 가까울 정도로 규모가 큰 것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60%나 늘어난 데다 불황 속에서도 국내 아웃도어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지난해 국내...
< D램 '깜짝 상승'…회복 어디까지> 2013-01-16 17:28:35
시장이 불황이 여전히 계속되는 등시황에 큰 변화가 없어 본격적인 회복을 점치기는 이르다는 시각도 있다. 16일 반도체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D램익스체인지에 따르면 주력 제품인 DDR3 2Gb(기가비트) 256Mx8 1333MHz의 1월 상반월 고정거래 가격은 12월 하반월보다 10.8%뛴 0.92달러를 기록했다. 지난해 11월...
<우리카드 분사로 한걸음…카드업계 파란 예고> 2013-01-16 15:51:54
오르는 것을 중장기 비전으로 내세우고 있다. 현재시장점유율은 7.1%로, 8개사 가운데 7위다. 특히 체크카드 시장 1위를 목표로 삼고 주력하기로 했다. 이는 우리은행과 시너지를 꾀하기 위한 전략이다. 체크카드를 발행하려면 은행에 계좌이용수수료를 내야하는 전업 카드사보다 유리하다. 체크카드 시장의...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고객 모실 줄 아는 기업이 불황에 더 빛난다 2013-01-16 15:31:04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기대치 이상 만족을 제공해야 험난한 시장에서 살아날 수 있어서다. 1990년대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도요다 아키오 사장은 “품질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개선되지만, 한번 무너진 고객의 신뢰는 다시 회복하기 어렵다”며 고객감동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무엇보다 글로벌 시장은 수요보다...